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1. 라키오라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7056

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2. 라바사트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7346

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3. 이세트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7654

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4. 하반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7901

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5. 크라켄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8494

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6. 엘라한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8885

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7. 판테움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9100

탭 8종 순회 심화 가이드- 8. 저거노트 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60432

 

 

안녕하세요 BlueFrost입니다.

예전부터 영상 찍어야지 찍어야지 생각만 했는데 컴이 안되서 못하다가

노트북 새로 산 김에 성능 테스트하는 겸 손 적응하는 겸 해서 영상을 좀 찍어봤습니다.

완전 생 초짜분들보다는

탭비 딜링이 그렇게 잘나온다던데 왜 난 할거 다 한것같은데 순위가 안나오지...? 하는 분들이 읽어주시면 가장 효과가 클 것 같은 글입니다.

탭 새로 시작하는 늅늅분들이나 복귀자 여러분도 눈으로 보면서 플레이에 익숙해지셔도 좋겠네요!

 

 

 

탭비 딜링 심화편에 들어가기 앞서서 이론의 텍스트 내용은

이비연필(흰우유) 님이 작성해주신 이 글을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34&l=554266

 

 

※주의: 솔플과 파티플 영상은 다릅니다.

솔플에서 이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여가가 넘치는 키트전사뿐이니 플레이방식의 차이를 고려해주세요.

영상에는 순회의 특성상 너한대 나한대식 맞다이가 다수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파티원의 딜을 믿을 수 있고 방어적 스펙도 어느 정도 갖춰져야만 할 수 있는 플레이입니다.

방어 9천이 해당 플레이를 따라할 경우 권장되는 최저선이며 이 미만은 착실히 패턴 보고 포션 마셔가며 플레이합시다!

 

 

요즘 들어서는 본체보다 화산탄과 거대 화산탄이 더 무서운 엘라한입니다.

HD 고화질 지원하니 우측 하단 톱니바퀴 눌러서 변경해서 보시면 더 좋습니다.

 

 

 

 

 

불타는 신전은 처음 맵 길이가 길기 때문에 영혼을 팔고 캐세를 시도한다면 최소 4차징 두개는 건질 수 있습니다.

단, 낫토바이, 헠토바이, 헤트기가 파티 내에 있을 경우 4차징 한개도 간당간당합니다 ㅠㅠ

그러나 이 맵은 캐세 후판정도 좋기 때문에 안될 것 같아도 연타하면 캐세가 됩니다.

영상에서도 보통 다른 맵에서는 캐세 안되고 매애 한발 뿅 나갈 게 간신히 세이브가 되는 모습입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고 최대한 세이브하세요!

 

 

 

 

엘라한은 시작 후 패턴이 완벽히 고정적인 보스입니다.

라바사트처럼 높은 확률로 돌진하지만 다른 공격을 시도할 때도 있다 이게 아니라

무조건! 각도를 살짝 오른쪽으로 틀어서 브레스를 뱉고 시작합니다.

즉, 이 때가 우리의 완벽하고 정석적인 첫 레이즈 타이밍이라는 뜻입니다.

 

엘라한은 무조건 각도를 틀어서 쏘니까 이동만 안하면 절대 안 맞습니다.

절대 맞을 걱정 하지 마시고 앉은자리에서 서로 레이즈 교환부터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상에서는 멍청하게 쫄아서 멀리서 날아오는 유도 코코볼에 앰버를 사용했는데 저러면 안됩니다.

앞으로 달려가면 자동으로 피해지기 때문에 저럴 경우에는 앞으로 스패로 쓰면서 집중 이어가는게 맞습니다.

또한 유도 코코볼이 아니라 주변지역 랜덤 코코볼일 경우도 있으니 꼭 보고 피하시는 연습 하시기 바랍니다.

 

단 이것은 엘라한과 거리가 어느 정도 있을 때 한정인 얘기이므로 근거리에서는 얌전히 앰버를 쓰는 것이 이롭습니다.

 

 

 

 

혹시나 아군의 탄레반에 당하거나 화산탄 제거가 안 되어서 광역기에 많은 사람이 죽을 경우 즉시 파깃을 날려 주시는 것이 이롭습니다.

영상에서는 노트북 자판에 적응하지 못해 그만 파깃 옆에 있는 스태포션을 서서 드링킹하는 참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엘라한은 실 전투시간이 2분 30초를 초과하게 됩니다.

거기다가 우리의 첫 레이즈는 전투 개시와 동시에 사용했기 때문에 시작과 동시에 쿨이 돌고 있습니다.

그 말인 즉슨 레이즈를 한번 더 쓸 기회가 있다는 뜻이지요.

언제나 레이즈 쿨타임을 주시하다가 쿨타임 되는 대로 거리를 조금 벌린 후 레이즈를 지져줍시다.

 

어짜피 엘라한은 본체의 공격 한대한대가 아픈 보스가 전혀 아닙니다.

머리직격탄이랑 폭발이랑 브레스가 아픈거지 앞발치기나 코코볼 등은 별로 아프지 않으므로

열기만 적당히 봐서 패턴 관계없이 레이즈를 지져주면 오케이입니다.

물론 혹시 모르니 완전연소 패턴을 기다렸다가 패턴 중에 레이즈를 준비하고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만, 그 패턴 기다리다가 레이즈 못 쓰고 끝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선택은 본인 자유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엘라한이 브레스를 날리기 전부터 브레스가 끝날 때까지는 홀딩기에 면역입니다.

영상에처럼 미리 열기 100퍼를 초과한 멤버한테 브레스를 사용해서 메시지가 안 뜨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평소에는 누군가 열기 100퍼 보목 실패 메시지가 뜨면 홀딩기를 아껴주세요.

 

 

 

예상했지만 크라켄은 내용이 너무 없어서 피드백도 없더라구요(....주륵)

질문이나 피드백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