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감히 흰딱이 말하겠냐만은...

총카이 회피 너프먹고 서로 물어 뜯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확실히 평구 반복으로 인한 무적 연계는 상당히 사기적이였습니다

하지만 빠른 기동성은 총카이에게 필수적이였다고 봅니다... 

근거리 캐릭은 아니나 할로우샷 블6은 근거리가 아니면 데미지를 넣을 수가 없기 때문에

피어싱을 계속 씀으로써 중~근거리 전투를 계속 이행 해야하는 카이에게

피어싱으로 인해 벌어진 거리를 좁히는데 평구는 필수적이였다고 봅니다.

최근 모든 케릭이 빠른 기동력을 갖춘데 반해 여태까지 보스와 거리가 유동적인 총카이에게 

이번 너프는 상당한 딜로스 뿐만 아니라 스피드있는 전투감 마저 뺏어갔습니다.

여태까지 제 의견이였습니다만 슴게 총카이 여러분 글들을 보니 다 같은 마음인 것 같습니다

ps. 자꾸 활카이 여러분들 께서 연관되어 많은 이야기와 아니꼽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데 (너무 징징댄다는 지..)

일단 오해를 풀까합니다 

총카이 회피는 통짜 무적이라고들 많이 이야기 하시는데 
총카이 무적구간은 머리가 땅에 닿고 땅에서 엉덩이가 떨어진 시간입니다 0.3초가량입니다 (0.56초가량 되네요)
확실히 문제였던 평캔구는 머리 닿 ~ 엉 떨 이 구간이 후딜없이 반복되어 꾸준한 무적으로 보였으나
캔이 사라진 지금 누르고 머리닿기전 /머리닿~ 엉떨/ 상당한 후딜이 무적이 아닙니다..

뭐 .. 전 무적에 관해서는 딱히 문제가 된다고 생각 하지않습니다.. 몇몇분께서 말씀하시는
그건 연습해서 자기가 잘 쓰면 되지않느냐 의견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활카이 여러분 설마 모르고 그러진 않으시겠지만
스핀킥처럼 공속영향을 받고 후딜도 짧은편인 스핀킥과 달리 스핀 스매시는 공속영향을 받지 않고 후딜또한 상당히 긴편입니다. 이점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활카이또한 차징캔 회피로 현재 빠른 이동과 무적 연계가 가능한데 

상대적으로 보스에게 비비고 이동 동선이 
복잡한 총카이에게 차가운 말보단 연민의 눈으로 봐주시면 안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