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 최근에 복귀한 추피3000, 공격력 26000, 공속 70, 크리 130, 밸런스 85의 활카이 유저입니다. (고양이 소유)


먼저 제 에임은 그다지 좋지 않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옵치 골~플레입니다)




1. 활 종류와 보스별 활
활에는 롱보우와 숏보우가 있습니다. 전 시3에선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롱보우 - 레지나, 브라하, 경계, 요하드, 해비던트, 듀라한
   숏보우 (sp차면 딜은 멀스 + 롱보우로) - 루, 에스 시더


   루랑 에스시더에서 숏보우를 쓰는 이유는, 제 에임이 않좋아서 롱보우 차징샷으로는 sp가 절대 안모입니다. 
   차징샷의 특정상 sp를 소모후, 타격시 sp를 회복하는 형식인데, 3대를 다 맞춰야 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뒤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숏보우만 쓰지는 않습니다.




2. 기본적인 딜 방식
     롱보우 - 
             0. sp수급 : 차징샷으로 합니다.
                           (공속이 중요합니다. 최소한의 차징으로 3발 나가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1. 스톰-벤딩 : 최우선으로 쿨될때마다 씁니다. 딜량이 확실하고, sp수급이 거의 쓴만큼 법니다. 
                           (거리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소형 보스일때)
             2. 매그넘-벤딩 : 스톰-벤딩의 쿨타임동안 sp감소 스각을 박고, 하면 딜량이 좋습니다. (공속 중요)
             3. 벤딩 : sp가 많을때 쿨마다 씁니다.
             4. 멀스 : 롱보우떄는 변신해서 sp가 넘쳐나지 않는이상 안씁니다.


     숏보우 -
             0. sp수급 : 2평속사로 합니다. 
             1. 딜 : 이건 보스에 따라 다르니 차후에 설명






3. 보스별 딜량과 딜방법


   4인 기준, 파티원이 모두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을때를 기준입니다


1. 레지나 (평균 순위 1~2, 딜량 25~40%)
   레지나는 오염때문에 활카이가 높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경계보다 맞추기가 쉽고, 헤드를 맞추기가 다른 보스에 비해 훨씬 쉬운 편입니다.
   따라서 차징샷으로 헤드를 계속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다만 매그넘은 헤드 약간 아래쏴야 전부 맞습니다.
    
   기본적인 딜방식은 롱보우 0~3번 반복합니다. 숏보우 안씁니다.




2. 브라하 (평균 순위 1, 딜량 30~50%)
   활카이가 가장 딜이 잘나오는 보스입니다.
   타 보스에서 제가 25%정도, 추뎀 4500분 허크분이 37% 넣을때, 브라하에서는 비등비등 했습니다.
   방법은, 무조건 뒤에서 헤드만 노립니다.


   딜방식은 롱보우 0~3번을 하되, 차징샷과 매그넘이 중요합니다
   브라하가 얼굴을 가릴때는 최대한 차징샷으로 얼굴을 안맞더라도 노립니다.
   얼굴이 노출될때는, 매그넘을 장전해서 목부분 약간 위를 쏩니다. (머리쏘면 다 안맞습니다)
   
   그러면, 매그넘 첫타가 50,000이상이 뜰때도 있습니다. 몸치면 기껏해야 10000~20000입니다. 
   이렇게 스톰밴딩 쿨마다 쓰고, 뒤에서 열심히 머리만 때리면 딜 엄청 잘나옵니다.




3. 경계 (평균 순위 1~3, 딜량 20~35%)
   경계는 애매한 보스입니다.
   웜홀때매 근접분들이 제대로 힘을 못쓰면 딜량이 올라가서 변화가 큽니다.
   다만, 장소가 좁아서, 웜홀있고, 경계가 다가오면 매우 짜증납니다. (회피기 ,.........)


   딜 방법은 롱보우 0~3번 반복합니다.


   경계가 은근히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겨드랑이 사이, 다리 사이로 화살 엄청 빠져나갑니다. 차징 3개중 1개만 날라가도 sp잘 안모입니다.
   그래서 약간 움직임을 예상하고 쏘는게 필요합니다. 
   그렇게 sp를 모으고, 매그넘은 되도록 정지상태에 근접할때만 쓰시는게 좋습니다.
   + 헤드는 굳이 안맞춥니다 (맞추다 화살 1개 빗나가면, 몸통 3대 맞추는거랑 차이 없습니다)






4. 루 (평균 순위 3~4, 딜량 15~25%)
   가장 극혐하는 보스입니다. 이때만큼은 다같이 총을 듭시다. 
   일단 롱보우는 에임이 신이 아닌이상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차징샷으로 sp절대 안모입니다.
   
   굳이 활로하는 딜방식은
   2평속사로 열심히 sp를 모으고, 거리 매우 잘재서 스톰 밴딩 날리고 (30%?확률로 피하는데 진짜 짜증납니다)
      (꼭 스톰 날리면 순간이동합니다)
   벤딩을 날리고, 저놈이 멈출거 같으면 매그넘, 계속 이리저리 할거 같으면 멀스를 날립니다.
   그리고 다시 sp모으로 무한반복
   (어차피 딜도 잘 안나오니 파티원을 위해 홀딩기 sp는 남겨둡시다)




5. 요하드 (평균 순위 1~3, 딜량 25~30%)
   몸집이 큰것 까지는 좋습니다.
   다만 연타가 괴랄해서, 매그넘 차징때 맞으면 피가 쭉쭉 답니다.
   게다가 회피가가 ㅆㄹㄱ인 활카이는, 이놈이 붙으면 답이 없습니다. 열심히 빠져나가야 합니다.
  
   딜방식은 롱보우 0~3번 하시면 됩니다. 
   애는 카이한테 얼마나 어글이 끌리냐에 따라 딜량이 달라집니다. 거리조절이 중요합니다.






6. 해비던트 (평균 순위 1~3, 딜량 25~30%)
   모두 동일한 갈고리를 했을 경우 입니다. 
   이놈은 위아래로 몸을 겁나 흔들어대서, 차징샹으로 조준이 저도 처음은 좀 힘들었습니다.
   근데 하다보면 감이 옵니다. 


   애도 요하드와 마찬가지로, 딜방식 똑같고 거리조절이 중요합니다. 








7. 듀라한 (평균 순위 2~4, 딜량 20~25%)
   애는 제가 아직 미숙해서 딜량이 부족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활카이는 듀라한 리치의 최대치쯤에서 딜하면 좋습니다. 거리조절도 그리 안커서 파티원에게도 도움됩니다.
   다만 리치 닿는 곳에서 딜하면, 매그넘 조준할때 칼 휘두르면 답없습니다. 


   특히, 그 칼찍고 얼음 기둥 솟는거랑, 원형으로 퍼지는거 때문에
   매그넘 조준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1~3줄 딜을 하는 파티면, 매그넘 잘 못쓴다고 보면 됩니다)
   이것도 딜량 감소의 한 이유입니다.
   이부분은 제가 조금씩 적응해가면서 딜량 높이고 있습니다. 


   가장 짜증나는건,
   영혼 어글을 제가 보통 제일 처음에 합니다.
   제턴이 끝나면 이제 보스 딜하죠???
   스톰-밴딩이나 매그넘-밴딩을 씁니다.
   그럼 밴딩이 거의 90%로 영혼에게 날아갑니다.
   왜 이따구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것때매 신경쓰여서 딜이 안나옵니다.
   
   애도 딜방식 똑같고 거리조절이 중요합니다.






8. 에스 시더 (평균 순위 2~4, 딜량 20~25%)
   애는 숏보우를 씁니다 - > 딜이 안나옵니다.
   루와 동일하게 sp수급은 2평속사로, 딜은 롱보우로 합니다.
   다만, 중간에 큰놈 나올때, 홀딩 상태일때는 롱보우 차징샷으로 합니다. 


   루와 동일하게, 스톰 밴딩 -> 밴딩 -> 움직일거 같으면 멀스, 아니면 매그넘 -> sp수급 으로 합니다.
   
   루처럼 스톰 쓰는데 순간이동하거나, 매그넘 쓰는데 갑자기 저한테 돌진하면 정말 짜증납니다. 
   딜량이 잘 안나오는 이유는, 이렇게 빗나가면 멘탈나가서 좀 공백이 생깁니다.
   그래서 전 그냥 총듭니다. 
   






4. 정리 


   브라하 > 레지나 > 경계(상황에 따라) > 요하드, 해비 > 듀라한(미숙) > 에스 시더, 루 (숏보우)
   순으로 딜이 잘나옵니다. 


   평균 25~35%의 딜이 나오며, 숙련만 되면, 루랑 에스시더 빼고는 딜이 잘나옵니다.




   + 서든 크리티컬이라는 스킬이 활카이한테 있습니다. 
      근데 이게 짜증나는게, 점이 표시되도 이게 앞인지 뒤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그래서 일단, 몸통쪽이면 맞추긴 하다만, 굳이 맞추기 어려운 곳은 안맞춥니다.






5. 딜량을 높이는 기타 방법


   1. 많은 연습 : 해비, 듀라, 에스시더 제외 최소 150~200번 이상은 갔습니다
   2. 스테포 : 롱보우로 하다보면 스태가 매우 부족합니다. 1분마다 매번 먹어줍시다
   3. 큐미플 : 제가 가장 사랑하는 물약입니다. 무려 스태가 풀로 충전됩니다. 전 보통 레이드당 1~3개씩 먹습니다.
   4. 변신 : 활카이는 sp = 딜량입니다. 변신하는 순간 딜량 많이 늘어납니다. 차징 3~5번정도만하면 풀로 차서
             그 이후엔 스킬 마음껏 써도 되거든요.
   5. 여가+큐미 : 키트표 여가와 큐미가 매우 많이 있기에, 죽으면 바로 살아나고 가끔은 sp를 위해 일부로 포션 
                   안먹고 죽습니다. 


   
   
6. 자주쓰는 콤보?
    
    1. 회피 - 매그넘벤딩 : 회피이후 매그넘이 꽤 빨리 조준됩니다. 거리를 조절하면서 매그넘을 쓸때 씁니다.
    2. 스톰밴딩 - 회피 - 매그넘 : 스톰밴딩을 하려면 멀리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멀리서 스톰밴딩을 날리고, 회피로
                                     앞에 온후, 매그넘을 쏩니다.
    3. 매그넘벤딩-벤딩 : 벤딩이 딜이 꽤 좋기 때문에 매그넘 밴딩후 바로 밴딩을 또 날립니다.
    4. 매그넘밴딩 - 회피 - 매그넘밴딩 : 너무 앞에 있을 경우 매그넘 밴딩후 뒤로 빠져서 매그넘 밴등을 씁니다.
                                           이러면 순식간에 거리가 벌어집니다. 


    +기본적인 거리조절은 차징샷으로 합니다. 위는 딜을 할때 거리조절 입니다.
      스톰 밴딩이 쿨이 다가오면, 미리 위 방식으로 적당한 거리를 벌려서 쓴 후, 다시 앞으로 와서 매그넘을 쏩니다.
      다만 스톰 밴딩시 거리를 벌리게 되는데, 이때 보스가 오면 파티원에게 매우 미안해집니다. 
          
   
   


위 모든 사항은 매우 개인적인 딜 방식과 딜량이며,


개인적으로 시3 순회에서 저보다 추피 높은 파티여도, 
제가 4등을 한적은 듀라,루,에스 빼면 거의 없었습니다. 


듀라는 그 밴딩이 영혼에게만 안가면 1~3등 꾸준히 할 자신 있습니다. 
  



ps) pc작성이라 모바일시 좀 이상하게 보이네요
+모바일에서 수정하니 글자색 다 날아갔네요

+스톰밴딩시 거리 안넗혀도 좌위 회피후 정면 스톰 가능
+발차기를 이용한 기술은 레이드에서 회피용 말고는 써본적이 없어서, 추가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