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카이 정보모음집 정식판이 완성되었습니다.

너무 늦어서 죄송하며.... 도와주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ㅜ_ㅜ.

그럼 도움이 되길!

1.1에선 빼먹은거 몇개 추가했습니다.



1. 배  율  표

< 보  우 >

< 크로스건 >
* 초록색바탕의 스킬은 헤드샷이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보우, 크로스건 둘다적용)
* 타수가 전부 1인것은 1방당 데미지란 뜻입니다.
* 다단히트가 들어가는 스킬은 배율에 히트수를 곱하시면 됩니다.
* 거스팅볼트는 레이드와 일반보스 상대시 들어가는 데미지가 다른걸로 판명되었습니다. (추가)
* 현재 나와있는 거스팅볼트 배율은 일반보스 상대시 데미지인것을 밝혀둡니다. (추가)



2. 카이의 각종 공식

< 데 미 지 공 식 >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900 + 추가피해*6.25)*배율*(1 + 마스터리% + 전용스킬%))*밸런스

 

헤드샷데미지 = 데미지 * 1.2 * 헤드샷스킬증뎀 

서든플린치성공 = 데미지 * 2

서든시 헤드샷까지 같이 들어갔을경우 = 데미지 * 1.2 * 2 * 헤드샷스킬증뎀


* 단 공격력 - 방어력의 범위는 0 <= 값 <= 10000  입니다.

* 뒤에 %를 붙여놓은 항목은 퍼센트란 의미로 마스터리가 30%증뎀이라면 0.3으로 계산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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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드샷과 서든플리치 >


헤드샷데미지 : 1.2배

헤드샷다운데미지 : 2배

서든플린치성공시 : 2배

서든플린치다운데미지 : 3배


* 위늬 데미지는 기본값입니다. 전용스킬에 의해서 증뎀이 되는경우 증뎀수치를 곱해주세야해요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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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 리 티 컬 공 식 >

 

크리티컬 확률

= ((의지/2000)*0.15+(크리티컬스킬 확률보너스/100)+(무기크리티컬/100)+(인챈및버프크리/100)-(몹크리저항/100))+0.03

 

크리티컬 데미지공식

=최종데미지 * ((의지/2000)*0.3+(크리티컬스킬 증뎀보너스/100)+1)

 

크리티컬 다운데미지 = 2배 고정

크리티컬확률상한선 = 50%

 

 

*부가설명

-> 확률공식의 밑줄친 부분은 최소값이 0이며 음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 (스텟 / 2000) <-- 이 공식에서 2000은 모든스텟의 상한선값이며 이 공식에 의한값은 1을 넘지못합니다.

-> 즉 2000 이상의 스텟은 전부 2000으로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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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 디 테 이 션 공 식 >

 

감소되는시간(초) = ((지능/2000)*300) + 메디테이션스킬

 

-> 지능 2000이 상한선이며 2000일경우 정확히 5분 감소합니다 (3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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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태미너 회복률 >

 

초당 스태미너회복 공식입니다.

 

-> 전투모드 = (민첩/2000)*16+전투호흡스킬+12.5

-> 비전투모드(고속회복구간) = (민첩/2000)*36+전투호흡스킬+46

 

-> 최대값은 전투모드시 32, 비전투모드시엔 82입니다.

-> 변신을 이용하여 전투호흡+최대민첩을 맞추어도..최대값이상의 회복량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 역시나 스텟제한선 2000에 영향을 받아서 2000이상의 민첩일시 무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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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서버티기와 행동불능버티기 공식 >

 

서서버티기 = (스킬보너스/100) + ((의지/2000)*0.4)

행동불능버티기 = (스킬보너스/100) + ((의지/2000)*0.3)

 

-> 나온값에 100을 곱해주시면 몇%인지 쉽게 알수있습니다




3. 변 신 정 보

* 2012년 9월 12일에 업데이트 한 항목입니다.

< 변신시 데미지 배율 >

 

-> 변신시에 주변에 주는 데미지배율 : 0.21

-> 팔라딘 손아귀 배율 : 0.032

-> 다크나이트 강탈 배율 : 0.032

-> 다크나이트 어둠의균열 : 1방당 0.21

-> 팔라딘 신념의가호 시전시 데미지 : 0.024

 

팔라딘 신념의가호 초기 HP : 약 965

-> 아직 정밀실험중이며 측정된 평균값을 기재한겁니다.

-> 이 HP에서 +- 20정도의 오차를 가집니다.

-> 신념의가호의 방어력은 케릭방어력을 그대로 따라가며..

-> 이비의 마나실드가 있을경우 마나실드의 방어력이 적용되어 0 이됩니다.

 

* 변신전용 스킬들은 전부 물리공격력을 소스로 사용합니다.




4. 기타 정보

< 다운데미지란? >

 

-> 보스를 그로기시키거나 잡몹을 쓰러뜨릴때 적용되는 데미지입니다.

-> 보스의 부위파괴를 할때도 이 다운데미지가 적용됩니다.

->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수치와는 전혀 무관하며 각 스킬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 다운데미지는 배율표에 적혀져있으며 수치가 높을수록 적을 잘 다운시킵니다.

-> 다운데미지는 각 스킬북에 잇는 다운시킬확률에 추가보너스를 받습니다.

-> 다운데미지의 예로 들면 그로기수치가 300의 몹일경우 300이상의 다운데미지를 먹일경우 그로기됩니다.

-> 라이노토스의 벼랑끝에서 밀때도 이 다운데미지로 미는것이므로

-> 시간당 가장많이 다운뎀을 줄수있는 공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중력역전의 경우 무조건 다운판정으로 인하여 그동안 쌓아두었던 누적다운데미지를 초기화시키므로..

->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단 부파치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플린치모션 > - 2012년 10월 26일 추가


플린치모션이란  보스가 일정이상의 공격을 받았을때 옆으로 휘청거리거나 움찔거리는 모션을 말합니다.


카이스킬중 서든플리치와 아토믹은 이 모션을 강제적으로 일어나게 합니다~


-> 다운데미지로 일어나는 그로기와는 틀리게 보스에게 누적된 데미지 총합으로 계산됩니다.

-> 카이의 서든플리치 스킬은 이 모션을 강제적으로 발동되게 만듭니다.

-> 이것의 좋은 본보기는 은둔자의 거대거미로써 일명 '드리블'이란 공략은 이 플린치수치를 이용한  공략입니다.

-> 플린치모션이 일어나면 수치는 초기화되며 플린치모션의 최대횟수는 한계가 없는듯합니다.

-> 몇몇 보스는 플린치모션 자체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티탄은 플린치모션 자체가 없죠 'ㅅ'/




5. 후   기

최근 게임할 시간도 없어서.. 예정보다 한참 늦어져버렸지만.. 이렇게라도 끝내니 후련하네요^^..


검토하고 검토하긴 햇지만 짬내서 잠깐씩 작업한것이다보니 먼가 틀린것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제보해주시면 고치겠습니다.



도움주신분 : 비만냐옹이


* 이 글은 큐릭아스텔이 권한을 가집니다.

* 출처만 밝혀주신다면 다른곳에 가져다가 올려도 괜찮습니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