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폭도길드의 Mkiaz입니다.

많은 내용이 오가고 있는도중 저의 편향적인 내용이 너무 많이 적용되어서 올리는 글입니다.


1.저는 현재 폭도 길드에 있지만, 말그대로 골탐에만 접속하는 인원입니다.
 현제 계속 남아계시는분들과 말을 맞춘적도 없고, 활동을 계속해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만큼 내용이 엇갈리고 저 혼자만의 생각이 많이 들어갔다고 봅니다.
접고 난 뒤의 상황은 일절 모르는상태로 중간과정(친하게 지내다 보니 진실을 알게되었다 등)을 제생각으로 채운점 죄송합니다.


2. 사건에 대한 보편적 인식
 저는 글을 적을 당시 레미님의 일반적인 조롱조와 비판을 통해 열받은 상태로, 사사게가 뜨겁게 달궈진 시점인데도 불구하고 게임에 접속한적이(2주전 골탐이 마지막) 없었습니다.
제가 아는 글을 적었지만, 개인적인 감정이 더욱 치중되었다는점은 죄송합니다.


3. 사건 해석 시점
저는 이 사건의 논제를 '폭도길드가 갯앰으로부터 길드원을 빼갔다.'라는 주제를 중점으로 생각하였습니다.
정황포착 및 행위에 대해서는 제가 접속을 뜸하게해버린 2달간의 사건이었으므로 자세하게 파악하지 못했을뿐더러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2개월간 폭도로 넘어온 유저들은 '갯앰길드가 단순히 싫어서 넘어오신분'들이 맞다는것을 알고 있기에 레미님의 '상위 유저를 빼갔다'는 말은 전혀 '아니다'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흐키님의 해명글을 보니 저희 길드에서 잠님의 '권유' 행동이 있었다는 점에서는 할말이없습니다. 자세한 파악을 하지도 않고 글을 쓴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허나, 글 구성에서 2개월간 '길드원을 빼간적은 없다'라는것은 진실이며, 넘어오신분들은 자율적 의사로 넘어오셨습니다.
빼올려는 정황에서 신뢰를 잃었다고 생각은 하였지만, 1년간 겟앰길드 운영진으로 지켜본 이분들은 빼온다하여 넘어오실분들이 아니란걸 알기에 적었던 글이었습니다.(결국은 본인생각이 너무 많았었습니다.)


모든 글들이 저의 '개인적 견해'가 들어있었고, 정황과 비판에 저의 감정이 먼저 작용한 것은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제가 작성한 글은 '길드내에서 억을하게 탈퇴당한 길드원'에 대한글이었으며, 레미님의 인성에 대한 비판을 다루는 글이었습니다(물론 돌아보면, 이번 사건과 연관이 1도없는 과거사 테러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순간  '빼가는행위의 정당성'에 대한 주제로 비판 댓글로 이루어져서 열중한 나머지 여러 경솔한 답변을해드렸던 점 죄송합니다. (12시에 올려 6시간 눈팅하며 댓글작성하다보니.. 비아냥도 많이 거리고 짜증도 부렸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간단히 끝날 사건을 저의 '개인적 해석'과 '본인의 감정'에 치중하여 경솔한 글들을 작성한것에 대한것은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사건이 종료되고 나면, 인밴은 탈퇴할 하겟습니다.  본인의 생각에 어려 유저님들의 눈쌀을 찌푸리게한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