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  에어  1차 CBT가 진행중이다

1차 CBT 라서 각종 버그난무  퀘스트동선 중구난방에 문제점이 쏟아지고있다 

블루홀에서도  피드백좀 많이 해달라고 할정도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듣고싶어하고 

방향과 버그등 여러가지를  개선하기위해 하는게 CBT이지만

1차 CBT 인걸 감안하더라도  평가가  대체로 안좋은 편이다

 

전체적으로  테라 판박이에  기대감과 달리 너무 양산형 MMORPG 일뿐  에어만의 개성을 찾을수없다는게

큰 문제점으로 뽑히고있다  

실제로 CBT게임을 하는유저들은  에어만의 장점과 분명  재미요소들도 존재한다는 장점도 나오고있다.....

 

블루홀에서는  지상과 하늘에서 펼쳐지는 전투와 성장을 얘기하지만   왜 지상과하늘이 필요한지 조차 의문이고

더군다나  요즘 게임유저  트랜드를 전혀 못읽고있다   

게임 시스템 곳곳에서  개발자 마인드가  올드한걸 느낄수있다  ...

한마디로 시대에 뒤떨어지는 게임시스템에 

하드유저와 라이트유저중에 하드유저에 손을 든듯한것들이 꽤많이 존재하고 과금을 했을때 캐릭자체가 강해지는

시대착오적인 것들이  자칫 흔히말하는 신규유입은 없는  고인물게임이 될수있다 

그리고   최적화문제를 떠나서  에어 자체  컴퓨터사양이   너무 고사양을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