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기자들이 본 문재인 정부 100일.."지금처럼 쭉 해나가길"



22일 오전 방송 된 아리랑 TV 뉴스토론 '포린 코레스폰던츠' [사진 아리랑TV]

...
일본 마이니치 신문의 요네무라 코이치 기자는 한국과 미국 간 동맹관계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요네무라 코이치는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북한은 한미 관계가 좋을 때 한국을 비난해왔지만, 돌아보면 한미 관계가 좋지 않을 경우 본인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기적으로 한국과 미국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한국이 북한과 대화를 하게 만들 것"이라며 "한미 관계가 좋으면 결국 북한은 한국을 통해 미국을 설득하려고 할 것이며, 여기서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해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요네무라 코이치는 또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 중 가장 높이 평가하는 정책으로 '소득 중심의 성장 정책'을 꼽았다. 요네무라 코이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은 소득 중심의 성장 정책"이라며 "만약 이 정책이 효과가 있다면 일본 정부가 그 정책을 배울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 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슈퍼 핸썸"·"무비스타"…해외 SNS서 문재인 '얼평'

美·日 등 해외 각국 SNS서 문 대통령 과거·현재 사진 공유 "턱수염도 환상적"






일본 누리꾼들 역시 마찬가지의 반응이다. "문 대통령, 굉장히 잘생겼네", "문 대통령 공수부대 시절 사진, 멋지다", "잘생겼기 때문에 문 대통령이 대통령으로 당선된다면 '안구정화'(눈요깃거리)가 될 것이라 생각해서 기쁘다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반일이라니 슬프다" 등의 트위터가 눈에 띈다. 요네무라 코이치 일본 마이니치 신문 서울지국장도 2012년 문 대통령의 결혼사진을 언급하며 "꽤 잘생겼었구나. 물론 지금도 나쁜 외모는 아니지만"이라고 말한 바 있다. 










요네무라 코이치...  이거이거.. 혹시 문빠 아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은 소득 중심의 성장 정책"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은 소득 중심의 성장 정책"

어느쪽이냣?!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