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 윈도우10을 사용중인 유저중에 MS계정을 로그인하지 않고 사용하는 유저도 있다. 이런 분들은 우선 사용중인 윈도우10에 MS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한다.

(에디션 확인 체크 필)

이 작업은 무조건 윈도우10 레드스톤1 버전에서 수행해야 정상적으로 윈도우10 정품 라이센스가 MS계정에 귀속된다.

microsoft 계정추가라는 항목이 없다면 이미 ms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사용한다는 중이거나 레드스톤버전이 아니라는 것이다




로그인 과정 중 이메일 인증 혹은 MS계정 앱을 통해 2차 인증을 받게 되는데, 이 때 MS계정에 사용중인 장치가 등록되어진다.



위와 같이 내 장치목록에 내 컴퓨터 이름이 등록되어 있다면 윈도우10 정품 라이센스 옮기기 준비 완료다.





새컴퓨터 윈도 설치 ㄱㄱ



시디키가 없음 선택으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감



자신이 사용하던 윈도우10의 에디션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Pro 버전의 정품 라이센스가 귀속된 MS계정으로 홈버전의 정품인증을 진행할 순 없으니 말이다.

반대의경우도 마찬가지



윈도우설치후 이전에 사용하던 MS계정으로 로그인



문제해결 클릭



하단의 문제 해결 버튼을 누르면 최근 하드웨어를 교체했다는 문구를 클릭할 수 있다. 이를 누르면 이전에 사용하던 윈도우10 장치가 나타나게 된다.



'지금 사용 중인 디바이스입니다.'에 체크한 후 정품 인증 버튼을 누르면 정품 라이센스 이전이 완료된다.



정품 라이센스를 이전하면 당연한 얘기겠지만 이전의 컴퓨터에서는 정품 인증이 무효화된다. 

1PC 1라이센스 정책이 기본이기 때문이다.


이 정품 인증 이전 기능은 하드웨어는 안가리지만 장치 종류는 가린다. 데스크탑은 데스크탑끼리, 노트북은 노트북끼리만 정품 라이센스를 이전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관리의 장치 목록에서도 데스크탑인지 랩톱인지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http://www.kbench.com/?q=node/166518


라고 나와있지만 전 노트북에 있던 윈도우7 시리얼로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전에 

데스크탑 윈도우10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는데

지금까지 새 데스크탑의 정품인증이전을 두번 진행하였지만 별 이상없이 잘됨

아마도 레드스톤 이전에 입력한 시디키값은 해당장치 종류의 시디키로 귀속되어 

인증되는거 같음


그리고 당연한얘기지만 불따버전은 인증 이전이 안된다


http://www.kbench.com/?q=node/166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