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위험생물에  당당히 4위를 차지하고 있는 황소상어

 

떡하게 적혀있는 경고문구  Man eater

 

 

 

무슨 백상아리도 아니고 첨들어봐서  한번 찾아봤더니

 

백상아리보다 공격성이 더 강하고   얕은물  그리고 담수에서도 어느정도 버틸수 있어서

 

사고가 많다고...

 

 

 

 

이런거  왜(어떻게) 하는거죠...;; 

지릴거같음 ㄷㄷ;

 

 

 

===================================================================================

황소상어(Carcharhinus leucas)는 전 세계의 따뜻하고 얕은 해안이나 강에 서식하는 상어이다. 이들은 예측불가능한 행동과 종종 포악함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과학자들은 이들이 얕은 물을 선호함에 따라 다른 상어보다 인간에 끼치는 위협이 크다고 하였다.[1] 뱀상어, 백상아리와 함께 인간을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어이다.[2]

다른 대부분의 해양 상어와는 달리 황소상어는 민물에도 살 수 있다. 강을 따라 거슬러 올라가기도 하며, 따라서 강가나 호숫가에서 일어난 공격은 이들에 의한 것이 많다.[3] 하지만 황소상어는 진정한 민물상어는 아니다.

 

 

 

 

인간에게 가장 공격적이고 위험하다는 황소상어.
체격은 3m내외에 300kg가량밖에 안되지만 백상아리랑 다르게 입맛이 까다롭지 않을뿐더러 인간에게 공격적인데다가 우리 인간들이 수영을 주로 즐기는 얕은 해안에서의 생활을 즐긴다(30m밑에서는 대체로 사냥을 하지 않는다.)
황소상어란 이름을 지닌 이 상어는 튼튼한 모습과 넓은 주둥이,포악한 성격을 비롯해 먹이를 머리로 들이받는 모습에서 유래하였다.
수컷 2~2.5m, 암컷 3m인 황소상어는 다른 어류나 거북,물새,연체동물등등 웬만한건 다먹는다.
300kg의 몸으로 들이받아버리고 예리하고 날카로운 이빨로 물어뜯고 으깬다.
의외로 치악력은 무시하지 못하는것이 무려 567kg이다.
다른 상어는 뜯고 찢는 형식의 이빨이라면 황소상어는 누르고 으깨버리는 이빨이라고 한다.

[출처] 가장 무서운 물고기(2)-황소상어|작성자 프리즈

 

 

 

 

 

 

 

인간에게 위험한 상어에서  1위가  황소상어

 

 

 

 

 

 (극혐  종아리 다 뜯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