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인씨에 관하여 


  본인 스스로 30년 경력에 수십척의 배를 인양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경력이야 그렇다고 쳐도 수십척의 배를 인양한 회사의 홈페이지를 도저히 찾을 수가 없다. 실제 그런 회사가 존재하는 지조차 의문, 겨우겨우 찾은 정보는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6345992 이정도인데 그나마도 겨우 찾은 홈페이지는 http://nice080.co.kr/0328851088/index.asp 와 같고, 지금은 접속이 안되는 상태이다.  상식적으로 수십척의 배를 인양했다면 회사의 규모도 상당해야하고, 회사에서 인양한 함선의 선명을 게제함이 마땅한데 실제로 찾아본 회사의 모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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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더 놀라운 사실은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854 의 인터뷰와 같이 어뢰를 맞고 침몰한 군함을 인양했다고 하는데, 또 비슷한 다른 기사에 따르면 http://www.vop.co.kr/A00000292268.html 이후 이란-이라크 전쟁후 군함 인양작업에 참여했다고 하며, 정식 수교가 되지 않아 요르단을 통해 들어갔으며, 미사일 어뢰를 맞고 28척이 가라앉아 그중 11척의 군함을 인양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1945년 2차 세계대전 이후 어뢰에 의해 격침된 군함의 사례는 단 두건 뿐으로, 하나는 1971년 제 3차 인도 파키스탄 전잳당시 파키스탄 잠수한 하고르 호에 의해 격침된 인도 프리킷함 쿠크리호이며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61972 나머지 한척은 1982 포클랜드 전쟁시 영국 핵잠수함 퀀커러 호에 격침된 아르헨티나 순양함 헤네랄 벨그라호(http://www.koreatimes.co.kr/www/news/special/2010/04/182_64899.html) 이다. 


게다가 천안함 사건 터지자마자 언론에 (MBC와의 인터뷰에서) 어뢰공격임이 확실하다고 인터뷰하였다, 그러나 본인이 인양업체 선정에 제외되자마자 어뢰에 의한 공격이 아니며 암초에 의한 좌초가 확실히다고 소견을 바꿈. 그리고 이후에 그 해역에 암초가 없음을 확인하자 피로누적에 의한 선체파괴 및 침수라고 다시 의견을 바꿈 http://news.itimes.co.kr/Default.aspx?id=view&classCode=301&seq=380211


뿐만 아니라 국회감사에서는 NLL너머 북한에게 인양된 배를 넘겨준적도 있다고 하고(확인결과 이런 사실 없음), 좌초인지 어뢰에 의한 피격인지는 그냥 보면 안다고(이때는 심지어 함미 인수도 안되있던 상태), 폭발 실험을 중학교때 화학약품을 통해서 해봤으며, 인양작업에 실제로 참여한적은 없다!


게다가 이번 세월호에서도 처음에 언론이 좌초에 의한것이 아니냐고 할 때에, 자신있게 자신의 30년 경력을 들먹이며, 좌초가 확실하다 좌초에의한 선저 천공이 아니고서는 그렇게 빨리 침몰할 수 가 없다고 자신있게 이야기하고, 벌써 물이 찼으면 끝난거다 저체온증이면 10분이면 사람이 죽는다, 해저 100미터인데 우리나라에는 저거 인양할 수 있는 업체가 없다. 라는식으로 말하더니만


 실제로는 해저 37m이며, 저체온증이라 하더라도 10분만에 사람이 죽을 리가 없다. 또한 침몰원인도 인양후 좀 더 자세한 조사를 해봐야 알겠지만, 암초충돌에 의한 좌초가 아닌 방향 급선회로 인한 함선의 무게중심이동으로 복원력 상실이라는 쪽으로 쏠리자 갑자기 조용해지면서, 자신의 첨단 장비만 있으면 구조를 할 수 있는 것처럼 언론에 호도하고 있다.




아래 링크는 알파 침수 기술공사 주요 작업실적입니다. 
cfile213.uf.daum.net/attach/185B3E1E4BF24EAB3EC4C0

알파잠수기술공사 사업 실적
1. 1991.1 MV' SANTA WAY' / 선박간 충돌/ 인천항/제7번 좌현 측판 파공(수면 하 직경 8미터) 수중용접/2개월 소요.
2. 1992.6-1994.4 MV' YOUNGSHIN' /좌초 침몰/ 연평도/수중 해체 인양.
3. 1993.7 MV' HUA CHUN' / 암초 충돌/ 인천항/ 선체바닥판 최대폭 1.2미터, 길이70미터 파공, / 수중용접/2개월 소요.
4. 1995.1. PUMP DREDGER' SP-1' /3,000톤급/ 인천 북항/ 침수 전복 침몰/ 인양 / 2개월 소요.
4-1. 1996. 인천전화국 영종 청라구간 해저케이블 탐사 작업.
5. 1997.2 MV' TAIYOUNG JASMIN' / 선박간 충돌 침몰/ 수심59M/유류 유출 봉쇄작업.
6. 1997.4. PUMP DREDGER' DWPD3' /3,000톤급/ 침수로 침몰/ 군산/인양/ 5개월 소요.
7. 1997.7. AL BASRA , IRAQ. /이란 이라크 전쟁중 침몰선 28척중 11척 조사작업/ 구조가능성 검사/이라크 정부 초청.
8. 1998.5 MV' DAEBO' KAGOSHIMA, JAPAN/ 국내 선사의 선박 구입전 검사.
8-1.1998.2. MT' JURONG'/ 방어진 해안 좌초 기름유출/ 구조가능성 조사, 일본 니뽄 쌀베지와 공동 조사 후 단독 선체 절단 예언/ 한달 후 절단.
9. 1998.10 MV' GREEN TIGER' , VANINO, RUSSIA/돌풍 좌초 선박의 구조가능성 및 피해조사/우크라이나 선주 의뢰.
10. 200.5 MT' YOUNG CHEMI' / 전복 후 침몰/부산 형제섬부근/수심84미터, 선체조사 및 잔존화물 조사.
11. 2000.12 프랑스 해저케이블 설치회사, AL CATEL, WANDO CABLE/완도/제주간 절단송전선 검사.
12. 2001.1 MT' P HARMONY/선체 폭발 침몰/거제도, 수심89미터/선체조사, 사체수색.
13. 2001.7 MV' SEGERO', PLOW/해운대, 수심100미터/연결작업.
14. 2001.11.6 세계 신기록 스쿠버 혼합기체 잠수/308미터 John Bennett / Puerto Gallera, Philippines/ video카메라, 조명, housing 제작 촬영/
재압챔버 담당/ 6hrs 보조잠수/ NGC 다큐멘타리 촬영 보존.
15. 2003.4.-8. 영화‘ 실미도’/ 국내 최초 1000만 관객 동원/ 해양촬영 지원 및 감독 .
16. 2003.11 북한 부선 삼부-B(1,200톤급) 좌초선박구조/대청도 해안 암초 /통일부 주관.
16-1. 2004.3.대우건설 사장 한강투신사고 단독 조사/ (주)대우 의뢰.
16-2. 2004.3 MV' DURY‘ / 선박간 충돌 침몰/수심63미터/유류 유출구 봉쇄 및 선체조사.
17. 2005.2 부선 통일호(320톤급) 수심 20미터/선체부식 침몰/인양/평택항.
17-1. 2005. 5. 미국 구축함 ‘USS COOPER' (1944. 10. 일본 해안부대에서 발사한 어뢰에 피격, 두동강 침몰, 192명 실종, 필리핀
Ormoc만, 수심 220m) 
미국 심해 잠수사 Rob Lalumere, 8명의 보조 잠수와 기술감독으로 참여, 당해 침선 및 부근 침몰선 탐사/ Big Foot Entertainment, Inc., U.S.A. 다큐멘타리 촬영 보존.
18. 2006.8 MV' SINHAI NO.7 / 선박간 충돌 침몰/ 영흥도 해상, 수심38미터/유류유출 봉쇄작업/ 화물 인양.
19. 2007.2 MV' JIN YING‘ / 암초 좌초후 침몰/ 수심35미터/유류유출 봉쇄작업.
19-1. 2007.8.21. 일본 전함 ‘YAMASHIRO'/ 1944년 10월 미 전함의 피폭으로 침몰, 필리핀 수리가오 해협, 수심 200m, 실종 3000명/ 세계최초로 발견, 선체 함교등 일부분 수중 촬영 성공.
20. 2007.12 태안 기름 유출 사고 선박 허베이 스피리트호/ 선박간 충돌 파공/ 유출구 봉쇄 작업.
21. 2008.10 영화‘ 박쥐’ 수상 수중촬영 지원 및 감수.
21-1. 2009. 10 LPG 저장 시설, E1/ 인천 LNG인수기지/ 수심 89m/ 누수부위 밀봉 작업.
22. 2010. 5. MV 'XING GUANG 7', 중국화물선 2400톤/ 선박간 충돌 침몰/ 인천항 갑문 앞 해상/ 초기 유류 유출구 봉쇄 및 실종자 수색/ 화물
인양 및 선체 인양.

알파잠수기술공사는 1990년4월에 창립하여 해양경찰로부터 해난구조 자격 1급을 취득한 후 국내외 대형 해난 사고 처리는 물론 교육, 문화부분에도 20년간 활약하고 있는 해난구조 전문회사임. 현재 수중조사와 해난구조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기구의 인증자격인 ISO 9001-2000을 소지하고 있으며 각종 국제 선급(로이드 선급, 미국선급,프랑스 선급, 노르웨이 선급 및 한국선급)으로부터 인증을 받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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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 잠수구조는 민간측 :국내 유일한 ISU(국제수중공사협의회기구) 멤버인 언딘 해양 산업 (http://www.umiltd.net/main/main.php)
(언딘 해양산업은 사고해운사와 계약이 되어있습니다. 특혜 논란 x)

과  군 : SSu가 주축이되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