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탭비 유선오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갈께요.

1. 에스시더의 모든 일반 통상 패턴은 그 어떠한 것도 퍼펙트 앰버를 요구하지 않았다.
 ->즉, 퍼펙트 가드 타이밍을 통해 가드를 해야하는 일명 '가불기 패턴'은 없습니다.

2. 에스시더의 모든 일반 통상 패턴 중에는 회불기 공격이 없다.
 -> 마찬가지로 집중만 한다면 쉽게 대적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3. 단, 판정이 길게 남는 기술들이 많기에 (창 생성하기가 대표적) 무적 회피기는 힘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 리시타는 오늘도 웁니다...

4. 광역기는 크게 2종류로, 하나는 찌르기 광역기, 하나는 거인 광역기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찌르기 광역기는 3줄, 7줄에 사용하며. 거인 광역기는 9줄, 6줄반, 5줄, 2줄때 사용합니다.

5. 거인 광역기는 9줄때는 고정적으로 에스시더 거인이 나오지만 그 이후로는 플레이 위치 관계에 따라 브라하가 나올수도 있고 에스시더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제보된 내용 : 크라켄 다리가 8방향에서 나올수도 있다네요...}
 ->브라하는 크게 정권지르기 패턴과 땅치고 부채꼴 쓸기를 사용합니다. 정권지르기는 중앙을 커버치고 부채꼴 쓸기는 맵 중앙에 크게 넒게 칩니다. 기존 브라하 패턴을 생각해보면 아마 가까이 붙어서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6. 거인 광역기를 썼을때 에스시더 거인이 등장했더니 그의 손을 통해 딜을 줄 수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에스시더 거인의 마지막 빔에서 튀어나온 넒은 장판은 퍼앰으로 가드 해야합니다. (가드는 된다는 소리)

7. 찌르기 광역기는 일종의 페이즈 전환기입니다.

8. 페이즈를 전환하고나면 특정 패턴이 강화되거나 이지선다가 됩니다.
 ->7줄 페이즈 전환 후에는 바람 찌르기 패턴과 2연타 베어 넘기기에 추가타가 붙으며, 3줄 페이즈 전환 후에는 2연타 베어 넘기기 이후의 다른 종류 추가타가 생겨서 이지선다 패턴이 됩니다.

9. 에스시더 맵은 기본적으로 루라바다와 해비던트 처럼 떨어져 죽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0. 발악 패턴같은건 없으니 안심하고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 아 그리고 그 망할 스캇 보호막도 없어요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