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무 - 기존에 상태이상에 넣을 수 있는 급베의 양은 

씨씨의 2초, 3초 시간에 상관없이 내력이 3씩 잡아먹혀 쉽게말라 

검술자세에서 평타를 지속적으로 중간중간 한번씩 치지 않고서는 기절 그로기 연계도 불가했었다

(참고: 내력이 충분하다면 급베는 2초에 3대, 3초에 4대 정도들어 갑니다.)


급베가 내력 2로 변경되면, 기존의 3의 틀에서 벗어나 

3대를 치면 6,  4대를 치면 8이 소모되고 

만약 씨씨를 넣고 발도자세에서,

풀내력이라면 내력이 말라서 발도자세가 풀릴일이 없다. 

비무장에서 급베한대에 3500~4000정도가 뜬다 

대략 4만정도 뺄려면 번베에 공콤 빼고 한 7~8대를 쳐야하는데 

회천령같은 내회기 없이도 손쉽게 칠 수 있게되고

그만큼 자세전환이 적어지므로 검사비무 자체의 난이도도 크게 줄것같다.

진입장벽 낮추는것도 활성화 안된 비무장의

신규유저 유입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급베내력 2 사실 해줬으면..ㅋ)

* 결론은 비무에서 검사딜은 엄청나게 상승할것으로 보인다!!


인던 - 인던은 본인이 잘 안다니지만 아무리 그래도 대략적으로 느낌은 온다

급베 내력3의 기존의 형태면 대지가르기, 회전베기,  회천령등과 같은 내력회복기가 없다면

당연히 급소베기 한방당 내력 3씩 빠지는데 발도자세가 유지가 쉽게 될리가 없다.

게다가 발급을 치는 검사는 발도내력 1소모는 어떻게 감당하나 발급이면 내력이 4다 치명안떳다 치면 4;;

검술자세로 돌아가면 다시 내력채우는 시간이 전부 딜로스다

그럼 딜사이클이 그나마 잘짜여진 타클에 비해서 딜은 당연히 안좋을거고

여전히 검막사로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운명이 될것이다.


그럼 내력2로 변경된 급소베기는?

당연히  발도자세에서 딜하는 시간이 늘어날 것이다.

그럼 자연스럽게 급소베기의 양은 늘어나고 

그에 따라서 딜양도 조금은 개선이 될것이다.

내력회복기를 빡빡하게 안넣어도 되니 기존보다 딜환경이 개선될것 같기도 하다.

* 결론 딜량의 상승과 유저의 편의 개선등 정도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