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에 간단한 폭열 관통실험을 올렸었는데요

그이후로 2번보패를 새로먹어서 보패합성을하면서 관통과 치명에서 다시 고민을하다

관통작과 치명작의 데미지차이를 계산해봤습니다

 

계산에 앞서 먼저 생각해야되는게 게임툴팁상 데미지와 실제 적용되는 데미지 상호간에

요인하는 관통이 어떻게 작용하나 인데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0%FC%C5%EB&sterm=&iskin=&l=6750

 

이글을 통해서 관통 > 방어력 일경우 툴팁상데미지가 그대로 뜨는것으로 가정하였고.

관통 이외에는 다른 요인은없다고 가정하였습니다.

또한 바다뱀기지 2,3,4넴은 약 16%의 방어력을 가지고있고, 1넴의 경우 역사와 비슷한 27~30%가량의 방어력을 가지고있다고

가정하여 계산시 대상의 방어력은 16%라고 가정하였습니다.

 

먼저 계산에 쓰인 스펙입니다.

 

보패는 5번을 제외한 극치명옵이고 1.2번 관통작을 하였습니다.

1,2번 치명작시 치명은 2446이 되고 5번을 극치명옵으로 바꾸면 +15가 됩니다.

 

 

# 계산은 게임툴팁상 마법데미지의 최소 최대값중 랜덤함수를 이용해 500회 뽑아서 평균값을 내고(물론 중간값으로 가겠지만..)

   그 값을 가지고 치명타, 치명피해, 관통을 적용시켰습니다.

   그리고 최종기대 데미지는 제가 포화란을 잡을때 3분 30초정도 걸리는데

   공중에 뜬시간 및 공격 불가능한시간을 30초정도라 잡고

   3분동안 약 2초에 3회타격한다는 가정하에

   폭열과 평타와 충격파의 비율을 3:2:1로 잡고

   270회 타격한다고 가정하였습니다.  (이때 내력회복이나 치명타무기옵션 등 무시, 폭열 평타 충격파외 마법 무시)

   또한 치명타시 빛나는 오각 자수정 +110 의 데미지도 추가하였습니다.

 

 

1) 1,2번 관통작  (치명 2246 관통 413)

 

 

 

2) 1,2번 치명작 (치명 2446, 관통 213) : 치명이 약 2% 치피가 약 1.5% 상승

                                                      관통이 213일때 관통%가 기억이 확실히 나지 않아서 5.36%으로 계산

 

 

 

# 결론 # (계산에 사용된 스펙은 바다뱀 졸업급 스펙입니다.)

  관통작이 치명작보다 약 4%의 딜상승을 "기대" 할수있다. (치명타, 피치,자수정 고려)

  (고려할점은 크리신이 터졌다더가 치명타 무기를 쓴다던가 등등이 있습니다. 언제까지나 계산된 "기대"값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