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커세어 하면 튜닝 메모리가 먼저 생각이 나는데 이번에 게이밍 마우스도 출시를 한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나름 유명한 커세어에서 게이밍 마우스는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제품박스







제품박스에는 실제 마우스의 사진이 전면과 후면에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면들에는 제품의 스펙과 특징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후면에는 제품 실제 사진과 제품의 각 부분의 설명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박스에서는 상당히 전문적인 제조사의 이미지가 풍기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2. 구성품




'CORSAIR HARPOON RGB Gaming Mouse' 의 구성품으로는 보증서와 보증서 가이드, 설명서, 마우스 본체가 있습니다.

구성에서는 차이에는 보증서 가이드라는 특이한 종이가 들어 있습니다.


3. 마우스 본체











'CORSAIR HARPOON RGB Gaming Mouse' 마우스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지 부분이 더 많이 들어가고 약지 부분은 살짝 들어간 것을 알수 있습니다.

실제 잡아보면 손에 착 감기는 좋은 착화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면이 일반적인 마우스들과 틀린 재질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간 거칠한 느낌을 주는데 매트하면서 거칠한 느낌이 독특하고 미끄러짐을 확실히 방지해 줍니다.

휠의 감은 정확한 휠링감을 줍니다.

버튼은 옴론 스위치를 사용해서 버튼감도 좋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미끄럼 방지처리가 된 사이드그립은 착화감과 편의성에 많은 플러스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바닥면을 보게 되면 옵티컬 센서가 보이는데 6000DPI 를 지원하는 Pixart 3320 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고급 트래킹과 고속모션인식 기술이 들어간 센서라서 빠른 움직임에 강합니다.

PTFE 테프론 피트가 바닥면 4군데에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피트는 저마찰계수를 자랑하는 피트라서 게이밍시에 완벽한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4. DPI 변경과 RGB 조명








휠 뒤에 DPI 실시간 변경 버튼이 있는데 한번 누를 때마다 실시간 변경이 됩니다.

또한 적용된 RGB 조명으로 몇 DPI 인지 알려주면서 튜닝효과도 보여 줍니다.


5. 케이블




케이블의 길이는 1.8미터로 상당히 길어서 넉넉하게 위치 선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단자부분은 독특한 형태로 만들어져 있는데 탈부착시 잡기가 무척 편리합니다.


6. 전용 소프트웨어


'CORSAIR HARPOON RGB Gaming Mouse' 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설정을 만질수 있습니다.


7. 부가 기능

'CORSAIR HARPOON RGB Gaming Mouse' 85g 이라는 초경량을 자랑합니다.

바디가 가벼워서 빠른 움직임이 가능하고 장시간 사용시에도 피로감이 없습니다.


온보드 메모리를 지원해서 DPI 변경 값을 저장해서 휴대하고 다닐수 있습니다.


최대 1000Hz 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1000/500/250/125Hz 를 지원합니다.


8. 게임에서의 성능


오버워치를 플레이 해보니 가벼운 마우스의 장점이 여실이 보였습니다.

장시간 플레이시에도 피로감이 손에 없어서 좋았고 반응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버튼감도 적절해서 더더욱 피로감이 덜했습니다.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잘 되고 포인팅이 정확해서 게임시에 상당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

필자는 여전히 스타2를 즐기고 있는데 긴박감 상황에서 컨트롤이 정확히 잘되서 게임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커세어라는 브랜드를 튜닝 메모리 브랜드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게이밍 기어를 제작하는 제조사로써의 면모도 아주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 성능도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어서 무척 좋았습니다.

이런 마우스를 찾는 다면 무조건 'CORSAIR HARPOON RGB Gaming Mouse' 를 추천합니다.


이상 블루캡이었지요~


‘이 사용기는 컴스빌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