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팔이만의 문제가아님 어떻게든 게임내 소비골드를 늘려야함 장비 올리는데 드는 골드말고 현실적으로 소모되는 골드소모가 부족함

1.집, 허수아비 이외의 땅에서 초식질시 심을때마다 노동력 10추가소모
2. 장비 수리비등 유지비 소모 추가

3. 날틀 100회 펼때마다 고장나고 수리해야함

4. 캐릭터 ,탈것, 펫등 포만감 시스템 도입으로 1차작물 쌀,밀, 과일채소등 소모와 함께 접속유지비 추가

4-1. 사망시 포만감 0에서 시작으로 뒤질때마다 음식 먹어야함 30분간 포만감 안줄어드는 캐시템 추가로 육식유저와 게임사 모두 윈윈

5. 30분쿨 귀환스킬 없애서 저승의돌 소모량 증가와 포탈여는데 드는 저승의돌 대폭 증가

5-1 . 포탈비용 증가로 탈것타고다니거나 마차 비행선 활용도 상승 마차 비행선 탑승시 골드자동소모 탈것은 포만감 소모

5-2. 탈것들 골드 소모로인해 큰맘먹고 자가용 구입 밭으로, 구르미등

6.집,허수아비등 땅박는데 소모 골드 세금등 유지비 대폭 증가 대신
땅에 항아리 박아서 술 숙성 도입 현실시간 일주일 간격으로 개사기 버프템 확보

7. 초식질시 가공템들 전부 20~30% 확률로 실패 확률 추가 숙련도와 관계없음

7-1. 1+1대성공 확률 1~2% 추가로 비싼 가공템 도박마들 등장 도박 시스템이야말로 최고의 골드 수급처

8. 달구지 차량등 운전중 한눈팔아 벽이나 구조물과 충돌시 고장남 수리비지출

9.달구지 차량등 시간비례 친환경 연료 소모

10. 골드 소모용 미니게임이나 이벤트 활성화 쓸모없는 노키라이프들 방지 아키라이프 3단계 이상만 이용가능

11. 날틀타고 날아가다 낙뎀 사망시 장비파손 수리비

12. 초식질 하다가 벌레에 물려 사망, 장비파손 수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