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비교적 마이너, 비인기, 잊혀진 작품에 대한 추천/정보 글입니다. '이런 작품이 았구나'하는 참고용으로 감상 부탁드립니다.





마신 드루아가의 탑은 수십 년 전 연인을 구하기 위해 탑을 오른 영웅 에 의해 파괴되었다. 그가 세운 나라는 80년 전 부활한 드루아가의 탑을 정복하기 위해 몇 해 주기로 한 번씩 탑의 몬스터들이 약해지는 시기를 노려 탑을 정복하기 위한 군대를 보낸다. 그리고 탑 꼭대기에 있는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모험가들이 탑에 모여들기 시작한다. 그 모험가들 사이에 실력없고 패기만 넘친 주인공 질을 중심으로 모험이 시작된다.



<드루아가의 탑은> 1기인 ~the Aegis of URUK~이 2008년 4월 5일 전 12화, 2009년 1월 2기 ~the Sword of URUK~ 전 12화로 방영한 동명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원작으로 게임의 엔딩 이후 80년 뒤의 세계를 배경으로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특징으로는 TV방영과 넷 방영을 동시에 했는데 1기 1화가 TV방영판과 넷방영판이 같은 시간축 다른 시점에서의 내용을 각각 방영했다는것이다. 즉, 1화 2개



추천이유/ 좋았던 점 : 곳곳에 원작게임에 흔적들이 보인다. 아예 원작게임이 등장한다. 각종 패러디나 개그 요소가 많다.
그래도 진지할땐 진지하다.


아쉬운 점/그 외 : 1기 방영때부터 2기 떡밥을 던진 것 치고 2기 내용물이 아쉽다. 사실 오프닝이 본편이라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