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리그오브레전드 이벤트 매치. 상해는 올스타 2013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세계 5개 지역의 올스타팀이 자웅을 겨룬다는 점에서 이런 LOL 팬들의 환호는 어쩌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 정말 뜨거운 현장의 열기!


올스타 2013에서는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올스타전 경기 외에도 티모를 잡아라, 마그마 챔버에서의 특별전 등 다양한 요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뜨거운 열기 속의 상해, 그곳에 특별한 손님이 한국 기자석을 찾아왔습니다. 시비르, 애쉬 그리고 잔나 목소리의 주인공인 서유리 성우가 바로 그분입니다.





이국땅에서 만나뵙게 되니 더 반갑네요. 중국 상해에는 어떻게 오게 되셨나요?


중국에는 다른 매체들과 같이 인터뷰를 진행하러 왔습니다. 선수들과 함께 진행하는 인터뷴데요. 그게 중간에 취소되어버렸어요. 올스타전이 진행되고 있는 걸 알고 있었는데 갑자기 지난 월드챔피언십때 생각이 나더라고요. 제가 월드 챔피언십 때 놀았거든요. 그게 후회돼서 이렇게 올스타전에 오게 되었습니다.



▲ 중국에서 만나뵙게되니 두 배는 반갑습니다!


한국 올스타팀 중에 응원하는 선수가 있습니까? 콕 집어서 한 명만 말씀해주세요.


중국에 와서 한국팀과 시간을 제법 보냈습니다. 오늘 아침도 함께 먹었는데요. 이벤트전이기는 하지만 지금 계속 이기고 있잖아요. 이후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굳이 한 명을 콕 집어서 응원을 하라면, 전 샤이 선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샤이 선수는 정말 너무 착하신 것 같아요.



리그오브레전드를 많이 하시나요? 그리고 리그오브레전드가 다른 이스포츠와 다른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모두 아시다시피 전 리그오브레전드를 많이 플레이합니다. 굉장히 좋아해요.

그리고 리그오브레전드가 이스포츠로서 재밌는 점은 바로 팀플레이가 아닐까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명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변수가 많고 그것이 이스포츠로서 리그오브레전드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거 같더라고요.



▲ 중국에서도 미모는 여전하네요


이번 올스타전에서 어느 팀이 가장 강한 것 같습니까?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사실이지만 중국이 정말 강한 것 같아요.



결승전 대진은 어떻게 될 거 같습니까?

역시 중국팀과 한국팀이 만날 것 같습니다. 걱정되는 건 지금 객석의 반응이에요. 중국 선수들이 무대에 나오면 객석의 반응이 정말 뜨겁거든요.



▲ 대한민국 대표팀 화이팅!



중국에는 언제까지 있으실 계획이신가요?

촬영 스케쥴 때문에 내일 돌아갑니다. 결승전을 보지 못하고 가는 게 정말 아쉬워요.



던파걸로 활동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과 그때를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던파걸은 공식적인 것이고 지금은 공식적인 것이 아니잖아요. 그런데 예전과 비슷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아마도 그때 팬분들이 리그오브레전드로 넘어오신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웃음)



한국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한국팀은 그냥 평소에 하던 대로 하면 무난하게 결승전에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상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평소대로 해주세요. 그리고 꼭 우승해서 한국에서 한 팀이라도 더 롤드컵에 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할께요!



▲ 상해를 뜨겁게 달군 서유리 성우의 아리 코스프레



▲ 우리 같이 홀려볼까요?



▲ 표정 하나하나가 매력적인 서유리 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