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커이자 신지드 장인으로 유명한 '싱선생' 심성수 랭커가 나진 e-mFire의 코치를 맡게 되었다.




▲ 싱드 장인으로 유명한 '싱선생' 심성수 코치



나진 e-mFire는 8월 1일, 스타크래프트 선수 출신(Id: (oops)spoon)인 리그오브레전드 소환사명 '싱선생' 심성수 코치 영입을 발표했다. 심성수 코치는 사용하는 소환사명처럼 신지드 챔피언 플레이로 유명하여 선수들도 이름을 알 정도. 랭커 시절 챔피언스 리그 예선에 참여했을 만큼 본인 스스로도 뛰어난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다.


심성수 코치는 취임 즉시, 오늘 열린 나진 e-mFire Sword팀의 경기 현장에 등장하여 팀원들과 소통하는 등 의욕적인 활동을 보였다. 다음은 현장에서 심성수 코치와 나눈 일문 일답.




▲ 나진 e-mFire의 코치진을 맡게 된 심성수 코치



Q. 코치로 임명된 계기는?

심성수 코치 :

이번 시즌에 Relive 라는 팀의 멤버로 이번 시즌 16강에 진출하였다. 그 때 나진 Sword 팀을 만나 패배하게 되었는데 그 경기를 지켜본 감독님께서 코치 제의를 해주셨다.

박정석 감독님과는 예전 스타크래프트 프로 게임단에 소속되어 있을 때, 2년간 같이 숙소 생활을 한 인연도 있었고 그 후로도 계속 연락을 한 사이이기도 하다.

앞으로 감독님과 함께 팀원들을 잘 보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Q. 코치로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심성수 코치 :

선수들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감독님과 함께 연습 스케쥴 관리와 대회 중 전략을 구상하는 일을 하게 될 예정이다.



Q. 여태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프로게임단 코치직 제의를 받았을 때 부담감은 없었나?

심성수 코치 :

부담감은 없었다.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정말 좋아하기도 하고, 이전부터 게임 관련 회사에 근무한 경험도 있기 때문에 흔쾌히 코치직을 수락했다.

또 나진 선수들 모두 좋은 선수들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좋았다.



Q. 현재 선수들과 함께 합숙 생활을 하고 있나?

심성수 코치 :

원래는 출퇴근을 했지만, 지금은 중요한 대회 기간이기 때문에 함께 생활하며 선수들을 도와주고 있다.



Q. 코치로서 지금 팀에게 가장 해주고 싶은 일이 있다면?

심성수 코치 :

리그오브레전드는 팀 대전 게임이다보니 연습 과정에서 반드시 지는 팀과 이기는 팀이 생기게 된다.

그런 상황에서는 선수들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그 때 코치로서 선수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

또한, 나름 리그오브레전드를 오래 플레이 해오면서 배운 점들도 많기 때문에 경기 내용이나 전략 구상도 선수들과 의논하며 더 좋은 전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싶다.



Q. 코치의 입장에서 현재 나진 e-mFire 팀의 특징을 꼽는다면?

심성수 코치 :

이전에도 그랬지만 나진 e-mFire의 선수들은 모두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현 프로팀들 중 가장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팀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Q. 리그오브레전드 상위 랭커들 중에서도 "신지드" 의 장인으로 유명하다. 신지드만큼은 선수들보다 더 잘한다고 생각하는지? 또 선수들에게 신지드를 가르쳐줄 생각이 있는지?

심성수 코치 :

그래도 아직까지 신지드만큼은 선수들보다 잘한다고 생각한다.(웃음) 만약 대회 경기에서 신지드를 사용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모든 노하우를 다 전수할 계획이다. (웃음)



Q. 앞으로의 각오는?

심성수 코치 :

실력있는 선수들이 있는 좋은 팀과 함께 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선수들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선수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경기 내적인 측면에서도 리그오브레전드를 상위 랭크까지 경험해본 만큼, 챔피언의 조합이라던가 밴픽같은 전략적인 요소들도 감독님과 함께 상의하여 팀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나진 e-mFire 팀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셨으면 한다.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