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티어 올리는 방법으로 일반 게임을 가장 추천한다.

요즘 롤하는사람중에 일반게임 무시하는사람이 너무 많다..
일반게임을 단순히 던지고 즐기는용으로만 사용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특히 한판도 해보지 않은 챔피언을 랭겜에서 사용하는 간나새끼들 사람들을 보면 참 슬프다..
게다가 일반게임은 좋은 실력 향상 수단이다. 참고로 필자는 일반 게임에서 실력을 올려 브론즈에서 플레찍었다

우선 일반게임은 부담없이 즐길수있는 참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력 차이가 많이 나고, 트롤들이 비교적 많고, 빠르게 픽을 해야 하는 등 단점들 때문에 기피되고있는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각각의 단점은 마음가짐과 인내심이라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우선 실력 차이가 많이 난다는것은 긍정적으로는 실력이 빨리 오르거나 멘탈을 단련 할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특히, 낮은 실력의 유저일수록 실력이 빨리 느는것을 체감할 수 있을것이다

트롤들이 많다는것은 그 판은 빡시게 가봤자 스트레스밖에 더 생긴다.. 적팀이 트롤해도 재미가 없고 우리팀이 트롤하면 화가 난다. 일반게임은 닷지 패널티가 랭크게임에 비해 적으므로 픽창부터 씹트롤인 친구들은 피할 수 있다.

솔직히 일반게임이나 랭크게임이나 트롤링은 시간만버리고 다수의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는 행위이다. 티어를 올리고 싶은 유저라면 굳이 20분을 버려가면서까지 자신의 멘탈만 회복하려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나는 못해서 똥을 싼 사람에게 먼저 욕을 해 본 경우는 거의 없다. (기억엔 없지만 있을수도..) 처음엔 다들 저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최대한의 배려를 해주며 게임하는 편이다. 일반게임에서는 새로운 챔피언을 연습하는것이 너무다 당연하다고 생각된다. 그 상황에서도 멘탈적인 부분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자신의 역할을 찾는 등 주어진 상황에서 가능한 행동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빠르게 픽을 한다는것, 그러니까 컴퓨터의 속도가 빨라야만 원하는 라인을 갈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피시방이 아닌 집에서 롤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컴퓨터의 속도가 대체로 느린 편이다. 때문에 픽이 늦었을 때는 무작정 짜증내지 말고 5픽이 걸렸다고 생각하며 남는 라인을 가주기로 하자. 5픽도 한번도 걸리지 않고 랭크게임을 할 수는 없으니 말이다.

위에 소개한 대로 단점 극복법은 자신의 멘탈이 가장 큰 과제이다. 하지만 이 정도 의지도 부족하다면 티어 상승은 그저 그림의 떡과 같을 뿐이다.

가끔씩 일반 게임은 시간아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랭크게임에서 연승을 맛보았거나 손가락보다 의욕만 너무 앞서는 부류의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실력도 쌓지 않고 무작정 랭크게임만 돌려 이길 수도 있지만 질 확률이 매우 크다고 본다. 챔피언이 숙련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랭크게임은 팀운에 모든것을 맡긴 도박이나 다름없다.

티어 올리는 팁들은 굉장히 많다. 하지만 그 팁들을 보고 당신이 바로 그 팁을 이해하고 행동하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죽도록 와드사라는 팁을 읽어봤자 1600원이 모이면 쓸큰지를 사가는 것이 하위티어의 현실이다.

롤 실력은 그런 팁들을 마구 읽어서 느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 어떠한 챔피언의 스킬 구성을 이해하고 어떠한 챔피언과 맞라인전을 서보면서 경험이 는다면 아마 당신의 티어는 급속도로 상승할 것이다.

노력도 없이 팁만 읽어 티어상승을 기대하지 말고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일반게임을 뛰어 실력을 쌓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