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어제 다이아5를 달고 오늘 다4를 찍었습니다.

ㅇ왠만한 유저들의 목표정도를 다이아로 생각하고 있는데, 필자는 그렇게 피지컬이 뛰어나지 않습니다.

시즌초기 막배치초기에는 플1에서 플5까지 연패로 강등당하기도 했지만, 어느정도 깨달음을 얻고 다이아4를 찍었습니다.

이제부터 몇가지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를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 이번시즌은 두라인, 소수챔프만 하면 충분히 올릴 수 있다.

 

시즌5까지는 라인지망시스템이 없었기 때문에 픽밴과정에서 라인 때문에 다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시즌부터는 2지망에서 거의 이루어지기 때문에 딱 두가지 라인만으로도 충분히 빨리 올리수 있습니다.

따라서 챔프폭이 그렇게 넓을 필요도 없고 몇가지 승률높은 챔프로만 계속 돌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사진에 있는 저 두챔만 랭겜에서 계속 돌리는 중입니다.

 

- 즉발성 cc나, 확정 cc챔프를 하면 변수가 줄어든다.

 

마오카이 승률이 현재 75%정도 되는데, 저승률이 거의 정글마오카이로만 이루어져 있다.(탑마오는 시즌초기에만 했습니다.판으로치면 6판정도 승률은 5할밖에 안됬습니다.)

왜 마오정글을 하게됬느냐 하면, 대부분의 정글러의 cc는 미니언변수+논타겟이라 플쓰고도 못맞추거나 오히려 미니언에 맞으면서 득점찬스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한마디로 피지컬이 떨어진다고도 볼수 있으나, 나름 잘풀려도 cc가 안맞은게 치명적으로 작용해서 한타를 지는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오카이라는 확정cc챔을 하게 되었고, 미친승률로 고속으로 티어상승이 가능했습니다.

신드라도 e가 광역스턴+넉백이라 사용법에 따라 상대 돌진을 밀어낸다던지 순간 광역스턴 혹은 짤라먹기에 굉장히 유리합니다.

이외에도 렉사이, 그라가스 같은 cc맞추기가 그나마 쉬운 챔프들을 하면 티어상승에 도움이 될겁니다.

(리신,엘리스는 못하면 절대 하지 마세요.)

 

- 조합에 탱커가 꼭 있을필요는 없지만, 있으면 역전이 줄어든다.

 

롤에서 가장 중요한건 결국 딜러입니다. 아무리 이니시를 잘한다고해도 이어지는 딜링이 없다면 사실상 이기는게 불가능하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딜러로만 조합을 짜게되면, 유리할 때도 잘못하다가 상대에게 역전을 허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타라는게 결국 '우리팀 총딜>상대 총체력'인데 딜러로만 이루어지면 어느정도 템이 나오면 충분히 저상황이 나올수 있습니다.(결국 누가 먼저 도달하느냐의 문제이기에..)

따라서 탱커가 있어서 앞에서 상대 딜러에게 위협을 하기만 해도 상당히 역전각이 줄어듭니다.

 

- 팀원멘탈을 잘 추스려라.

 

이게 어찌보면 가장 중요할수도 있습니다. 게임이 별로 불리하지도 않는데 멘탈약한 사람 혹은 예티들은 포기하기도 합니다. 이럴떄 즉각즉각 위로도 해주고, 말이 거친애들 라인케어도 자주 해주셔야 됩니다. 만약에 계속 짤리는데도 무리를 한다면 아예 그사람쪽으로 가서 같이 있어주거나 미끼로 삼는게 호율적입니다.(물론 악의적인 트롤러는 이기기 힘들고 말도 안통합니다.)

가끔 자기한테 욕을 하거나 싸움을 건다면 쿨하게 '응 너차단'을 치고 빠르게 차단합시다.

차단기능이 유용한게 자기 멘탈도 안흔들리게 도와주니 무조건 이용합시다.(팀원들끼리 싸워도 적극 서로 차단하라고 말해주자.)

 

끝으로 필자가 랭겜에서 정글마오픽하면 마오카이로 정글돌아지냐고 많이 물어봐서 적어드립니다만,

적어도 자르반 정글보다 첫정글 더빠르고 안정적입니다.(자르반이 쓰레기인 부분이기도 하지만....)

시즌 종료시까지 자신의 목표에 접근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