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이벤트를 모두 깬 뿌듯함과 기쁨으로 깨는 동안 알게된 소소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최근 이벤트마다 구 를 이용한 가챠에 맛이 들렸는지, 뻔한 네이밍과 뻔한 이벤트 진행으로 빈축을 사고 있는 라이엇이지만,

이번 이벤트의 경우 롤드컵이라는 상징성도 있고 토큰을 이용해 구매가능한 상품에 애쉬 황금 크로마와 로딩화면, 와드, 아이콘까지 있다길래 뒤도 생각 안하고 마스터패스 까지 구매했습니다.

우선 1주차의 이벤트는 09월 22일 ~ 10월 02일 (10일) 로 예상됩니다.


우선 마스터 패스 구매시  이 아이콘을 지급 받습니다. 
월챔 마스터 아이콘을 준다길래 감정표현도 같이 들어있는 아이콘인줄 알고, 혜자네! 싶어서 질렀는데.. 
기능도 없고.. 그다지 멋도 없어서 자랑도 못하고 다니는 호갱 아이콘이 된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게임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이 퀘스트를 받습니다. 이 퀘스트를 깨면 
 
해당 아이콘을 받고, 다음 임무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다음 받는 퀘스트는


우선 이 두가지 임무와

이 임무를 받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임무 중 첫번째 임무는(사진상 위에부터 첫번째라고 하겠습니다.)
협곡에서만 달성 가능합니다. 첫번째 조건은 달성하기 쉬운편이며,
두번째 조건이 약간 까다롭습니다. 포블을 먹는다고 해서 꼭 승리한다는 보장이 없고,
게임 플레이 흐름상 포블을 내줘야 할 때도 있기 때문에, 집중해서 달성해야 되는 과제입니다.

이후 두번째 임무는 꼭 협곡 뿐 아니라 다른 PVP 빠른 대전에서 달성 가능합니다.
(하지만 드래곤 처치 조건의 경우 협곡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협곡에서만 달성 가능합니다.
드래곤 챙기는 것을 잊지만 않으면 쉽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임무는 위의 두 임무를 달성하면 깨지는 혜자 임무입니다.

위의 3가지 임무를 모두 달성시


같은 종류의 임무를 한번 더 받습니다.
(여기서 원래 제가 알고있던 정보와 다른점을 발견했는데, 원래 알고있던 정보로는
이 4번째 임무는 전에 달성한 임무 갯수를 누적으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 계산된다고 알고있었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누적으로 계산되어서 임무를 받을때부터 이미 조건이 2번 달성되어 있었습니다.
즉 2/4 상태였습니다. )

이 부분은 다른 분들 사례를 살펴봐야 확실히 될 것 같습니다.


이후 1주차 마스터 패스 전용 임무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두 임무 입니다. 마스터패스 첫 번째 임무는 달성하기 매우 쉽게 구성되어있습니다.
PVP 빠른 대전에서 제어와드 최소 1번 설치 5게임과, 30어시스트 (누적) 이며,
제어와드를 설치하는 임무만 잊지 않으시면 쉽게 완료 가능합니다.

마스터 패스 두 번째 임무는 난이도가 조금 높습니다.
우선 두 조건 다 협곡에서만 달성 가능합니다.
내셔 남작 3회 처치는 한 게임에서도 달성 가능한 미션이고, 누적으로 계산되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쉽습니다.

반면 조건 1 의 경우 게임을 장기전으로 끌고 가야 달성 확률이 높아집니다.
정글러, 서폿의 경우 15어시를. 주 라이너의 경우 15킬을 하는 것이 현실성 있는데

멱살잡고 캐리하는 것이 아니라면 15킬을 먹는것이 흔한 일이 아니고
15 어시 또한 달성하기 전에 게임이 터져서 서렌이 나오거나, 달성했더라도 게임을 지면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므로
KDA를 잘 관리하면서 집중하며 플레이 해야 합니다.

( 인줄 알았는데.. 킬 + 어시 가 15이상이면 달성한다고 하네요.. 저는 대체 왜때문에 고난의 길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의 임무를 모두 달성하면,



이 임무를 받게 됩니다.
(위의 두 임무만 달성했을 뿐인데, 임무 갯수 완수 미션 역시 하나의 횟수로 쳐주는 것인지
이 임무 역시 조건 1번이 이미 달성 되어 있었습니다. 즉,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1/6 상태였습니다. )


마법 공학 상자를 구매하지 않았을 경우를 가정하고,
지금까지 1주차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총 토큰은 100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승부의 신 이벤트 및 임무가 열리지 않았기 때문에)

[ 현재 지금 까지 얻을 수 있는 미션 갯수에 대한 오류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두서없이 적어 놓은점 양해 부탁드리고, 총평을 해보자면

1주차 이벤트의 난이도는 일단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전의 이벤트가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별수호자 임무여서 그런지, 훨씬 쉽게 달성한 기분입니다.

다음 주차부터 이상한 미션( 5인큐 노 원딜 협곡 승리, 5인큐 5텔포 승리, 15초 이내 적 포탑 2개 파괴 ) 들이
등장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달성하고 나서 다시 한번 글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