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리시즌 기간에, 2014 시즌 도중 룬 밸런스 변경이 있을 것이라는 말씀과 함께 간략한 내용을 미리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시즌 개막 이후 지금까지 룬 시스템을 면밀히 검토해본 결과, 일전에 안내 드린 내용을 그대로 적용할 경우 최상의 게임 밸런스를 달성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앞으로 룬 시스템이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활용하실 수 있는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게임 요소로 자리매김할 최적의 방법을 찾기 위해 변함없이 노력하겠습니다. 하지만 우선은 일부 기본적인 수치 조정만 다음 패치에 적용됩니다.

또한, 많은 소환사 여러분께 룬 가격이 큰 부담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룬 밸런스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다음 패치 적용 시부터 4월 말까지 룬 및 IP 부스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어떤 변경이 이루어지는지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단계 룬 변경 사항만을 정리해 두었습니다만, 낮은 단계 룬에도 그에 상응하는 변경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어력 인장 및 생명력 흡수 정수에 대한 하향을 보완하기 위해 게임 시스템의 다른 부분에 추가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질 것임도 알려 드립니다. 그 외의 모든 룬은 상향되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기존에 구매하신 룬이나 이 공지 이후 할인 판매 개시 전까지 구매하신 룬에 대해서는 청약 철회 및 할인 차액 지급이 불가능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장

아래 수치는 3단계 인장에 해당됩니다.

 방어력


인장 1개당방어력 +1.41  방어력 +1.00
인장 9개당방어력 +12.69  방어력 +9.00
추가 밸런스 조정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성장 방어력


인장 1개당18레벨 방어력 +2.7  18레벨 방어력 +3.0
인장 9개당18레벨 방어력 +24.3  18레벨 방어력 +27.0

 체력


인장 1개당체력 +5.35  체력 +8.00
인장 9개당체력 +48.15  체력 +72.0

 성장 체력


인장 1개당18레벨 체력 +19.44  18레벨 체력 +24.00
인장 9개당18레벨 체력 +174.96  18레벨 체력 +216.00

 체력 회복


인장 1개당체력 회복/5초 +0.43  체력 회복/5초 0.56
인장 9개당체력 회복/5초 +3.87  체력 회복/5초 5.00

문양

아래 수치는 3단계 문양에 해당됩니다.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1.11%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1.67%
문양 9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9.99%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15.00%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1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2.7  18레벨 마법 저항력 +3.0
문양 9개당18레벨 마법 저항력 +24.3  18레벨 마법 저항력 +27

 마나 회복


문양 1개당마나 회복/5초 +0.31  마나 회복/5초 +0.33
문양 9개당마나 회복/5초 +2.79  마나 회복/5초 +3.00

 성장 마나 회복


문양 1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0.99  18레벨 마나 회복/5초 +1.20
문양 9개당18레벨 마나 회복/5초 +8.91  18레벨 마나 회복/5초 +10.80

정수

아래 수치는 3단계 정수에 해당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1개당재사용 대기시간 -1.67%  재사용 대기시간 -2.50%
정수 3개당재사용 대기시간 -5.01%  재사용 대기시간 -7.50%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1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2.5%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5%
정수 3개당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7.5%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15%

 공격 속도


정수 1개당공격 속도 +3.4%  공격 속도 +4.5%
정수 3개당공격 속도 +10.2%  공격 속도 +13.50%

 생명력 흡수


정수 1개당생명력 흡수 +2%  생명력 흡수 +1.5%
정수 3개당생명력 흡수 +6%  생명력 흡수 +4.5%
추가 밸런스 조정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