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공홈 News란: http://na.leagueoflegends.com/en/news/game-updates/patch/patch-45-notes

제가 시간이 없어서, 패치내용에 대한 해설 등은 전부 빼고 변경내용만 옮겼습니다 ㅠㅋ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Rengar(렝가) 렝가
레벨 당 체력: 85 → 90
야성 효과 스케일링: 스킬 레벨 비례 → 챔피언 레벨 비례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패시브 - 보이지 않는 포식자
은신: 도약 중간부터 드러남 → 도약 시작부터 드러남

Savagery(포악함) Q - 포악함
버그 수정: Q로 얻는 추가 피해도 크리티컬이 적용되던 버그 수정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 6/5.5/5/4.5/4초
피해량: 30/60/90/120/150 (+ 1.0 AD) → 20/40/60/80/100 (+1.0/1.05/1.10/1.15/1.20 AD)
삭제 4초간 공격 속도 버프 30/35/40/45/50%
공격 버프 지속시간: 2초 → 3초
삭제 유틸리티: 구조물에 사용 가능

Q - 강화
피해량: 30/60/90/120/150 (+2.0 AD) 스킬 레벨 비례 → 20-235 (+1.5 AD) 챔피언 레벨 비례
공격 속도 버프 +60/70/80/90/100% 스킬 레벨 비례 → +50~101%. 챔피언 레벨 비례
공격 속도 버프 유지시간: 변화없음 (5초)
신규 공격력 버프: 5초 동안 +10%

Battle Roar(전투의 포효) W - 전투의 포효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12초
피해량: 변화없음 (50/80/110/140/170 (+0.8 AP))
추가 방어&마법 저항력: 15/22/29/36/43 → 10/15/20/25/30
추가 방어&마법 저항력 지속시간: 3초 → 4초
신규 유틸리티: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 하나 당 추가 방어&마법 저항력이 50% 증가함 (제한 없음)

W - 강화
피해량: 50/80/110/140/170 (+0.8 AP) → 40-240 (+0.8 AP) 챔피언 레벨 비례
최소 치유량: 20 + (10 x 레벨) → 12 + (4 x 레벨)
최대 치유량: 40 + (20 x 레벨) → 75 + (25 x 레벨)

Bola Strike(올가미 투척) E - 올가미 투척
신규 유틸리티: 타게팅 → 논타게팅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0초
피해량: 60/105/150/195/240 (+0.7 AD) → 50/100/150/200/250 (+0.7 AD)
사정거리: 575 → 1000
슬로우: -50/55/60/65/70% → -60/65/70/75/80%
슬로우 지속시간: 변화없음 (2.5초)

E - 강화
피해량: 60/105/150/195/240 (+0.7 AD) → 50-340 (+0.7 AD) 챔피언 레벨 비례
속박 지속시간: 1초 → 1.75초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R - 사냥의 전율
재사용 대기시간: 140/105/70초 → 120/95/70초
신규 유틸리티: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만 이동 속도 보너스를 받음
이동 속도 보너스: +20/25/30% → +15%
신규 유틸리티: 은신 해제 후, 렝가는 5초 동안 +25/35/45%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받음
신규 유틸리티: 은신 해제 후, 렝가는 초당 1의 야성을, 5초 동안 얻음
신규 유틸리티: 표적은 렝가가 은신한 상태로 사정거리 1000 이내에 들어오면 경고를 받지만, 렝가가 드러나지는 않음

 뼈이빨 목걸이
아이템 종류: 기본 아이템 → 장신구
가격: 800골드 → 무료
전리품 획득: 변화없음 (킬 또는 어시스트마다 +1)
삭제 사망 시 스택 -1
삭제 공격력 +5 (레벨 당 +2)
전리품 3개 보너스: +10 방어구 관통력, +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비전투 상태일 때 수풀에서 이동속도 +25
전리품 6개 보너스: +25 이동속도 → 패시브 도약거리 +125, 2티어 비전(주: 장신구 업그레이드인 듯?) 활성화
삭제 전리품 9개 보너스: 패시브 도약거리 +150
신규 전리품 12개 보너스: 궁극기 지속시간 +5초
전리품 14개 보너스: 궁극기 지속시간 +4초, 궁극기 시전 후 사용한 첫 기술이 생성하는 추가적으로 야성 생성
신규 전리품 20개 보너스: 궁극기 이동속도 보너스가 +30%로 증가, 3티어 비전 활성화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레벨 당 마법 저항력: 0 → 1.25
이동 속도: 340 → 330

Happy Hour(서비스 시간) 패시브 - 서비스 시간
체력 회복: 4초 동안 최대 체력 2% 회복 → 즉시 4% 회복
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Barrel Roll(술통 굴리기) Q - 술통 굴리기
신규 이동 속도 감소: 2초 동안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변화없음 (11/10/9/8/7초)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 60/65/70/75/80
사정거리: 950 → 850
기본 피해량: 85/135/185/245/285 → 80/120/160/200/240
주문력 계수: 0.9 → 0.6
삭제 공격 속도 감소: 3초 동안 -20/25/30/35/40%
신규 유틸리티: 술통이 놓여 있을 때 2초 동안 피해량과 슬로우가 50%까지 증가

Drunken Rage(취중 분노) W - 취중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8/7.5/7/6.5/6초
마나 소모량: 변화없음 (무자원)
신규 피해량: 그라가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50/80/110/140 (+0.3 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8/9/10/11/1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줌
지속 시간: 20초 → 3초
받는 피해 감소: 변화없음 (10/12/14/16/18%)
신규 유틸리티: 그라가스는 술을 마시는 동안 이동속도가 80%로 감소함
삭제 공격력 버프 +30/40/50/60/70
삭제 마나 회복 30/40/50/60/70

Body Slam(몸통 박치기) E - 몸통 박치기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6/15/14/13/12초
마나 소모량: 75 → 50
기본 피해량: 80/120/160/200/240 → 80/130/180/230/280
주문력 계수: 0.5 → 0.6
삭제 공격력 계수: 0.3/0.4/0.5/0.6/0.7
유틸리티: 유닛과 충돌 시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 유닛과 충돌 시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
CC: 2.5초 동안 이동 속도 감소 35% → 1초 스턴 & 약간의 넉백

Explosive Cask(술통 폭발) R - 술통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변화없음 (100/90/80초)
마나 소모량: 변화없음 (100)
기본 피해량: 200/325/450 → 200/300/400
주문력 계수: 0.9 → 0.7
유틸리티: 변화없음 (적중한 모든 적을 넉백하고 적중 지역의 시야 부여)


챔피언

모든 챔피언: 기본 방어력 +4 (룬 변경에 따른 것)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Glacial Storm(얼음 폭풍) R - 얼음 폭풍
유틸리티: 취소되었을 때 1틱의 데미지 입힘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Dread(두려움) 패시브 - 두려움
유틸리티: 피들스틱이 보이지 않는 챔피언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음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Quickdraw(빨리 뽑기) E - 빨리 뽑기
마나 소모량: 50 → 40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R - 무고한 희생자
첫번째 맞는 적이 받는 피해량의 추가 AD 계수: 1.4 → 1.5
후방 폭발 피해량: 140/250/360 (+1.2 추가 AD) → 200/280/360 (+1.2 추가 AD)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 Q - H-24G 진화형 포탑
대포 피해량: 15/22/29/36/42 (+0.125 AP) → 12/18/23/29/34 (+0.15 AP)
빔 피해량: 50/75/100/125/150 (+0.5 AP) → 40/60/80/105/130 (+0.55 AP)
빔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6초

Q (R로 강화됨)
대포 피해량: 90/110/130 (+0.33 AP) → 70/90/110 (+0.3 AP)
빔 피해량: 225/300/375 (+0.8 AP) → 180/240/300 (+0.7 AP)
매 대포 공격마다 빔 충전량: 2/4/6/8/10% → 20%
삭제 유틸리티: 빔이 충전된 상태로 생성됨


Khazix(카직스) 카직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R - 공허의 습격
버그 수정: 점멸 시전은 더 이상 궁극기 은신을 해제시키지 않음
신규 시전 사이 재사용 대기시간: 1초

R (진화됨)
삭제 포탑에게 받는 피해 감소


Lee Sin(리 신) 리 신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W - 방호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14초
신규 유틸리티: 리 신 자신이나 아군 챔피언에게 시전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
보호막 지속시간: 5초 → 4초
삭제 유틸리티: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방호 시전 시 리신이 보호막을 얻음

W - 강철의 의지
지속시간: 5초 → 4초


Leona(레오나) 레오나
기본 5초당 체력 재생: 9 → 7

Eclipse(일식) W - 일식
추가 방어&마법 저항력: 25/35/45/55/65 → 20/30/40/50/60


Lulu(룰루) 룰루
Help, Pix!(도와줘, 픽스!) E - 도와줘, 픽스!
적을 따라다니는 시간: 6초 → 4초
삭제 미니언에게 시전 시 보호막 부여
기본 피해량: 80/130/180/230/280 → 80/110/140/170/200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 포츈
Strut(활보) 패시브 - 활보
신규 유틸리티: 이동 속도 보너스가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됨

Double Up(한 발에 두 놈) Q - 한 발에 두 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7/6/5/4/3초
마나 소모량: 70/75/80/85/90 → 43/46/49/52/55
첫번째 표적 기본 피해량: 25/60/95/130/165 → 20/35/50/65/80
첫번째 표적 피해량 총 AD 계수: 0.75 → 0.85
두번째 표적 기본 피해량: 30/72/114/156/198 → 40/70/100/130/160
두번째 표적 피해량 총 AD 계수: 0.9 → 1.0

Impure Shots(불순물 탄환) W - 불순물 탄환
마나 소모량: 50 → 30/35/40/45/50
매 중첩 당 추가 피해량: 4/6/8/10/12 (+0.05 AP) → 0.06 총 AD
공격 속도 버프: +30/35/40/45/50% → +20/30/40/50/60%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시간: 3초 → 2초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E - 총알은 비를 타고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14/13/12/11/10초
이동 속도 감소: 20/28/36/44/52% → 25/35/45/55/65%
시야: 효과 범위와 보다 정확히 일치함

Bullet Time(쌍권총 난사) R - 쌍권총 난사
신규 유틸리티: 지속 효과 - W의 중첩 제한을 6/7/8로 증가시킴
기본 피해량: 매 총알 당 65/95/125 → 매 총알 당 50/75/125
총 기본 피해량: 520/760/1000 → 400/600/1000
삭제 추가 AD 계수: 0.35
신규 유틸리티: 각 총알은 W을 중첩시키고 피해를 발동함 (고통스러운 상처는 적용되지 않음)


Renekton(레넥톤) 레넥톤
Dominus(강신) R - 강신
추가 체력: 300/450/600 → 200/400/800
매 틱당 마법 피해: 40/70/100 → 30/60/120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Pick a Card(카드 뽑기) W - 카드 뽑기
카드 선택가능 시간: 8초 → 6초
카드 선택 후 유지 시간: 4초 → 6초


Wukong(오공) 오공
Crushing Blow(파쇄격) Q - 파쇄격
방어력 감소: 30% → 10/15/20/25/30%

Cyclone(회전격) R - 회전격
총 AD 계수: 매 초당 1.2 (총 4.8) → 매 초당 1.1 (총 4.4)


Ziggs(직스) 직스
기본 공격 사거리: 575 → 550



사소한 변화 & 버그픽스

Ahri(아리) 아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Q - 현혹의 구슬
버그 수정: 아리가 사망하거나 스태이시스 상태에 놓였을 때 구슬이 반환되지 않던 버그 수정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Rocket Grab(로켓 손) Q - 로켓 손
버그 수정: Q를 시전하던 중 쓰레쉬의 렌턴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던 버그 수정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Cataclysm(대격변) R - 대격변
유틸리티: 이제 생성되는 벽의 중심은 자르반과 표적 중간이 됨


Jinx(징크스) 징크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신규 버그 수정: 재사용 대기시간 들어가는 판정이 징크스가 궁극기 시전을 시작하는 때가 아니라 궁극기를 시전 완료한 때로 바뀜
신규 버그 수정: 만약 징크스가 궁극기를 시전하던 도중 사망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가지 않음


Malzahar(말자하) 말자하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 패시브 - 공허충 소환
신규 우선도 시스템
  • 궁극기의 표적
  • 가장 가까이에 있는 E가 걸린 챔피언
  • 가장 가까이에 있는 E가 걸린 비 챔피언 유닛
  •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 공격 우선도가 서로 충돌하지 않는다면, 공허충은 지속적으로 표적을 변경함


Nami(나미) 나미
추천 아이템 업데이트됨


Pantheon(판테온) 판테온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패시브 - 방패 방어술
버그 수정: 피해량 40 미만이더라도 공성 미니언과 대형 정글 몬스터의 공격은 반드시 방어함


Talon(탈론) 탈론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 R - 그림자 기습
신규 유틸리티: 점멸은 더 이상 궁극기의 은신을 해제하지 않음
버그 수정: Q 발동은 더 이상 궁극기의 은신을 해제하지 않음 (발동 후 공격은 여전히 은신을 해제함)


아이템

(수정 구슬 (장신구))(상급 구슬 (장신구))(망원 구슬 (장신구)) 파랑 장신구
(수정 구슬 (장신구)) 수정 구슬 (레벨 1)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정거리: 1500 → 2500

(상급 구슬 (장신구)) 상급 구슬 (레벨 9)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정거리: 2500 → 3500

(망원 구슬 (장신구)) 망원 구슬 (업그레이드)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정거리: 3000 → 4000


(도마뱀 장로의 영혼) 도마뱀 장로의 영혼
몬스터에 대한 추가 피해: 30% → 20%

 신규 야생의 섬광
변형: 리글의 랜턴을 들고 대형 정글 몬스터 25기 처치 시 업그레이드됨
공격력 +15
공격 속도 +35%
고유 지속 효과 - 무력화: 기본 공격이 추가 피해 100을 입히고(챔피언 상대로는 33%) 체력을 10 회복함. 킬, 어시스트, 그리고 대형 정글 몬스터 처치 시 추가 피해량은 3, 회복량은 1 증가함
고유 지속 효과: 몬스터 처치 시 골드 +30%
고유 사용 효과: 180초 동안 주변 지역을 보여주는 투명 와드 설치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유틸리티: 일반 와드 사정거리에 비해 훨씬 긴 설치 사정거리를 가짐

 신규 에테르 환영
재료: 증폭의 고서 + 515 골드
총 가격: 950 골드
주문력 +30
고유 지속 효과: 이동 속도 +5%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재료: 광휘의 검 + 방출의 마법봉 + 940 골드 → 광휘의 검 + 에테르 환영 + 850 골드
총 가격: 변화없음 (3000 골드)

(쌍둥이 그림자) 쌍둥이 그림자
재료: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마법 무효화 망토 + 730 골드 → 에테르 환영 + 악마의 마법서 + 780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400 골드
삭제 수정의 상처 & 뒤틀린 숲에서 재료: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마법 무효화 망토 + 530 골드 = 1800 골드
신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소환사의 협곡 & 칼바람 나락): 120초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수정의 상처 & 뒤틀린 숲): 60초
신규 유틸리티: 만약 유령이 표적을 찾는 데 실패하면, 시전자에게 돌아오려 시도합니다. 시전자에게 성공적으로 돌아온 유령 하나 당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0초 줄여줍니다. (수정의 상처와 뒤틀린 숲에서는 20초)


 신규 금지된 우상
재료: 요정의 부적 + 요정의 부적 + 390 골드
총 가격: 750 골드
5초당 마나 재생 +8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10%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재료: 증폭의 고서 + 요정의 부적 + 악마의 마법서 + 765 골드 → 악마의 마법서 + 금지된 우상 + 630 골드
총 가격: 변화없음 (2200 골드)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승천의 부적
재료: 유목민의 메달 + 금지된 우상 + 58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5초당 마나 재생: 10 → 15

(서리 여왕의 지배) 서리 여왕의 지배
조합비: 315 골드 → 51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주문력 +40 → +50


(산악 방벽) 산악 방벽
조합비: 185 골드 → 38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5초당 체력 재생: 25 → 20
체력 +375 → +500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고대인의 의지
재료: 마법공학 리볼버 + 요정의 부적 + 요정의 부적 + 440 골드 → 마법공학 리볼버 + 악마의 마법서 + 480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500 골드
주문력 +50 → +80
삭제 5초당 마나 재생 +10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군단의 방패
재료: 원기 회복의 구슬 + 천갑옷 + 루비 수정 + 마법 무효화 망토 + 670 골드 → 원기 회복의 구슬 +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600 골드
총 가격: 1950 골드 → 1900 골드
신규 마법 저항력: +20
삭제 방어력 +20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재료: 군단의 방패 + 600 골드 → 점화석 + 군단의 방패 + 50 골드
총 가격: 2550 골드 → 2800 골드
체력 +300 → +400
신규 마법 저항력: +20
삭제 방어력 +20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파수꾼의 갑옷
재료: 천갑옷 + 천갑옷 + 400 골드 → 쇠사슬 조끼 + 280 골드
총 가격: 변화없음 (1000 골드)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빙하의 장막
재료: 사파이어 수정 + 쇠사슬 조끼 + 230 골드 → 천갑옷 + 사파이어 수정 + 250 골드
총 가격: 1350 골드 → 950 골드
방어력 +45 → +20
마나 +300 → +250

(얼어붙은 건틀릿) 얼어붙은 건틀릿
조합비: 700 골드 → 750 골드
총 가격: 3250 골드 → 2900 골드
방어력 +70 → +60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
조합비: 550골드 → 650 골드
총 가격: 2900 골드 → 2600 골드
방어력 +95 → +100
공격 속도 감소 오오라: -20% 공격 속도 → -15% 공격 속도


 신발 마법 부여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 마법 부여: 민첩성
이동 속도 +15 → +20

(기동력의 장화: 대장) 마법 부여: 대장
가격: 750 골드 → 650골드
자신에게 접근하는 아군 이동속도: +8% → +10%

(기동력의 장화: 왜곡) 마법 부여: 왜곡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 20%
신규 유틸리티: 유체화 이동 속도 보너스를 28%에서 40%로 증가시킴
신규 유틸리티: 점멸 사용 후 1초 동안 이동속도 +30%
신규 유틸리티: 성공적으로 순간이동 사용 후 3초 동안 이동속도 +30%

(기동력의 장화: 격노) 마법 부여: 격노
가격: 650 골드 → 475 골드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 마법 부여: 민병대
우물 치료: 즉각적으로 모든 체력&마나 회복 → 매 초당 잃어버린 체력과 마나에 비례한 회복
활성화 지연: 8초 동안 비전투 상태여야 활성화 → 6초 동안 비전투 상태여야 활성화



※ 편의상 3티어 룬만 옮깁니다.

 인장
고정 방어
  • 1개당 방어력: +1.41 → +1.00
  • 9개 방어력: +12.69 → +9.00
  • 보충: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 증가함

성장 방어
  • 1개당 방어력: 레벨 18 때 +2.7 → 레벨 18 때 +3.00
  • 9개 방어력: 레벨 18 때 +24.3 → 레벨 18 때 +27.00

고정 체력
  • 1개당 체력: +5.35 → +8.00
  • 9개 체력: +48.15 → +72

성장 체력
  • 1개당 체력: 레벨 18 때 +19.44 → 레벨 18 때 +24.00
  • 9개 체력: 레벨 18 때 +174.96 → 레벨 18 때 +216.00

체력 회복
  • 1개당 체력 회복/5초: +0.43 → +0.56
  • 9개 체력 회복/5초: +3.87 → +5

문양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레벨 18 때 +1.11% → 레벨 18 때 +1.67%
  • 9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레벨 18 때 +9.99% → 레벨 18 때 +15%

성장 마법 저항력
  • 1개당 마법 저항력: 레벨 18 때 +2.7 → 레벨 18 때 +3.00
  • 9개 마법 저항력: 레벨 18 때 +24.3 → 레벨 18 때 +27.00

고정 마나 재생
  • 1개당 마나 재생: +0.31/5초 → +0.33/5초
  • 9개 마나 재생:  +2.79/5초 → +3/5초

성장 마나 재생
  • 1개당 마나 재생: 레벨 18 때 +0.99/5초 → +1.20/5초
  • 9개 마나 재생: 레벨 18 때 +8.91/5초 → +10.80/5초

정수
고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67% → +2.50%
    • 3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1% → +7.50%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레벨 18 때 +2.5% → 레벨 18 때 +5.00%
    • 3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레벨 18 때 +7.5% → 레벨 18 때 +15.00%

공격 속도
    • 1개당 공격 속도: +3.4% → 4.5%
    • 3개 공격 속도: +10.2% → +13.5%

생명력 흡수
    • 1개당 생명력 흡수: +2% → +1.5%
    • 3개 생명력 흡수: +6% → +4.5%
    • 보충: 공격 마스터리의 포식이 이제 매 유닛 처치마다 체력회복 +3으로 올라감 (원래는 +2)


마스터리

포식 포식
처치 시 체력 회복: 2 → 3

주워 먹기 주워 먹기
사정거리: 900 → 1000 (이제 고대의 주화와 같은 사정거리를 가짐)


소환사 주문

Exhaust(탈진) 탈진
공격 속도 감소: -50% → -30%
피해량 감소: -30% → -50%
사정거리: 550 → 650

Heal(회복)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 240초
치유량: 90-345 → 90-495
신규 유틸리티: 사정거리 안의 모든 아군 회복 → 시전자와 시전자의 마우스 커서에서 가장 가까운 아군 챔피언을 치유함 (만약 커서 근처에서 대상을 찾을 수 없을 경우 사정거리 내의 가장 부상이 심한 아군 치유)
신규 미침(CRAZY): 영향받는 챔피언에게 걸린 치유 감소효과 제거
신규 존나멋짐(CRAZY-AWESOME): 영향받는 챔피언은 2초간 이동속도 +30%


Ignite(점화) 점화
시야: 이제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시야를 부여합니다 - 은신된 챔피언은 드러내지 않습니다.


barrier(방어막) 방어막
색상: 금색(Gold) → 약간 어두운 톤의 흰색(Off-white)



소환사의 협곡

공격력: 145 → 110
신규 추가 방어&마법 저항력: 레벨 9 이후 레벨 당 방어력 +13과 마법 저항력 +5.85를 가짐
신규 현재 체력 비례 % 피해: 매 기본 공격마다 현재 체력의 5%(레벨 9 이후 레벨 당 +0.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힘
신규 피해 감소 디버프: 공격력 -20%
삭제 공격 속도 감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