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urrenderat20.net/p/current-pbe-balance-changes.html

11:57 유체화 부분 수정
1/24 00:15 워윅 W 수정


밸런스 패치 중심 위주로 작성하여 정말 압박이었던 스크롤을 대폭 줄였으며,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스크린샷은 없앴습니다. 스킨 관련 정보는 스플래시 아트, 전후좌우 샷만 올려놓았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맨 위 출처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추출을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버그 수정 등 실제 본섭 패치 내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별 문제 없으면 추후 정리글을 올릴때 이런식으로 올리려고 합니다.



워윅 챔피언 업데이트

자운의 고삐 풀린 분노, 워윅


일러스트: Victor Maury

챔피언 디자이너: CertainlyT
(대표작: 케이틀린 재설계, 모데카이저 재설계, 칼리스타, 야스오, 자이라(초창기), 쓰레쉬, 다리우스(초창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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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 & 스킬

기본 공격력: 58
성장 공격력: 3
기본 방어력: 24.04
성장 방어력: 3.2
마법 저항력: 32.1
성장 마법 저항력: 1.25
기본 체력: 550
성장 체력: 85
기본 체력 재생: 0.75
성장 체력 재생: 0.15
기본 마나: 280
성장 마나: 35
기본 마나 재생: 1.4932
성장 마나 재생: 0.115
이동 속도: 335
사거리: 125
공격지연율: -0.02
성장 공격 속도: 2.3%


끝없는 갈증(기본 지속 효과)
워윅이 기본공격시 [8 + 레벨당 2]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아래로 내려가면 추가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25%아래로 내려가면 체력회복량이 세배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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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의 송곳니(Q)
50/60/70/80/9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공격력] + [90% 주문력]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30/40/50/60/7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은 고정된 대상이 이동할 때 같이 이동하게 되며, 떼어낼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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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의 사냥(W)
7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75/6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공격할때 워윅의 공격 속도가 50/65/80/95/110% 빨라집니다. 또한 맵 전체에서 체력이 낮은 챔피언을 파악해, 전투 중이 아닐 때 대상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 속도가 35/40/45/50/55% 빨라집니다. 적의 체력이 20%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세 배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는 8초간 피의 사냥 표식이 남습니다. 이 스킬은 챔피언과 전투 중이 아닐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적이 아무도 없으면 피의 사냥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 빨리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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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의 포효(E)
4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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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구속(R)
10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 공격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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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한국어)
일부 특별한 상호 작용이 포함된 워윅의 업데이트된 음성(한국어)입니다.



챔피언 선택 음성:
"피비린내다...흐...도망쳐라..."


배경 이야기

자운의 잿빌 골목을 무대로 사냥감을 찾는 괴수 워윅. 극한의 고통을 동반하는 각종 실험으로 완전히 변형된 그의 육체는 약품동,펌프,여러 기계가 결합된 복잡한 시스템과 연결되어있으며, 정맥에는 연금술을 통해 조합한 분노가 주입된다. 어두운 그림자 속에서 느닷없이 튀어나오곤 하는 그는 사람들을 위협하는 도시의 범죄자들을 단숨에 사냥한다. 피 냄새를 맡고 나면 이성을 잃고 마는 워윅. 조금이라도 피를 흘린 자는 그 누구도 워윅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없다.


워윅 로그인 테마


음악 다운로드(마우스 오른쪽 버튼 -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클릭)


업데이트된 스킨


크고 사나운 워윅
[기간 한정 판매(레거시)][520 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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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지 사냥꾼 워윅
[520 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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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에 시각 효과 / 음향 효과 변경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송곳니 워윅
[975 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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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에 시각 효과 / 음향 효과 변경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이에나 워윅
[975 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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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에 거친 웃음소리(그리고 일부 새로운 대사)는 그대로 유지가 되었습니다. - 긴 Q, W, R + 챔피언 처치 시 해당 스킨의 웃음소리가 재생됩니다.]

습격자 워윅
[750 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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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성의 워윅
[기간 한정 판매(레거시)]


회색 워윅
[한정판 - 획득 불가]


▲빈티지 로딩 화면 테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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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사자 우르프
[한정판 - 획득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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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변경점

일반

물리 관통력
1레벨에 고정 방어구 관통력으로 주어지는 물리 관통력 계수가 40%에서 60%로 이동했습니다. 18레벨에는 그대로 100% 반영됩니다.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방어구 관통력 = 물리 관통력 * (0.6 + (적 레벨 / 45))]


소환사 주문

Ghost(유체화)유체화
이동 속도가 [레벨에 따라 최대 28~45%]에서 [2초동안 점차 빨라져 레벨에 따라 최대 28~45%]로 변경되었습니다.


챔피언

Akali(아칼리)아칼리
Shadow Dance(그림자 춤)그림자 춤(R)
주문력 계수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Hemorrhage(과다출혈)과다출혈(기본 지속 효과)
과다출혈 중첩 최대일때 주어지는 녹서스의 힘 효과의 추가 공격력이 [40~200]에서 [30~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 1~18 = 30/30/30/35/35/35/40/50/60/70/80/90/100/120/140/160/180/200]
Decimate(학살)학살(Q)
도끼 자루가 입히는 피해량이 5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기본 방어력이 26.048에서 29.05로 증가했습니다.

Happy Hour(서비스 시간)서비스 시간(기본 지속 효과)
회복되는 최대 생명력이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Shunpo(순보)순보(E)
공격력 계수가 65%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Lulu(룰루)룰루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반짝반짝 창(Q)
마나 소모량이 60/65/70/75/80에서 50/55/60/65/70으로 감소했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 이
Double Strike(2연속 공격)2연속 공격(기본 지속 효과)
2연속 공격이 첫 번째 공격으로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했다면, 두 번째 공격은 근처의 대상을 공격하게됩니다. (루시안의 기본 지속 효과와 동일한 메커니즘입니다.)**

Meditate(명상)명상(W)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매초 2연속 공격 중첩을 얻고 최후의 전사와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정지됩니다."
  - "마스터 이가 명상을하는 동안 E와 R의 지속 시간이 일시정지됩니다.(해당 스킬들의 지속 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기본 체력이 511.2에서 540으로 증가했습니다.

Bushwhack((매복 덫 / 급습)매복 덫(인간 형상 W): W 스킬의 덫이 이제 보이지 않습니다.(invisible) - 드러낼 수 있고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 덫은 총 6의 체력을 가지며, 근접 챔피언은 2회, 원거리 챔피언은 3회 공격하여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 니달리의 W 덫을 파괴시킨 플레이어는 10 골드를 얻습니다.
  - 이제 한 번에 4/6/8/10개(1/6/11/16레벨에서)의 덫만 활성화됩니다.



  - [참고: E의 툴팁에서 여전히 (덫에 걸린 적들을) 드러내 준다고 언급하는 반면, 진정한 시야(True Sight)를 제공하는 함정에 대한 언급은 기본 지속 효과에 대한 사냥 효과로 이동했습니다.]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태고의 생명력(인간 형상 E)
기본 체력 회복 수치가 25/45/65/85/105에서 35/55/75/95/115로 증가했습니다.
  - [최대 회복량이 50/90/130/170/210에서 50/110/150/190/230으로 증가했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
Sweeping Blade(질풍검)질풍검(E)
기본 피해량이 70/90/110/130/150에서 60/70/80/9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20%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참고: 추가 공격력 계수는 스킬을 여러번 시전해도 증가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불타는 향로)불타는 향로
고유 지속 효과의 공격 속도와 적중 시 체력 흡수 효과가 이제 대상의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하게됩니다.
  - 공격 속도가 대상의 레벨에 비례하여 20~35%만큼 증가합니다.(이전 20%)
  - 적중 시 체력 흡수가 대상의 레벨에 비례하여 20~35만큼 증가합니다.(이전 20)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마법 저항력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조화의 성배
마법 저항력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의 적 챔피언에 대한 다음 기본 공격의 고정 피해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고유 사용 효과 - 밤의 장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태양의 눈)태양의 눈
이제 +10%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을 얻습니다.
총 가격이 2200골드에서 23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조합 가격이 550골드에서 65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
피해량이 이제 고정 250에서 레벨에 비례해 175~250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사의 맹세)기사의 맹세
총 가격이 2400골드에서 2300골드로 감소했습니다.(조합 가격이 800골드에서 70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의 도가니
마법 저항력이 3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구원)구원
체력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재생이 75%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체력 회복 수치가 [130 + 레벨당 20]에서 [40 + 레벨당 2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
보호막 수치가 [10~180]에서 [근처 적 챔피언 당 3~54]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전: [10~180] + [근처 적 챔피언 당 5%]
  - 신규: [근처 적 챔피언 당 3~54] + [근처 적 챔피언 당 5%]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초기 테스트를위해 연습 모드가 PBE에 적용되었습니다.



연습 모드가 테스트를위해 PBE에 적용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도구로 플레이어는 싱글 플레이 게임으로 골드/경험치 즉시 획득, 정글 재생성, 연습용 봇 생성, 맵 이곳저곳으로 순간이동 등의 다양한 옵션을 이용하여 연습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고 "훈련" 탭을 클릭하면 연습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습 모드는 단일 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하는 모드지만, AI를 최대 하나까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로딩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선택 가능한 옵션은 총 두 개의 페이지로 분리되어 있으며, 양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리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해당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나타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자동 초기화
- 체력 자동 초기화
- 마나(기력, 분노 등) 자동 초기화
- 골드 추가
- 레벨 업
- 레벨 고정(현재 경험치 레벨로 고정)
- 목표 지점으로 순간이동
- 부활
- 포탑 무적 활성화/비활성화
- 포탑 공격 비활성화/활성화
- 미니언 생성 비활성화/활성화
- 게임 30초 빨리감기
- 게임 초기화
- 상대 연습용 봇 생성
- 아군 연습용 봇 생성
- 생성된 연습용 봇 모두 제거
- 정글 재생성
- 드래곤 생성(속성 선택 가능)

여러분은 여러분의 이동과 콤보를 연습할 수 있는 높은 체력을 가진 아군 연습용 봇과 적군 연습용 봇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연습용 봇은 10,000의 체력과 100의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연습용 봇들을 공격하면 최근 피해, 초당 공격력, 총 피해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습 모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고 연습하여, 실제 게임에서 멋진 플레이를 연출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예시 영상입니다.






"드러남" 표시
여러분이 현재 드러난 상태 / 절대 시야(예: 리 신 Q, 케이틀린 덫에 의한 디버프 등)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드러남" 표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타

탈리야의 텍스쳐가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 [인게임 비교 / 텍스쳐 맵 비교]



신규 스킨
7.2 PBE 주기에 두 개의 새로운 스킨이 등장했습니다. -혼돈의 인형 아무무와 블리츠크랭크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혼돈의 인형 블리츠크랭크 스플래시 아트는 좌우반전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혼돈의 인형 아무무
750 RP



혼돈의 인형 블리츠크랭크
750 RP



신규 와드 스킨
불의 축제 테마 와드 스킨에 대한 클라이언트 파일이 적용된 것 같지만 인게임 파일은 아직 없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기다려주세요! - 7.3 PBE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됨.



신규 크로마
오늘 업데이트에서 두 개의 새로운 스킨 크로마가 추가되었습니다. - 팝스타 아리 & 마술사 르블랑

팝스타 아리
[각각 290 RP 또는 세트 할인]
  
  


마술사 르블랑
[각각 290 RP 또는 세트 할인]
  
  


신규 소환사 아이콘


새로운 Ocean Week 2017 아이콘

이 아이콘은 오세아니아 한정 커뮤니티 이벤트인 OCE Week 2017 아이콘입니다. 다른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신규 E스포츠 팀 아이콘


NA LCS(북미): FlyQuest



VSCA(베트남): ROG Friends, Marines Esports, Next Gen, Young Generation, e.Hub United, Cantho Cherry, Team Ultimate




업데이트


NA LCS(북미): Team Liquid


CBLOL(브라질): KaBuM E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