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추출을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버그 수정 등 실제 본섭 패치 내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타, 오역, 글 구성 등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자주하는 질문들

Q. 본섭에 패치는 언제 되나요?
A. 패치 전날에 업데이트 점검 공지가 올라오며, 경험상 6월 28일 수요일에 패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100% 확실한 일정은 라이엇만 압니다.)

Q. 아래의 챔피언들이 정말로 바뀌나요?
A. 이 글은 데이터 추출을 기반으로 한 비공식 패치 내용입니다. 실제 패치 적용 시 추가/삭제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Q. 새로운 스킨은 언제 나오나요?
A. 보통 7.13 패치 적용 기간에 출시되며,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Q. 다른 정보는 없나요?
A. 이번 패치에서 오세아니아 서버에서 테스트중이던 명예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관련 공지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밸런스 변경점

*주의*: PBE는 새롭고, 임시적이며 때로는 극단적이거나 실험적인 변경을 적용하는 장소입니다. 아래에 보고 계신 것들은 부연 설명이 부족하거나 적용된 다른 변경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공식 패치 노트가 아닙니다.

챔피언

Galio(갈리오)갈리오
기본 방어력이 27에서 24로 감소했습니다.

Winds of War(전장의 돌풍)전장의 돌풍(Q)
합쳐진 소용돌이의 피해량이 45/60/75/90/105에서 30/40/50/60/70으로 감소했습니다.
소용돌이의 주문력 계수가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Hero's Entrance(영웅출현)영웅출현(R)
주문력 계수가 7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Gnar(나르)나르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부메랑 던지기(미니 나르 Q)
피해량이 5/35/65/95/125에서 5/45/85/125/165로 증가했습니다.

Crunch / Hop(우지끈 / 폴짝)우지끈(메가 나르 E)
사거리가 475에서 600으로 증가했습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킨드레드의 표식(기본 지속 효과)
사냥을 4회 성공한 이후 공격 사거리를 증가시켜주는 사냥 성공 횟수가 4회에서 3회로 감소했습니다.
  - [처음 사냥을 4회 성공 시 킨드레드의 공격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 사냥을 3회 성공할때마다 킨드레드의 공격 사거리가 25만큼 증가합니다.]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늑대의 광기(W)
표식당 현재 % 체력 피해가 0.5%에서 1%로 증가했습니다.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차오르는 공포(E)
기본 피해량이 40/60/80/100/120에서 60/80/100/120/140으로 증가했습니다.

Kennen(케넨)케넨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전류 방출(W)
기본 지속 효과 횟수 계산이 공격을 시작할 때부터 증가합니다.(이전에는 적중해야 계산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총 공격력]에서 [기본 + 추가 공격력 + 주문력]
  - 공격력 계수가 [40/50/60/70/80% 총 공격력]에서 [60%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주문력 30%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15/20/25/30/35의 기본 피해량이 추가되었습니다.

Lightning Rush(번개 질주)번개 질주(E)
피해량(챔피언 상대)의 주문력 계수가 6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Khazix(카직스)카직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공포 감지(Q)
기본 피해량이 70/95/120/145/170에서 60/85/110/135/160으로 감소했습니다.
추가 공격력 계수가 120%에서 110%로 감소했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증가하는 피해량이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공허의 습격(R)
사용 시 은신의 지속 시간이 1.25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의 은신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기본 체력이 540에서 565로 증가했습니다.

Nature's Grasp(대자연의 마수)대자연의 마수(R)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110/100초에서 120/100/80초로 감소했습니다.
범위가 2500에서 3000으로 증가했습니다.

Poppy(뽀삐)뽀삐
Hammer Shock(망치 강타)망치 강타(Q)
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량이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Rek'Sai(렉사이)렉사이
Void Rush(공허의 돌진)공허의 돌진(R)
추가 공격력 계수가 160%에서 185%로 증가했습니다.

"Q - (Q 사용 도중) 미리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아졌습니다.
W - 오른쪽 클릭에 대한 W가 재활성화하는 돌출 시간이 통일되며(오른쪽 클릭이 약간 느렸습니다.), 2차 대상이 밀려나는 것이 이제 제대로 적용됩니다.(가끔씩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R - 계수 1.6 -> 1.85.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군에게 적절히 갱신되며, 시각 효과들이 정리되었습니다."

"Q - does a better job of spell queueing 
W - Standardized unburrow time for W reactivation versus right click (right click was slightly slower), knockback for secondary targets now clears the CC properly on knockback end (was lingering sometimes) 
R - Ratio 1.6 -> 1.85, CD updates properly for allies, visual effects clean up."

Singed(신지드)신지드
변경된 내용 전부 본섭 상태로 돌아갔습니다.

Shaco(샤코)샤코
Two-Shiv Poison(양날 독)양날 독(E)
기본 피해량이 5/35/65/95/125에서 50/75/100/125/150으로 증가했습니다.
피해량의 공격력 계수가 [총 공격력의 75%]에서 [추가 공격력의 60/75/90/105/120%]로 변경되었습니다.
피해 유형이 마법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이제 대상의 잃어버린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삭제] 더이상 레벨에 따라 잃어버린 체력에 비례하여 3~8%의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Swain(스웨인)스웨인
Decrepify(노쇠화)노쇠화(Q)
[버그 수정]Q의 범위 표시가 7.13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출처 / 다른 출처

Trundle(트런들)트런들
Chomp(깨물기)깨물기(Q)
이제 깨물기(Q)가 포탑에 적용됩니다. - 출처

Frozen Domain(얼음 왕국)얼음 왕국(W)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 증가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Xayah(자야)자야
Double Daggers(깃털 연타)깃털 연타(Q)
"Q가 발사되는 동안 공격을 할 수 없는 시간이 공격 속도가 올라갈수록 줄어듭니다."

"The Q lockout (time you can't attack while Q is firing) will scale down with attack speed so that it is lower when you get more attack speed (it is at its max value in laning phase)."


아이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정글 아이템 - 척후병의 사브르, 추적자의 검, 추격자의 나이프
정글에서 기본 마나 재생이 18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심연의 가면
총 가격이 2800골드에서 29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 조합 가격이 880골드에서 108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억겁의 카탈리스트 + 음전자 망토 + 1080골드
마법 저항력이 65에서 55로 감소했습니다.
체력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삭제] 더이상 100%의 기본 체력 재생을 갖지 않습니다.
[신규이제 300의 마나를 갖습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영원: 챔피언으로부터 입은 피해의 15%를 마나로 돌려받습니다. 마나 소모 시 20%를 체력으로 돌려받습니다. (스킬 사용 1회당 최대 25까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적응형 투구
체력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Ancient Coin(고대 주화)고대 주화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마나 회복이 잃은 마나의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골드가 20골드에서 25골드로 증가했습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바미의 불씨
총 가격이 1100골드에서 90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 조합 가격이 700골드에서 50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체력이 28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추가 피해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kirmisher's Sabre: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Stalker's Blade: Runic Echoes(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마법 부여: 룬의 메아리
잃은 마나 회복이 18%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마법 부여: 잿불거인
총 가격이 2625골드에서 2425골드로 감소했습니다.(바미의 가격 변경으로인해)
체력이 400에서 325로 감소했습니다.
추가 체력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오아시스의 눈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마나 회복이 잃은 마나의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골드가 30골드에서 4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유목민의 메달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마나 회복이 잃은 마나의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골드가 30골드에서 4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
재료가 [쇠사슬 조끼 + 바미의 불씨 + 1000골드]에서 [쇠사슬 조끼 + 루비 수정 + 바미의 불씨 + 800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마나 회복이 잃은 마나의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호의: 주화의 골드가 30골드에서 4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와드 토템 / 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탐지용 렌즈
이제 시야 점수가 표시됩니다.



Zeke's Harbinger(지크의 융합)지크의 융합
아이콘이 현재 바뀐 효과에 맞춰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지크의 융합의 각 절반을 표현하는 버프 막대 아이콘도 추가되었습니다. - 하나는 시전자 아이콘, 하나는 아군 아이콘입니다.
 

화염의 선지자
이 유닛에 결속된 아군이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 유닛의 기본 공격이 화염으로 강화됩니다.

서리의 선지자
이 유닛이 결속된 아군 근처에서 궁극기를 사용하면 서리 폭풍이 불어닥칩니다.


소환사의 협곡
협곡의 전령
골드 보상이 25골드에서 1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챔피언 스킨
2016 월드 챔피언십 챔피언을 기념하는 SKT T1 에코나미올라프신드라자크 스킨....그리고 와드 스킨이 7.13 패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머지않아 음향효과 추가 등 스킨 판매 가격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중앙 파일 1 / 2 / 3 / 4 / 5 / 6 ]




SKT T1 에코
1350 RP

SKT T1 진
1350 RP
























SKT T1 나미
1350 RP



SKT T1 올라프
1350 RP



SKT T1 신드라
1350 RP





















SKT T1 자크
1350 RP






















신규 와드 스킨
6개의 SKT 스킨과 함께 새로운 SKT 와드 스킨도 추가되었습니다.

SKT T1 kkOma 와드
640 RP





신규 소환사 아이콘
리프트 라이벌스 소환사 아이콘:
  
  


LPL: JD Gaming



EU LCS: Mysterious Monkeys, Ninjas in Pyjamas

 


신규 로그인 테마




새로운 명예 시스템의 명예 5레벨 이미지가 등장하는 새로운 로그인 테마가 PBE에 적용되었습니다!




명예 시스템은 7.13 패치에서 적용될 예정이며 현재 오세아니아 서버에 테스트 적용된 상태입니다. 명예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현재 6/14 PBE 업데이트에서 삭제되었습니다.]일부 "SG_"로 시작되는 파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SG_skybox_a.dds"파일이며, 이전에 공개되었던 별 수호자 아트와 매우 흡사합니다. 관련 파일들이 정확히 무엇에 쓰이는지 알 수 없지만 일부는 맵 텍스쳐/환경과 관련이 있어보입니다.



게임 시작 시 나오는 팁들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pastebin에서 텍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팁들은 플레이어들의 행동과 관계되어있는 문장들이며 이번 PBE 주기에서 이전 업데이트에 추가되었던 다른 팁들의 뒤를 잇습니다.


빛의 인도자 리븐,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의 특별한 로딩 화면이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로딩화면 테두리의 특별한 장식이 모서리에서 약간 멀어졌습니다. KateyKhaos가 이 변경에 대해 트윗을 남겼습니다. - 1 / 2

 

전설의 포로 왕 게임 모드가 게임 모드 로테이션 테스트를위해 PBE에 적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