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3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면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하단 공격로

최근 하단 공격로 상황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특히, 치명타 위주의 원거리 딜러와 기타 원거리 
딜러, 원거리 딜러가 아닌 챔피언을 비교하는 등 여러 챔피언군에 초점을 맞추고 있죠.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다양한 빌드와 챔피언을 시도해 보고 계시는 상황이라 조금 혼란스러운 상태이고 아직 고전 중인 챔피언도 몇몇 있습니다. 다음 주 첫 단상에서는 이에 대해 더 자세히 다루고 대응책도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지휘관의 깃발

이미 아시겠지만 8.12 패치에서 지휘관의 깃발이 삭제됩니다. 이 아이템은 플레이에 꾸준히 도움이 안 되는
편이었고 효과가 좋을 때는 게임 전반의 밸런스를 해쳤죠. 이번 삭제는 중단기적인 조치로, 프리시즌이나 
미드시즌에 대대적으로 개선되어 다시 등장할 수도 있지만 당장 변경할 계획은 없습니다.



킨드레드의 W스킬

8.12 패치에서 킨드레드를 상향 조정한 후 후속 조치로 8.13 패치에서 W 스킬에 치유 효과를 다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 중이므로 확실히 적용된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공격 속도를 서서히 
없애고 잃은 체력에 비례하는 치유 효과로 대신하는 게 지금의 생각입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하다 보니 벌써부터 W스킬에서 몇몇 버그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일단은 늑대가 적을 명중할 경우 시각 효과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아서 플레이어의 만족도가 떨어지고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졌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장착한 아이템의 효과가 늑대의 공격 속도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아직 세부적인 논의가 필요하지만, 구인수의 격노검 변경 사항은 8.13 패치에 적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 
아이템이 가야 할 방향성과 피해야 할 방향성, 그리고 현재는 어느 쪽에 가까운지에 대해 라이엇 내부에서 
다양한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제는 해당 아이템을 빨리 조합해야 하는지, 아니면 게임 후반에 적중 시 효과를 증폭시키는 데 초점을 둬야 하는지를 논의하고자 합니다. 또한 주문력 계수가 얼마나 되어야 하는지, 주문력 빌드와 적중 효과 빌드의 경계가 모호해지지 않는지, 가격은 어느 정도여야 하는지 등도 고려해야겠죠.



기타 8.13 패치 소식

8.13 패치에서 적용할 다른 변경도 일부 소개해 드립니다.
 
    • 오른 - 8.12 패치에서 적용하지 못했던 변경을 계속합니다.
    • 애쉬/자야 - 무한의 대검 변경에 맞춰 치명타와 관련된 스킬을 손볼 예정입니다.
    • 카르마 - 8.12 패치의 치유/보호막 변경에 따라 업데이트가 가장 필요한 챔피언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 들여다 볼 예정입니다.
    • 파이크 - 공격력 아이템을 장착하는 게 기대만큼 효과를 내고 있는지, 최적의 상태에서 탱커/아군 
                      보조 능력 빌드에만 너무 치우치는 건 아닌지 살펴보려 합니다.
    • 하단 공격로를 지속적으로 관찰할 예정입니다.
    • 오늘 여기에서 공유드리지는 않았지만 트린다미어 상향 조정이나 신지드 하향 조정(잠정) 등 
        패치 기간 후반에 도입된 챔피언의 상향/하향 조정도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