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에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이 도입되어, 게임 내의 욕설이나 공격적인 언어 사용에 대해 게임
종료 후 15분 내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재를 가하도록 된 바 있습니다.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은 비매너
플레이어를 제재하고, 행동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두 가지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이번엔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환사 여러분의 신고를 바탕으로 어떤 행동이
바람직하고 그렇지 않은지를 시스템이 파악하여 게임 종료 후 15분 내에 채팅 제한 또는 랭크 게임 제한을
가하고, 의도적으로 적에게 죽은 플레이어에 대한 제재까지 이뤄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메일로
전달되던 개선 카드를 대상 플레이어가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매너 플레이어들에게 한정 소환사 아이콘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플레이에 대한 보상도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확인하는 개선 카드

기존에는 개선 카드가 제재 대상 플레이어에게 메일로 전달되었지만, 이제 게임 클라이언트 상에 직접
표시됩니다. 어떠한 행동으로 인해 제재를 받게 되었는지 알려주고 제재의 원인이 되는 채팅 내용이나
대전 기록을 보여줍니다. 이제 제재 대상 플레이어가 어떤 제재를 왜 받는지,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받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대다수의 소환사 여러분은 제재를 받지
않으실 테니, 개선 카드 메시지가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채팅 및 랭크 게임 제한

처음에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에 의한 제재는 2주 게임 이용 제한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대다수의 소환사
여러분께서 분명히 나쁘다고 인식할 수 있고, 판단 또한 어렵지 않은 극단적인 욕설 및 공격적인 언어 사용에 적용됐기 때문입니다. 지난 수개월 동안 수백만 게임을 분석한 데이터를 활용해, 이제 즉각적 피드백 시스템이 상대적으로 가볍지만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비매너 플레이어에 대해 채팅 및 랭크 게임 제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재 내용을 더 세밀하게 조정하여 매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를 확인하세요. 

의도적으로 적에게 죽은 플레이어 제재

의도적으로 적에게 유리한 행동을 하는 플레이어는 게임의 즐거움을 망칩니다. 따라서 이러한 플레이어들에겐 2주 게임 이용 제한 제재가 가해지며, 지속적으로 반복할 경우 더 강력한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 내 정보, 채팅 기록, 지난 게임의 플레이 패턴 등 수많은 정보를 분석하여, 의도적으로 적에게
죽는 플레이어와 불운하게 상대방에게 압도당하는 플레이어를 구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임이 잘 안
풀렸다고 제재를 받을지도 모른다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른 신규 기능과 마찬가지로 시스템의 정확도를 검증하기 위해 처음 수 천 건의 제재 내용은 수동으로
검토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입니다.

매너 플레이어를 위한 한정 소환사 아이콘

매너 플레이에 대한 보상도 중요하겠죠. 향후에는 최근 3개월 동안 게임 이용 제한이나 채팅 제한, 랭크게임 제한을 받은 적이 없는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한정 소환사 아이콘을 선물해드릴 계획입니다. 




즉각적인 피드백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며, 채팅 제한 내용도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전반적인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비매너 플레이어에 대한 제재는 세 가지 목적으로 이뤄집니다.
 
     • 정도가 덜하거나, 가끔씩 비매너 행동을 하는 플레이어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한다
     • 부정적인 행동의 영향으로부터 플레이어들을 보호한다
     • 개선의 여지가 없는 플레이어들을 격리한다
 
채팅 제한이 처음 도입된 이후, 몇 가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먼저, 일부 비매너 플레이어들이 엄청나게 많은 채팅 제한을 받은 상태에서도 개선의 여지를 보이지 않고
제한된 채팅을 활용해 부정적인 행동을 계속하는 문제였습니다. 한편으론, 행동에 개선의 여지를 보인
플레이어들에게도 여전히 수백 게임에 달하는 채팅 제한이 남아있어 개선된 모습을 보일 기회(물론,
개선되지 않으면 또 제재를 받아야겠지만요.)가 주어지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 채팅 제한을 받은
플레이어가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 때문에 제재를 받았는지 분명하게 알 수 없어서 행동을 개선하기가
어려운 문제도 있었죠.
 
따라서 다음과 같은 변경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합니다.

     • 개선된 모습을 보이지 않는 플레이어에겐 제재 수위가 빠르게 높아집니다.
             - 첫 번째 제재: 10 게임 채팅 제한
             - 두 번째 제재: 25 게임 채팅 제한
             - 세 번째 제재: 2주 게임 이용 제한
             - 네 번째부터 매 제재 시마다 30일 게임 이용 제한
     • 비매너 행위에 대한 조치가 보다 신속하게, 게임 종료 후 15분 내에 이루어지도록 했습니다.
         신속한 피드백은 개선 가능성을 크게 높입니다. 또한, 제재받은 플레이어가 다시 비매너 플레이를
         반복할 경우, 기존 제재가 만료된 후에 추가 제재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더 강력한 제재가 즉시
         주어지도록 했습니다.
     • 이제 제재 대상 플레이어는 자신의 행동에 대한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을
         불쾌하게 만든 채팅 로그나 대전 기록을 포함한 제재 결과가 클라이언트 상에 표시되는 것입니다.
 
이번 변경은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모든 채팅 및 랭크 게임 제한 제재 상황은 초기화되며 신규
시스템에서 적용되는 제재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관련 제재에 대한 모든 플레이어의 기록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새로운 마음으로 매너 플레이를 시작하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해당 내용은 모두 이번 5.18 패치부터 적용됩니다.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