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lcu-alpha.leagueoflegends.co.kr/ko_KR/client-update/article/30e9d21d-ebf0-4f1e-b44f-95e049f56071


이번에 업데이트될 기능을 알려드릴 시간입니다. 오늘은 일반 교차 선택과 상점이 주제입니다. 그리고 머지않아 도입될 랭크 게임에 관한 정보도 미리 살짝 알려드립니다. 

교차 선택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중요한 순간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디자인하는 건 UI팀에겐 정말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비공개 선택 모드로 게임을 해보셨다면 챔피언을 클릭하고 선택할 때 나타나는 화려한 효과를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알파 클라이언트에 챔피언 선택 금지(밴) 단계는 도입되지 않았었죠. 

어떤 플레이어의 차례인지 확실히 보여주는 동시에 챔피언 선택의 각 단계(희망 챔피언, 챔피언 밴, 챔피언 픽 단계)를 의미 있고 뚜렷이 분간되게 나타내고자 약간의 시각 효과를 과정 전반에 더했습니다. 

이제는 챔피언을 밴할 때마다 고대 밴 마법의 빛줄기가 챔피언의 일러스트를 꿰뚫어 반으로 찢어 놓고 유리 파편이 그 위로 부서져 내립니다. 빛줄기는 화면 위쪽 모서리로 튀어 오르며 금지된 챔피언의 산산조각난 영혼을 자그마한 상자에 가두어 놓죠. 이 상자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표시됩니다. 

플레이어가 픽과 밴을 결정할 때마다 화면 한가운데의 마법공학 바퀴가 돌아가며 어느 플레이어가 현재 밴/픽을 하고 있는지 표시합니다. 그리고 금지되는 챔피언의 대사도 들립니다. 

이런 효과는 순전히 미적인 기능만 하며 게임 기획 자체를 바꾼 건 아닙니다. 밴을 더 많이 할 수 있다거나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스킨을 살 수 있는 등 그간 수많은 요청이 있었던 기능을 더한 건 아닙니다.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알파 단계를 거치는 지금의 가장 큰 목표는 기존 클라이언트의 기능을 재현하고 조율하는 것이라는 점 다시 말씀드립니다. 알파 클라이언트가 기존 클라이언트를 교체할 수 있을 정도가 되면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거나 게임 기획을 변경할 여유가 생길 겁니다. 


향후 업데이트 계획: 상점과 랭크 게임 

랭크 게임에 관해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향후 패치로 적용될 소소한 변경 사항을 먼저 다루겠습니다. 이전 개발자 블로그에서 예고했듯이 대부분의 기능을 갖춘 상점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을 갖췄다고 하는 이유는 전리품 이용과 RP 구입 기능이 제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째서 상점이면서 돈을 못 쓰는가 싶으시겠지만 다음 패치에서 해결될 테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상점 기능이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하는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교차 선택 모드가 이번에 적용되지만 랭크 게임은 조금 기다렸다 적용하려 합니다. 그전에 먼저 교차 선택 게임의 챔피언 선택 단계가 안정적으로 돌아가는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죠. 랭크 게임이 공개될 때에는 점수판과 프로필 페이지의 랭크 게임 통계, 휘장같이 관련된 기능도 같이 제공될 겁니다. 

이번 패치를 적용하면서 새 알파 테스터를 대규모로 선정하려 합니다. 그러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신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