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에 1-1 이면 삼단베기, 1-2면 돌격, 1-3이면 회전베기

 

패시브는 어차피 세로줄밖에 없으니 격투 패시브1, 패시브2 요런식으로 감

 

사냥같은건 알아서 하는거고 pvp 위주로 평가해보겠음. 별 다섯개가 만점

 

 

 

 

 

 

우선 격투부터 보자

 

격투계열은 극단적이다. OP스킬 or 쓰레기

 

 

 

1-1 삼단베기 : ★★★★★

 

아직도 아키하면서 이 스킬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못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참 답답해......... 

스킬명은 하나로 묶여서 삼단베기라고 돼있는데,

세번누를때마다 엄연히 말해서 효과가 전혀 다른 별개의 스킬이 나가는거야..

각 효과는 알두는게 좋겠지?

 

1타는 발묶임대상 넘어뜨림+위축효과. 콤보로는 돌진+삼단베기1타, 축복과저주+삼단베기 1타가 있음 ★★★★★

2타는 넘어진 대상에게 추뎀. ★★★

3타는 쓰지마셈. 다른 모든 스킬쿨이 돌아가는게 아니라면 웬만해서는 안쓰는게 좋음.

발동도 느리고, 후딜도 길어서 다른스킬 넣는게 훨씬 이득이야. pvp에서는 별 한개도 아쉬운 기술이야

 

 

 

1-2 돌진 : ★★★★★

 

명불허전

 

 

 

1-3 휠윈드 : ★★

 

그냥쓰기에는 분명 애매한 기술이야.

느려진대상을 넘어뜨린다는데 백기사한테는 그런기술...돼지가르기밖에 없잖아?

그럼 외부에서 끌어오면 되지ㅋㅋ

명점무기중에 방패 효과가 4초 슬로우야. 방패 발동하고 휠윈드쓰면 됨.

그럼 상대방이 자빠지기는 하는데 휠윈드 자체가 후딜이 엄청 길어서 아쉬워.

상대방이 넘어져있는동안 나도 후딜때매 허덕이고있어서 할수잇는게 별로 없음

 

애초에 명예무기가 없으면 콤보도 안되지만.......

명예무기들중 효과가 가장 쓸만한게 스턴이나 창꽂힘인데

문제는 무기 자체스펙이 너무 후달려.......(스텟을 말하는게 아냐. 초뎀을 말하는거야.)

무기는 구리면 안돼. 특히 아키는 스킬이 초뎀을 기반으로 나가기때문에 더더욱.

방어구는 솔직히 좀 구려도 돼.

 

 

 

2-1 돼지가르기 : ★

 

자체스펙은 그리 나쁘진 않은거같은데 긴 쿨탐과 시전시간 1초가 모든걸 망쳐놨음

결과물은 명불허전 쓰레기

 

 

 

2-2 당기기 : ★★

 

이전에 20m거리에서 시전하기 시작하면 상대방이 얼마를 도망가던 다시 끌어오는 사기스킬이었지만

잠수함 너프후에 상대방이 20m 넘어가면 발동이 취소됨

그래도 뭐 없으면 아쉬운경우가 많지만...... 나같으면 알파 스트라이크 쓰고 내가 가버리겠음

위 사진에는 체크돼있는데.... 난 이미 이거 빼고 폭주에다 투자했음

 

 

 

2-3 포효 : ??

 

뭐야 이건?

 

 

 

3-1 속박해제 : ★★★★★

 

명불허전

 

 

 

3-2 결정타 : ★★★★★

 

명불허전. 패시브 5번과 연계나 마찬가지

앞에서 쓰지말고 뒤에서 써라 제발!! 보는내가 답답하다!!

 

 

 

3-3 폭주 : ★★★★★

 

대 법사 필살병기

물리상대로는 잘 안씀.... 어차피 뒤지것다 할때?

 

 

 

4-1 가벼운 손놀림 : ★★★★★

 

명불허전임. 패시브 4번과 연계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4-2 알파스트라이크 : ★★★★★

 

우주류 검법!!!!!!!!!!!!!!!!!!!!!!!!!!!!!!!!!!!!!!!!!!!!!!!!!!!!!!!!!!!!!!!!!!!!!!!!!!!!!!!!!!!!!!!!!!!!!!!!!!!!!!!!!!!!!!!

딜(용)도로 쓰지말고 대시기로 쓰세요

 

 

 

P-1 무기단련 : ★★★★★

 

데미지 8%증가? 지금은 별거 아닌거같아보이지만

무기가 좋으면 좋을수록, 스텟이 높으면 높을수록 빛나는 패시브.

길게보자.

 

 

 

P-2 쌍수 무기 연마 : ??

 

왜있냐?

 

 

 

P-3 공속연마 : ★★

 

공속 4% 증가...... 뭔가 아쉽다.... 아쉬우면 초록이

 

 

 

P-4 막고반격 : ★★★★★

 

막기 성공시 격투스킬 쿨탐초기화...... 사기다. 무막 2%증가는 보너스

 

 

 

 

 

격투 다음은 철벽이다.

 

 

 

1-1 방패가격 : ★★★★★

 

백기사 유일의 스턴기로써 그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연쇄는 3개나 되지만 없는셈 치는게 낫고 데미지도 낮지만 그렇다고 안찍을 수 있겠는가?

특히 CC기의 경우 다다익선!!!!!!!!!!!!!!!!!!!!!!!!!!!

 

 

 

1-2 생명력 증가 : ★★★★

 

나는 꽤 좋다고 생각하는 기술이다.

철벽 패시브 5번과 연계하면 약 800?을 좀 넘는 피통이 증가하는데 절대 무시못할 증가량이다.

800이면 상대방 스킬한번을 더 버틸 수 있는 피통이고, 또 우리에게는 자힐이 있지않는가!!

 

게다가 사람의 마인드라는게 애초에 피통이 많으면 웬지 건드리기가 싫어지는데다가

클래스까지 백기사면 연쇄효과가 일어난다.

 

 

 

1-3 제압 : ★★★★★

 

1-1의 방패가격의 기절과 연계하면 상대방을 자빠뜨린다.

기절대상 연쇄효과로 42%추뎀을 받으면 데미지도 의외로 수준급이다.

방패가격을 찍기 싫다면 명예무기 기절의 검 시리즈를 활용해도 좋다.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CC기는 다다익선!! 둘다 확보하면 더욱 좋다.

 

법사계열을 상대로는 기절연쇄가 아니더라도

꽤 오랜시간을 주문봉쇄에 걸리게 하기때문에 단일스킬로 사용해도 좋다.

(필자는 깃전을 할때 종종 명예방패 액티브-방패가격-제압의 이른바 캡틴판금 3단방패콤보를 퍼포먼스로 쓰기도 한다.)

 

 

 

2-1 승자의 외침 : ★★

 

이게 좋다는사람들도 꽤 되는거 같은데, 내 개인적인 견해로는

적어도 백기사에게는 명불허전 쓰레기에 불과하다.

백기사는 연쇄효과를 받지 못하며 애초에 근성수치는 쳐맞아야 누적되는것. 내생각엔 그저 그런 스킬중의 하나.

 

 

 

2-2 강인한 육체 : ★

 

..........?

 

 

 

2-3 치유의 외침 : ★

 

힐놔두고 이걸 찍어야 하는 이유 한가지만 대보시오.

 

 

 

3-1 밀착방어 : ★★★★★

 

명불허전 대 밀리계열 최종병기!!

방막확률 증가 + 맞을때마다 공속 이속증가, 지속시간동안 밀림 넘어짐 방지

이 두개를 따로따로 스킬내도 좋다고 찍을텐데 이 두개를 같이 묶어놨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시브 1번, 2번, 3번과 연계됨

공격할때마다 막히고 막힐때마다 스턴걸려서 때리기가 싫어짐

 

 

 

3-2 올로의 망치 : ★★★

 

참 애매한 스킬......... 대상을 추적해서 날아가는것이 아니라 대상의 위치로 날아가기 때문에 무빙하면 피해짐

따라서 cc기가 걸린 대상이 cc기 풀릴 즈음 해서 쓰는것 말고는 노답..............

그치만 단일 넘어짐효과를 갖는 스킬이란점에서 난 이걸 쓰겠소.

그리고 이거 마뎀이라서 주문력계수 못받아도 같은 판금돼지들한텐 기본뎀만으로도 꽤 아프게 들어감.

 

 

 

3-3 도발의 외침 : ??

 

뭐야 이건?

 

 

 

4-1 철벽의 결계 : ??

 

가둬서 뭐할려고?

 

 

 

4-2 무적 : ★★★★★

 

존야가 요잉네?

 

 

 

P-1 근접방어 : ★★★

 

꽤 좋은데.............. 포인트가 부족하다

 

 

 

P-2 방패반격 : ★★★★★

 

확률적이지만 CC기! 단일로도 괜찮지만 3-1과도 연계

 

 

 

P-3 원거리 방어 : ★★

 

궁수계열 상대로 꽤 좋고 마법중에서도 투사체가 보이는건 방패로 막을수가 있어서 쓸만한데

궁수계열은 어차피 이거없이도 푺찎이니 지금 당장은 필요없어보임

궁수계열 상향되면 그때 다시생각해보자

 

 

 

P-4 수호자 : ★★★★★

 

사람들이 위협수준 15% 증가가 아쉬우니까 애매하게 보고 자꾸 아쉬운 소리하는 경향이 있는데

물방/마방 700씩이면 분명 높은수치다. 여기에 뭔가 더 플러스 알파를 원하는건 레알 판금돼지 마인드다.....

다른특성 패시브 4번에 뭐가있는지 보고와라. 이정도면 분명 양호하다.

 

 

 

P-5 우루사 : ★★★★★

 

피통 4%증가.......... 판금세트효과랑 더하면 7%증가다.

기절과 넘어짐효과 20% 감소...... 천옷세트효과랑 더하면 몇퍼센트지?

 

 

 

 

 

사랑 사랑 사랑 사랑합시다.

 

 

 

 

1-1 빛과 어둠 : ★

 

이게 뭐야? 즉시시전이 아니잖아? 쿨탐도 있잖아?

 

 

 

1-2 축복과 저주 : ★★★★★

 

아군에게 쓰면 2분동안 치유량 15% 증가에 해로운효과 1개제거,

적한테 쓰면 3초간 발묶고 피해량 12% 증가

이게 왜 1티어에 있지?ㅋ

 

 

 

1-3 샘솟는 생명력 : ★★★

 

지속힐 + 노쿨탐 + 즉시시전 + 회복량은 아쉽고

 

 

 

2-1 부활 : ??

 

이걸 왜찍어? 상인이 파는 그거 있잖아 그거.......... 그거써!!

 

 

 

2-2 심판의 창 : ★★

 

떼쟁할사람은 찍어. 소수싸움에서는 별로인거같다

시전시간이 스턴시간이랑 똑같아ㅋ..........

그렇다고 백기사가 계수로 데미지를 높일것도 아니고

 

 

 

2-3 모두치유 : ★

 

뭐지 이 무지막지한 활력소모량은?

 

 

 

3-1 활력주기 : ??

 

이걸찍겠다고?

 

 

 

3-2 신의 축복 : ??

 

????????????????????????????????

 

 

 

3-3 회복의 씨앗 : ★★

 

일단 시전시간이 2초로 짧은편이 아니고(되려 근딜에겐 긴편이지)

확률도 애매하고 회복량도 애매함

특히 제일 중요한게.......... 내가 원할때 회복이 안된다는거지...

내가 뒤질때가지 85%의 확률로 힐이 한번도 안뜬다면?

확률에 목숨을 맡기긴 힘들겠지..... 안그래?

 

 

 

4-1 연속회복 : ★★★★

 

백기사를 백퀴벌레로 만들어주는 스킬이지만

매미없는 활력소모량이 나중에 발목을 잡기때문에 남용하면 힘들어진다.

 

다섯번 다 사용해야 힐느낌이 나고,

중간에 끊으면 똥싸다 끊은느낌이 날 것이야.........

 

 

 

4-2 저녁 어스름 : ★★

 

광역 은신이라......... 떼쟁할때 사제계열이 찍으면 괜찮겠네

세명이서 돌려쓰면 무한은신 ㄷㄷ해

 

 

 

P-1 인내의 보상 : ★

 

이거 왜찍어? 난 이거찍는사람들 이해할수가 없어....... 받는 피해량의 7%?

그럼 데미지 1000 받아야 활력 70회복하네?

데미지 10000받으면 활력 700회복이야?

차라리 물약빨고말지.......

 

그럼 회복스킬은 왜배워? 물약빨고말지? 이런놈들 있을까봐 말해주는건데

피통은 생존과 직결된문제야.... 이건 1차적인 문제고

활력은 피통보다는 2차적인 문제다..........

 

 

 

이밖에 사랑 패시브는 다 쓰레기라고 생각함

 

 

 

태클은 화녕함

죽자고 덤벼드는 백태클은 사절하고

질문도 환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