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간 패시브를 하나씩 줘서 밸런스 맞추는거임


특성이 A B C D E 이렇게 있다고 치자

A랑 B가 특성간 상성이 씹오진다 하면
A랑 B 특성 선택시 [뎀 몇퍼 감소] 또는 [받는피해 몇퍼 증가] [이동기 쿨타임 증가] 이런식으로
두 특성 조합시에 너무 혜택이 큰부분에 살짝씩 너프를 주는거임

B랑 C랑 상성이 씹구데기다 하면 좀 버프밸런스 주고. 공속을 챙길수 없는 근딜이다 하면 공속 조금 주고 이런식으로.

이런식으로 특성간 상성 맞추면 직업풀좀 다양해지지 않겟음? 


특성창을 삼각형모양으로 해서 꼭지점에 특성이름 놓고 변에 특성패시브 1개씩 놓는거임

그러니까 ABC 특성으로 직업을 짜면 AB AC BC 이렇게 패시브 3개달고 나오는거지


전에 엑셀이 120개 직업에 다 직업스킬 넣어서 직업개성 살린다 했었는데

그것보다는 덜어렵지 않겠음?? 




아닌가 핵복잡한가 모르겠다 갑자기 생각나서 적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