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드에 관심있는분들만 보실것을 권합니다.

 

저에게 친추해주신분들이 신지드하는걸 관전하거나 신지드좀 가르쳐달라고해서

 

그분들이 하시는걸볼때 가장 크게 실수하는점이 대략 몇가지 있습니다.

 

1. 플라스크 먹는 타이밍

 

전 플라스크는 신지드의 1코어템혹은 2코어템정도로 최고의 템이라고 봅니다.

 

전 중반에 넘어가더라도 345원이 있으면 플라스크를 꼭 사는편입니다.

 

일단 유지력이 그렇게 좋지 않은 신지드에게 플라스크 3개는 유지력을 높여주고요.

 

플라스크는 초반에사면 돈템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래들고 쓸수록 돈을 많이 버는거죠.

 

그리고 신지드가 궁을 썼을때 체젠이 올라가는데 이때 플라스크까지 먹어주면 체젠속도가 꽤나 많이 올라갑니다.

 

한타때도 플라스크를 세개 동시에 먹어주면서 싸우는것과 안먹고 싸우는건 탱킹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자 이렇게 좋은 플라스크를 라인전단계에서 잘 써먹지 못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포션은 소모품이기때문에 조금 아프다고 두개 세개씩 한꺼번에 먹을 순 없습니다. 그게 다 돈이니까요.

 

하지만 플라스크는 집에만 갔다오면 언제나 세개로 충전이 되기때문에 아끼실 필요가 전혀없습니다.

 

보통 플라스크를 쓰는 신지드 초보분들은 피가 어느정도 달았을때 '아 피가 달았네 플라스크먹어야겠다'

 

하고 플라스크를 먹습니다. 하지만 그때 플라스크를 먹는다해도 바로 피가 100이 차는게 아니라

 

피가 차는속도가 있기때문에 피가 찰때까지 라인전에서 손해를 봐야만 합니다.

 

그냥 라인전에서 상대방에게 스킬을 한대 맞았으면 그냥 바로 먹어주세요.

 

플라스크를 스킬처럼 사용하시라는 말입니다. 힐있는 챔프가 체력이 달았을대 쿨타임마다 힐을 써주는거처럼

 

한대 맞으면 그냥 바로 그자리에서 드시는겁니다.

 

플라스크를 먹으면 체력이 오버해서 찰거 같다 싶으면 딜교환을 더 걸어주시고 플라스크를 먹어도

 

체력이 풀피가 안될거 같다 싶으면 그냥 계시면 되는겁니다.

 

포션이나 플라스크는 미리미리 드셔야합니다. 피가 달은걸 인지하고 먹는게 아니라 피가 달기 시작하는시점부터

 

바로 눌러서 최대한 풀피에 근접한 상태로 라인에 있을 수 있게끔 만들어줘야합니다.

 

그래야 예상치못한타이밍에 갱이 왔을때도 살아나갈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선 항상 풀피를 유지한다는 생각을 가지시고요. 플라스크 세개를 다 쓴타이밍이 집에 갈 타이밍입니다.

 

플라스크를 세개 다 쓰지도 못하고 피가 없어서 집에가야하는 상황이 제일 안좋게 라인전을 한 상황입니다.

 

2. 솔킬타이밍

 

대부분 신지드초보분들이 신지드의 킬각을 모르셔서 킬각타이밍에 적을 그냥 살려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신지드는 보통 사람들의 생각과 다르게 초중반 굉장한 폭딜이 나오는 챔프입니다.

 

저처럼 공격적인 룬특성을 들었을때 기준으로 적피가 1/3 정도 남았다면 보통 qe점화 평타두세방이면

 

6렙전에 웬만하면 원콤납니다. 상대방이 방어에 좀 투자한경우라면 딸피정도로 살 수 도 있습니다만

 

웬만하면 유체화쓰고 잘 쫓아가면 거의 원콤 솔킬 타이밍입니다.

 

6렙타이밍에 적이 피가 반피라면 궁 qe 점화 평타 두세방이면 몸약한 챔프는 거의 원콤납니다.

 

적이 마방템을 둘렀다면 1/3 정도까지는 빼주셔야 원콤입니다.

 

적이 피가 반피인데 내가 점화 유체화가 있고 적을 꼭 킬을 따고싶으면 정글을 부르세요.

 

정글이 스킬 두개정도만 맞춰주면 타워다이브까지 하면서도 킬을 딸 수 있습니다.

 

하지만 6렙이후에 우리 정글을 잘못부르면 적이 용을 먹을 수 있기때문에 지금 빨리 꼭 따야하고

 

타워를 밀어야겠다는 판단이 드는경우에 정글을 콜하시는걸 권합니다.

 

다만 우리 바텀이 적 바텀보다 훨씬 센경우에는 아무떼나 우리 정글을 탑에 콜하셔도 됩니다.

 

적이 2렙 3렙정도일때 우리 타워근처에서 프리징되있는 우리미니언을 먹으려할때 던지면

 

타워 어그로에 끌리는경우가 가끔있습니다. 이럴때 그냥 살려보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2렙 3렙정도에 적 챔프가 우리타워에 한대라도 맞는다면 바로 점화 유체화쓰면서 앞으로 달려나가세요.

 

그타이밍에 타워 한방은 무조건 킬각을 낼 수 있습니다. 생각하고 말것도 없이 타워한방만 맞으면 바로

 

점화유체화쓰면서 달려나가야합니다.

 

3. 나는 탱커가 아니다.

 

네 신지드는 탱커가 아니라 딜탱입니다.

 

딜이 어느정도 나오는 탱커라는 소리이지요. 이말은 그냥 순수탱커처럼 최전방에서 모든 어그로를 맞으면서

 

버티는 챔프가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한타가 벌어졌을때 잠깐 앞으로 나갔다가 조금만 피가 달아도 뒤로 빠져서 우리 딜러진쪽에 붙어주세요.

 

우리 팀원이 전체적으로 빠지는 그림이 되었을때 상대방이 추적한다면 신지드 독을 광역으로 적팀 5명에게

 

전부 맞힐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우리팀 탱라인이 앞으로 전진하면 뒷쪽 딜라인도 전진하게 되어있고

 

우리 탱라인이 뒤로 물러나면 우리 딜라인도 물러나게끔 되있습니다.

 

신지드가 뒤로 물러나면서 자연스레 우리 진영이 뒤로 물러나게끔 만들어주면서 들어오는 적을 카이팅하세요.

 

딱 라일라이 리안드리가 나왔을경우(로아는가지않습니다)에 적 원딜이

 

신지드 독틱에 세번만 맞는다면 반피정도가 빠집니다.

 

그리고 한타에서 신지드의 독을 피한다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맞게끔 되있습니다.

 

신지드 독에 적 딜러진이 반피가 되었을때 적팀들은 '어 ~ 이거 아닌데~' 하면서 뒤로 빠지게 되있습니다.

 

이때 뒤로 빠지던 신지드가 앞으로 전진해주면 적을 추격하는 그림이 되고 적진영이 붕괴되면서

 

한타에서 승리하게 되는겁니다. 한타가 시작하면 뒤로 물러나시고 적팀 피를 신지드 독으로 충분히 빼놓았을때

 

전진한다. 이것만 기억하셔도 한타에서 거의 승리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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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신지드로 파밍이나 운영 라인전은 그럭저럭 하시는데 가장 중요한 솔킬타이밍과 플라스크 빨리 먹기

 

한타에서의 포지션을 잘 이해못하시는분이 많습니다.

 

이거 세개만 완벽하게 이해하셔도 신지드 사기라는 소리들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