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켄 올몸딜이라고 해서 유실이 없진 않은 점은 다들 아실겁니다.

다만 그 폭이 생각보다 '더럽게' 큽니다.




1.

 예전에 타이푼슬래시게일콤보 딜량을 확인했을 때의 영상자료를 포함.

1차변신만 하며, 스텟 보너스를 찍지 않아 1차변신을 해도 여전히 크증뎀은 195.

영상 촬영 당시 약간의 렉으로 인한 조작 미스. 1피격으로 직접적인 유실조건은 그것이 전부

나머지 유실은 확률적 스펙값(크리밸런)에 의한 변동뿐.




크라켄 올변딜 1:53초

결과값




2. 

변신 스텟 보너스를 찍어 변신 중 크증뎀을 올림(204)

단, 영상을 올리기조차 민망할 정도로 

다리에 의한 피격수가 증가(5피격, 2다운)함.

확률값을 갖는 스펙의 변동폭 이외에도 피격유실이 크게 증가한 상황.

결과값.

같은 크라켄 올변딜 2:17초







비교


크라켄의 맷집 (500만*내 점유율)/소요시간으로 비교


해당 유저 스펙 기준 타이푼게일콤보 최대 공격배율

 0.505*만크리 기대치1.475(195크증뎀&50%확률)= 0.744, 

시전 중 데미지의 기대치는 8119/초, 밸런스 변수 적용시 평균 7713dm초


전자: 769000/113= 6805dm초
해당 값이 만크리 기대치와 밸런스 변수의 평균점이라 할때,
12% 유실됨

후자: 694500/137= 5069dm초
해당 값이 만크리 기대치와 밸런스 변수의 평균점이라 할때,
34.3% 유실됨


전자와 후자의 비교

전자=1.34후자




결론


-단시간 전투에서 피격시간비중이 높을수록 상당한 유실 발생.

-체감 딜링기회가 많다고 해서 그것이 곧 유실이 없음을 뜻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