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재영입니다.

오늘은 조금은 색다른 선수를 가져왔는데 좋아하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최근에 순위경기에서 만난 상대방 선수가 사용했던 선수인데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좋은 선수가 있다니...!

이 선수의 이름은 알렉산드로 파투 입니다. 정말 유명한 선수죠! 하지만 시즌 별로 많은 가격 차이가 있는 선수랍니다.

저는 항상 가성비 선수를 추천드리기 때문에 똑같은 선수라도 시즌에 따라 다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선수도 있기 마련이죠. 하지만 가격이 낮은, 즉 +1카드 스탯이 낮은 선수를 살짝 강화만 올려서 보면 '이렇게도 쓸 수 있는 선수구나' 라는게 보입니다. 그 대표적인 선수가 바로 10시즌 파투입니다.

바로 비교해드리겠습니다 .

▲ +3 강화 08 시즌 알렉산드로 파투


▲ +6 강화 10 시즌 알렉산드로 파투


위에 보시면 08 시즌 파투! 1카드가 무려 200만 EP나 하는 선수 입니다. +3 카드가 되면 600EP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선수죠. 그리고 10 시즌 파투! 1카드에 2만 EP, +6 카드에 550만 EP 정도 하는 선수 입니다.

하지만 능력치를 보시면 딱 보이시죠. +1 카드는 08이 좋지만 같은가격에 강화를 높이면 10 시즌 파투가 훨씬 좋습니다.

히든 스탯부터 보실까요 ? Tries To Beat Offside Trap. 항상 강조 드린 히든입니다. 공격수가 이 스탯을 가지고 있을 때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움직임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하나 더. Long Shot Taker, 공격수라고 중거리 때릴 일이 없을까요? 저는 많이 때리는 편 입니다. 그렇다면 이 히든도 정말 중요한 히든이 되겠네요.

그렇다면 스탯을 한번 보시죠. 골결정력 103, 슛파워 102, 슛커브 96, 중거리슛 99, 발리슛 100. 모든 슈팅 능력치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약발이 4. 정말 완벽한 공격수 아닌가요!? 속력과 가속력도 106 , 108로 마치 토레스를 쓰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민첩성, 반응속도 및 점프도 높은 스탯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감상으로 이 선수가 좋은 선수다 라고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또 하나 공격수 스탯중 정말 중요한 스탯인 볼컨트롤 그리고 드리블. 볼컨트롤은 선수가 볼을 처음 터치 할때 중요하게 여겨지는 능력치 인데요. 공격수에게 첫 터치는 골을 넣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선수 같아요!!'라고 댓글이 달리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군요.. 라고 착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하. 쓰시고 계신 분들, 혹은 쓰실 분들의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고 피파온라인3 프로게이머 정재영
정리 e스포츠 인벤 전주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