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 홍란의 군자 샨메이<<<홍란의 검은 마녀 샨메이 (개인적인 판단이 많이 들어있는 결과입니다.)

일지는 몰라도

성능 : 홍란의 군자 샨메이>>>홍란의 검은 마녀 샨메이

입니다.

특히나 샨메이 초궁진 들어오면 저거 격차 더 벌어질거에요. 물논 샨메이가 초궁진을 어떻게 받냐에 달려있긴 한데 지금 횡팟한테 하는 꼬라지 보면 초궁진도 그닥 잘 받을 것 같진 않은게 함정이긴 하지만요... (이번에 초 추가타 받으면 살아날 가능성이 조금 있긴 하지만서도...)

이번에 할샨메이가 상향 받아서 횡 하나를 추가로 더 받기는 했는데 솔직히 할로윈 샨메이의 문제는 회복력 배수가 없다는게 제일 큽니다.

샨메이는 회배수가 없어도 서브가 회타입이라서 서브들이 회복력을 받쳐주는데 할로윈 샨메이는 악마타입 배수라서 넓은 서브폭을 얻고 회복력을 버린 케이스에요.

샨메이 자체가 풀배수를 내려면 회복 드랍이 최소 9개가 필요한데, 그걸 무조건 스킬에서만 충당할 수 없으니까 높은 체력으로 버텨야 하는 상황이 많이 옵니다. 그런데 불샨메이는 버티면서 할샨메이는 못버티는 구간이 꽤나 많습니다.

거기다가 요즘 시대에 회복드랍 9개로 81배요? 배수에 비해서 조건이 너무 까다롭습니다.

물론 샨메이에 비해서 장점은 있어요. 예쁘다는 것과 아까도 말했지만 서브 폭이 넓다는 거. 특히나 판도라를 기용할 수 있는게 제일 크기도 하구요. (스킬 순환이 생명인 샨메이에게 환판도라가 기용 가능한 것은 정말 축복과도 같은 일...) 그거 말고는 딱히...

결론 : 몬포로 사지 마세요, 50만 몬포 값어치 절대 못하는 친구입니다.

P.S 샨메이 붐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