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과 그에 해당하는 스킬 아이콘순으로 표기됩니다.

적을 공격하는 등의 조건있는 회복스킬(누누, 아트록스등)은 회복과 별도표기합니다.

피해비례회복과 흡혈, 주문흡혈은 엄연히 말하자면 다른 항목이기에 분류하여 표기하였으며 오해의 여지가 크기 때문에 그 외 항목에 챔피언 패시브와 스킬을 합하여 추가 표기되어있습니다.

댓글로 도움ㄳㄳ, 챔피언과 스킬의 정보가 뜨도록 수정중이었지만 포기했습니다. 전부 표기되어있으면 쓰겠는데 간혹 아무런 부가정보도 없는게 있어서...정보가 필요하신분은 엔하위키나 롤 백과를 참고해주세요!

쉴드스킬을 추가하였습니다. 

의아한 부분이 있다면 하단 *부분을 먼저 봐주세요.

분류 상 중복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체력 재생
영구 지속 : Dr. Mundo(문도 박사)Adrenaline Rush(아드레날린 분출)Heimerdinger(하이머딩거)Techmaturgical Repair Bots(마법기계공학 수리 로봇)
9초간 맞지않을시 : Garen(가렌)Perseverance(인내심)
상대를 때림 : Fiora(피오라)Duelist(결투가)
내 피가 30% 이하 : Volibear(볼리베어)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

체력 재생 - 스킬

고정 수치 증가 : Singed(신지드)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
최대 체력 비례 : Dr. Mundo(문도 박사)Sadism(가학증)
회복 및 재생 능력이 퍼센트로 증가 : Vladimir(블라디미르)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Trundle(트런들)Frozen Domain(얼음 왕국)
표식이 새겨진 적을 타격시 쉔의 체력에 비례해 증가(아군도 동일하게 적용됨) : Shen(쉔)Vorpal Blade(날카로운 검)

체력 회복 - 챔피언 패시브
스킬 사용시 : Gragas(그라가스)Happy Hour(서비스 시간)
적 타격시 : Nasus(나서스)Soul Eater(영혼의 포식자)Nocturne(녹턴)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Maokai(마오카이)Sap Magic(마법 흡수)Warwick(워윅)Eternal Thirst(끝없는 갈증)
스킬로 적 타격시 : Morgana(모르가나)Soul Siphon(영혼 흡수)Ahri(아리)essence theft(정기 흡수)Akali(아칼리)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스킬 적중시 소환된 젤리 회수시 : Zac(자크)Cell Division(세포 분열)
적 처치시 : Cho'Gath(초가스)Carnivore(육식)
적 사망시 : Trundle(트런들)King's Tribute(헌납)
사망시 : Aatrox(아트록스)Blood Well(피의 샘)Anivia(애니비아)Rebirth(환생)Zac(자크)Cell Division(세포 분열)

체력 회복 - 스킬
자신만 회복 : Gangplank(갱플랭크)Remove Scurvy(괴혈병 치료)Rengar(렝가)Battle Roar(전투의 포효)Master Yi(마스터 이)Meditate(명상)Tryndamere(트린다미어)Bloodlust(피의 갈망)
아군 1인대상 회복 : Nami(나미)Ebb and Flow(밀물 썰물)Nidalee(니달리)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Soraka(소라카)Astral Blessing(은하의 축복)Kayle(케일)Divine Blessing(신성한 축복)
2인 이상 회복: Nami(나미)Ebb and Flow(밀물 썰물)Sion(사이온)Cannibalism(피의 향연)Sona(소나)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raka(소라카)Wish(기원)Alistar(알리스타)Triumphant Roar(승리의 포효)Janna(잔나)Monsoon(계절풍)Taric(타릭)Imbue(원기 부여)
피해 비례회복 : Renekton(레넥톤)Cull the Meek(양떼 도륙)Mordekaiser(모데카이저)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Vladimir(블라디미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Swain(스웨인)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Yorick(요릭)Omen of Famine(기근의 징조)Warwick(워윅)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Irelia(이렐리아)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undle(트런들)Subjugate(진압)Fiddlesticks(피들스틱)Drain(흡수)
아군이 가한 피해 비례회복 : Hecarim(헤카림)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적을 공격하여 회복 : Vladimir(블라디미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Xin Zhao(신 짜오)Battle Cry(전투의 외침)Aatrox(아트록스)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Elise(엘리스)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Irelia(이렐리아)Hiten Style(비천어검류)Karma(카르마)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적이 스킬 대상을 공격하면 갈리오가 회복 : Galio(갈리오)Bulwark(방벽)
스킬로 적 공격시 폭발반경내에 카직스가 있으면 회복 : Khazix(카직스)Void Spike(공허의 가시)
미니언과 몬스터를 특정스킬로 공격 : Nunu(누누)Consume(잡아먹기)
적을 처치시 영구체력 증가 : Sion(사이온)Cannibalism(피의 향연)
체력 증가 궁극기(하단 **참고) : Nasus(나서스)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Renekton(레넥톤)Dominus(강신)Lulu(룰루)Wild Growth(급성장)Cho'Gath(초가스)Feast(포식)
특정 스킬로 적 처치 : 
흡혈 : 
주문흡혈 : 

시전된 대상이 7초내에 사망시 부활(체력은 AP비례 회복, 마나재생없음) : Zilean(질리언)Chrono Shift(시간 역행)

시전된 대상이 10초내에 사망시 10초 부활(풀피, 풀마나, 서머너스펠사용불가) : Yorick(요릭)Omen of Death(죽음의 징조)

체력 비례 부가능력
시전자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 재생량이 늘어남 : 
자신의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 : Flail of the Northern Winds(매서운 북풍 철퇴)
적의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 :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적의 현재 체력 비례 데미지 : 

체력에 비례하여 쉴드가 증가 : 
체력에 비례하여 주문력이 증가 :  
체력 손실시 부가능력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능력 증가 : Consecration(신성화)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공격속도 증가 :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 증가 : Masochism(피학증)
체력이 40%이하일 때 분신 생성 : 
체력이 30%이하일 때 최대 체력 비례 재생능력 대폭 증가 :  
체력이 20%이하일 때 현재 마나 비례 보호막 생성 : 
사망시 공격함 : 
사망시 영구 부활 : 
사망시 일시적 부활 :


그 외

자신에게 쉴드 생성 : Nautilus(노틸러스)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Diana(다이애나)Pale Cascade(은빛 가호)Lux(럭스)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Rumble(럼블)Scrap Shield (고철 방패)Lulu(룰루)Help, Pix!(도와줘, 픽스!)Lee Sin(리 신)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Riven(리븐)Valor(용맹)Sion(사이온)Death's Caress(죽음의 포옹)Shen(쉔)Feint(닌자 방어술)Skarner(스카너)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Thresh(쓰레쉬)Dark Passage(어둠의 통로)Orianna(오리아나)Command: Protect(명령: 보호)Udyr(우디르)Turtle Stance(거북이 태세)Urgot(우르곳)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Jarvan IV(자르반 4세)Golden Aegis(황금빛 방패)Janna(잔나)Eye Of The Storm(폭풍의 눈)Karma(카르마)Inspire(고무)

아군에게 쉴드 생성 : Lux(럭스)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ulu(룰루)Help, Pix!(도와줘, 픽스!)Lee Sin(리 신)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Shen(쉔)Stand United(단결된 의지)Thresh(쓰레쉬)Dark Passage(어둠의 통로)Orianna(오리아나)Command: Protect(명령: 보호)Karma(카르마)Inspire(고무)

2인이상 쉴드 생성 : Lux(럭스)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ee Sin(리 신)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Thresh(쓰레쉬)Dark Passage(어둠의 통로)Karma(카르마)Mantra(만트라)Inspire(고무)
가한 피해에 비례해 실드 생성 : Iron Man(철인)
기류 100일 때 포탑과 미니언을 제외한 공격에 피해받을 시 실드 생성 : 
스킬로 적을 적중시에 쉴드 생성 : Diana(다이애나)Pale Cascade(은빛 가호)Vi(바이)Blast Shield(폭발 보호막)Viktor(빅토르)Power Transfer(힘의 전이)Evelynn(이블린)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
스킬로 적을 공격시에 쉴드 생성 : Kassadin(카사딘)Null Sphere(무의 구체)
마법 데미지만을 막아주는 쉴드 생성 : Morgana(모르가나)Black Shield(칠흑의 방패)
10/8/6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시 쉴드 생성 : Malphite(말파이트)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주문력에 비례하여 증가 : 
마나에 비례하여 증가 : 
흡혈 : 
주문흡혈 : 
고통스러운 상처부여 : Katarina(카타리나)Death Lotus(죽음의 연꽃)
스킬을 받은 대상이 2/2.5/3초 피해 면역 : 
스킬을 받은 대상외의 적이 가하는 공격 6/7/8초간 면역 : 
체력이 5초간 1밑으로 떨어지지 않음 : Tryndamere(트린다미어)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사진 변경중 누락된건 제보받습니다.
생각보다 힐러가 적다! 무적은 넣었습니다.
*녹턴의 패시브 회복은 타격받은 적의 숫자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레벨에 따라 성장하며 그 수치는 1인대상으로 10/18/26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워윅 궁극기는 흡혈과 명중 시 발생효과가 적용되어 그를 통해 회복하는 능력입니다.
***체력 증가항목이 체력 회복에 포함된 이유는 체력 증가기술로 회복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만약 피 200남은 레넥톤이 궁극기를 통해 200의 체력을 얻었다면 궁극기가 풀린 이후 레넥톤은 400의 체력을 보유 하게 됩니다.
****뽀삐 궁극기는 CC기도 무시합니다.
*****올라프의 무모한 강타는 정확하게 말하자면 사용시에 피가 소모되지만 무모한 강타로 적 처치시에는 소모값만큼 돌려주는 형식입니다. 합계 0이지만 정령의 형상이나 숨돌리기특성등으로 미약하나마 회복량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과 어쨋든 그 방식은 회복이라는 점에서 추가하였습니다.
******카사딘만 적을 공격시로 따로 표기된 이유는 다른 케릭터는 스킬로 적을 적중시에 효과가 발현하지만 카사딘은 공격모션에 발동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