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간단함.

R을 하나 둘 버리면 꼭 한끗이 부족해서, R 을 쓰지 않고 원거리 미니언 원콤이 나오는 걸 알아보고 싶어서.






1. 전제조건.




A. 기본적인 원거리 미니언 스텟

280 + 15n(3분)

방어 1.25 + 2n(3분)


대충 21분으로 잡으면 385 / 15.25 가 원거리 미니언의 체력, 방어력이다. (실제로 커스텀게임에서 실험도 21분으로 했다)

그리고 누군가가 알려준 방어력 계산 수치 '총 방어 수치/(100+총 방어 수치)' = 피해량 감소율(%)

15.25 / 115.25 = 피해량 감소율이므로, 7.5% 를 감소함 7.5%를 수치로 따지면 100의 데미지시 7.5를 깎는다는 것.

하지만 이걸 일일히 따지기는 힘드므로, 



에서 나온대로 그냥 체력 +1% 하는거로 떼우기로 하자.






B. 이렐의 스텟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할 점은 이렐의 공격력 상승폭 뿐이다.

59.3 (+3.3n).





C. 직접적인 게임 내에서의 실험.


이 경우는 전에 혼자서 커스텀게임에서 시험해본 것임.

노룬 노특성 이렐로, 21분 레벨 9 - 2도란 1트포 상태에서 나온 결론임.

기본적으로 W-Q + 쉰 데미지이고, 이 때 원거리 미니언의 남은 피는 385-343 = 42 가 나왔었다.

즉, 당시 이렐의 데미지는 343이다. 이 경우 도란을 뺀 순수 트포이렐의 데미지는 323이 나온다. 




D. 추가 계산.


룬특성은 당연히 따져야한다.

나는 룬쪽 빨강에만 ad를 박고, 나머지는 다른거로 박으므로 이것만 계산하겠다.




D-2. 특성.


특성 보통 21/9 쓰지만 별 차이가 없다 ㅡ..ㅡ


원거리 미니언 원콤이여서 2%, 1%, 1%, 여기에다가 방관 6% 와 공격력 레벨당 0.55 만 계산하면 된다.
솔직히 말해 지금 이 글 쓰면서 내가 이 짓 왜 해야하나 싶기도 하다. 미친거 같긴 한데.....

일단 0.67 공격력 특성부터 계산하자. 9렙 기준으로 잡았기 때문에 9 x 0.55, 즉 +6.03 이 된다.




D-3. 아이템.

이렐의 아이템은 다른 건 사도다. 닥치고 두 아이템만 계산하면 된다.


몰락 : +25 + 온힛 특성으로 인한 아이템특성(총체력의 4%) 

트포 : +30, 쉰 효과로 +133.5 => 163.5. 



D-4. 계산.

그렇다면 계산은 이런식으로 된다.




     Q                                              트포                          오펜21
[(20(+30x) + 75)+(59.3+3.3n)] + [30+[(59.3 + 3.3n)2]] + (0.55n) + 방관 6% + 룬 + 도란데미지

                        기본공격력               
     Q                                                몰락                         오펜21
[(20(+30x) + 75)+(59.3+3.3n)] + [25 + 몰락 기본특성] + (0.55n) + 방관 6% + 룬 + 도란데미지




안다 슬슬 이 글 읽기 싫어진다는거. 솔직히 말해 나도 이 짓 왜 하는지 모르겠다.
일단 결론은 대충 이렇게 났고, 최종 결론으로 들어가자.

일단 트포가 나오는 레벨을 11로 잡자. 대략 10 ~ 12 사이에 나오므로 그냥 중간에 있는 11로 잡기로 했다.
나오는 시간대는 대략 18분 정도로 잡겠다. 보통 이 정도가 무난할 때 나온다.

11로 잡을 경우 저 계산식의 n에 11만 넣으면 된다.

즉.

[(20 + 75) + (59.3 + 36.3 ) ] + [30 + (59.3 + 36.3)2 ] + 6.05 + 방관 6% + 룬 8.5 + 도란 7

95 + 95.6 + 30 + 191.2 + 6.05 + 방관 6% + 룬 8.5 + 도란 7

= > 433.35 의 데미지가 나온다. 


슬슬 끝이 보이고 있다. 매우 기쁘다. 솔직히 그냥 E 선마하지 말고 Q선마하는 걸 추천하고 싶은데 여기까지 왔으니 오기가 생긴다.

자 이제 방관 6%를 계산하자 -_-.......

그 이전에 일단 미니언을 계산하겠다. 24분 미니언이다.


280+15n
1.25+2n.


3분 컷인 것은 다들 알 것이다. 다행이 위에서 21분 컷 미니언을 계산해놨으므로 거기다가 +를 하자.

400 / 17.25 가 24분 현재 미니언의 체력과 방어력이다.





이 글에서 읽은대로, 어차피 우리가 따지는 건 방어력이므로, 걍 방어력 = 체력 1% 계산해서 올리자.

일단 방관 6%부터 계산하자. 17.25 에서 6%를 뺀다면, 17.25 x 0.06 = 1.035 만큼 방어력을 제외하게 된다. 계산의 용이함을 위해 16.~~ 에서 소수점 이하는 버리겠다.

그렇다면 400 + 400x0.16 이므로, 미니언이 가지는 총 체력은 464가 된다. 

위에서 계산한 트포의 데미지는 433.35.

즉, 24분부터 1도란1트포로는 풀피 원거리 미니언 한 방이 안 나온다. 






최종 결론 : 풀피 원거리미니언 팡팡 타고 다니고 싶으면 W이후 Q선마하자. 

최종 결론 2 : 이것도 저것도 아니다 싶으면 속 시원하게 R 쓰고 가도 된다. 

최종 결론 3 : 여기다가 딜템 하나를 더 올릴 경우는 알아서 계산하도록.

최종 결론 4 : 사실 특성의양날의 검 2%, 주문 연성1% , 무기 연성1% 뺐는데, 1% 1% 의 경우 '첫타'에도 적용이 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2%는 귀찮아서 뺐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