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애쉬는 지금당장은 상향이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모든것에 대해 만능인 챔피언은없다. 왕귀력이 강한 챔피언일수록 초반파밍에 제약이 따르고,

 

맞다이나 소규모교전에 강한챔프일수록 한타때 유통기한을 느끼게된다. 이것이 각 챔피언들이 갖고있는 밸런스다.

 

애쉬에 밸런스를 보자면, 애쉬에겐 S급 궁이있다. 그말은 즉 한타가 매우 강력하단 뜻이다.

 

그대신에 애쉬는 웬만한 원딜들에게는 있는 이동기가 없다. 그리고 스탯이 현저히 낮다. 이게 애쉬에 밸런스다.

 

 

 

애쉬를 상향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몇가지 부류가 있을것이다.

 

애쉬를 해보지 않았거나, 애쉬를 완전히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어쩌면, 다른 원딜에 너무 익숙해져있어서 일수도있다.

 

 

애쉬는 다른 일반적인 원딜들과는 그역할과 사용법이 조금 다르다.

 

애쉬에 역할과 사용법에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보자면,

 

애쉬에겐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한타때 딜을 하려면 애초에 물릴수없는 포지션을 잡는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포지션을 만들어주는것이 애쉬에 궁이다. 애쉬에 궁이니시는 적원딜이 맞는다면 게임은 끝난것이고,

 

탱커가 맞는다면 애쉬는 프리딜을 하게될 가능성이 많다. 궁을맞고 한차례 다굴당한 탱커가 수비망을 뚫고

 

애쉬를 물러오는기란 쉽지않다. 그럼 남은 하나에 암살자가 애쉬를 노릴텐데, 이부분은 애쉬와 그의 서포터가

 

충분히 감당할수 있는 부분이다. 결국 애쉬가 한타때 가장 고려해야할 부분은 어떤각으로 한타를 열어야

 

프리딜이 가능한가 일것이다.

 

 

애쉬에 궁은 한타시작후 자신을 물고늘어지는 적한테 쓰는것보다 애초에 이니시용으로 쓰는것이 애쉬 생존에

 

훨씬 효과적이다. 스탯이 낮음으로 오는 모자란 딜은 다른원딜이 쉽게할수없는

 

프리딜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한마디로 다른원딜들이 세세한 컨트롤과 스타일리쉬한플레이로 딜을 넣으려고 노력할때

 

애쉬는 한타를 효과적으로 여는것에 노력해야한다.

 

 

애쉬에 대해서 몇가지 더 생각해보겠다.

 

1.애쉬에 패시브는 쓰레기인가?

 

일단 애쉬 패시브는 예전에 비해선 굉장히 쓸모 있어졌지만 후진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애쉬패시브에 활용법까진 아니고 장점도 존재하긴한다. 중후반 대치상황에서 원딜이 간간히 때리는 평타가

 

확정 치명타라는점? 스태틱 번개역시 크리가 적용되어서 굉장히 강력한 한방이된다. 그외엔 거의 쓸모가없다.

 

 

2.애쉬는 과연 딜이 약한가?

 

애쉬 스탯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공격력, 체력 모두 원딜 최하위를 달린다. 그러나 공속은 손에꼽힐정도의 상위권이다.

 

애쉬는 딜스킬이 궁을제외하면 w한개이다. 그마저도 관통되지 않는다. 그러나 쿨타임은 매우 짧다.

 

애쉬에 w는 케이틀린의 q와는 다르다. 케이틀린은 q모션이 후져서 평타도중에 섞어쓰기 힘들다.

 

하지만 애쉬 w는 모션이 좋기때문에 언제든지 평타와 섞어쓸수가있다.

 

그리고 애쉬는 토글형 슬로우가 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면, 애쉬역시 빠른공속과 쿨마다 뿜어대는 발리, 슬로우를 이용해서, 얼마든지 무시무시한 딜을

 

낼 수 있고,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애쉬에 단점.

 

애쉬는 아주 명확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역이니시에 취약하다는점이다.

 

애쉬가 이니시를 하지못하고, 역으로 이니시를 당해버리면 애쉬를 픽한 의미자체가 없어진다.

 

또한 요즘 바텀라인전에서도 레오나같은 강제로 싸움을 열수있는 서포터를 많이하기때문에,

 

애쉬 라인전 무상성이라는말도 옛말이 되고있다.

 

 

 

 

 

롤은 다른 aos게임과는 달리 한타의존도가 매우 큰 게임이다. 그런의미에서 한타를 자유자재로 열수있는 애쉬는

 

굉장히 쓸모있는 챔프일 것이다.

 

애쉬를 상향한다면 그것은 아마 심각한 밸런스붕괴가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