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을쓰게된 플레기 원딜러 '드레에에이븐'입니다!
아마도 원딜게시판에는 저보다 티어가 높으신분들도 수두룩하고,
저보다 낮은 티어이시더라도 잘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저보다 낮은티어에 계시고, 원딜을 연습하시려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분들을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이 글을 씁니다.

이 글은 제목에 적힌 원거리 딜러(글쓴이의 모스트)를 분석하는 글이 되겠습니다

위에 적힌 분들은(저보다 잘하시는...) 이 글을보고 뭔가 잘못된점을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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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한방이지" - 그레이브즈

원딜 게시판에 와서
"원딜 처음인데 어떤게 좋을까요?"
라고 말하면 대부분은 전부 "그레이브즈!"
라고 대답할정도로 그레이브즈는 쉽고 강력합니다.
그렇다면 왜 그레이브즈가 그렇게 강한걸까요?

그건 바로 그레이브즈의 QBuckshot(산탄 사격)와 R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에서 나오는데요

툴팁을 확인해보자면

QBuckshot(산탄 사격)

산탄사격

그레이브즈가 원뿔 형태의 범위에 세 발의 탄환을 발사하여,
궤적상의 모든적에게 60/95/130/165/200(0.8 추가AD)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여러발의 탄환에 맞은 적들은 추가탄환 당 40%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50)
최대 물리피해:102/161.5/221/280.5/340(1.36 추가AD)

계수와 수치가 높습니다! (너프전엔 더높았지만)

Q:그런데 저위에 '추가탄환당 40% 추가피해'는 뭐에요?

(사진출저는 '게임메카'입니다)

A:위 사진은 그레이브즈가 Q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탄환3개가 발사지점에서 퍼져나가는데 거리가 멀어질수록 맞는 탄환의 갯수는 적어집니다.
즉, 그레이브즈의 Q는 가까이에서 맞출수록 대미지가 늘어납니다

그렇기때문에 그레이브즈는 원딜중에서 인파이팅챔프로 판별됩니다(사거리가 짧은것도 있음)

(※:여기서 꿀팁! 그레이브즈는 리쉬를 할때 버프몹 바로앞에서Q를 쓰고가면
리쉬가 매우 빠릅니다!)

R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그레이브즈가 폭발성 탄환을 발사하여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50/400/550(1.5 추가공격력)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무고한 희생자 스킬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끝까지 날아간 다음
목표물 뒤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1.2 추가공격력)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그브가 순간 폭딜을 내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궁을 맞출경우 뒤로 원뿔모양으로 퍼집니다

(구글링으로 얻은 사진인데, 출처를 적을려고 다시찾아보니
사진이 삭제되어있더군요... 혹시 아시는분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위의 사진에서 (o)가 맨 처음 닿는 적이
첫번째 탄환의 대미지가 들어가고
그 뒷부분의(U)부분이 두번째 타격의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그레이브즈의 궁은 죽여야할 타겟에게
첫번째로 맞춰주도록 합시다.

그레이브즈가 위의 2개의 스킬에 의해서
순간적인 6렙 폭딜이 나오는겁니다!
그레이브즈를 몇판하면서 딜계산을 하고,
빠르게 적을 순삭시켜 상대방에게 당혹감을 줍시다!

그레이브즈의 평QR평! 적의 베인의 피를 순식간에 삭제시킨다!!
 

자 그레이브즈의 순간 폭딜이 어떻게 해서 나오는지도 알았고,
이번에는 아이탬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레이브즈의 1코어는 피바라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2종류로 선택됩니다.
글쓴이의 경우에는 무한의 대검을 선호하는 편 이며
피바라기의 경우에는 적이 견제가 강한 원딜(Ex.케이틀린)일때
라인 유지력을 상승시키기 위해서 갑니다.

2번째 코어 아이탬으로는 거의 유령무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가는데요,
유령무희의 공격속도와 치명타율이 제가 먼저가는 무한의 대검과
잘 맞기때문에 갑니다.
그렇다고 무한의 대검을 갈때만 가는게 아니라 피바라기를 갈때도 유령무희를갑니다.

하지만,다른 원딜들로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을 간다고해서 그레이브즈로도 스태틱의 단검을 가는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요우무의 유령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라면 모를까, 스태틱의 단검은 그레이브즈와의 효율이 안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3코어 아이탬으로는 최후의 속삭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을 갑니다.
그러나, 적의 미드 암살자가 잘컷다면 방탬을 갑니다!(Ex.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4코어 아이탬은 만약 1코어로 생흡탬을 갔다면
무한의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1코어로 무한의 대검을갔다면
생흡탬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을 가주도록 합시다


아이탬에 대한 설명도 끝났으니, 이번엔 바텀 라인전에 대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서폿과의 상성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 크랭크

블리츠 크랭크와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물론 그랩을 한다는 가정하에..)
블리츠 크랭크의 6렙 QER의 딜링은 서폿중에서도 상위권에 속합니다
블리츠가 QER의 콤보를 넣었다면, 그레이브즈는 EQR만 해도 적이 사라지는
마술을 볼수있습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레오나도 6렙에 강력한CC기를 가진 서폿으로써
적 한명을 집중공격하기에 좋은 조합입니다.
레오나가 한명을 물고 그레이브즈가 가서 스킬과 평타로 레오나의
패시브를 터트리며 순식간에 엄청난 딜을 내서 순삭시킬수 있답니다.

잘 맞지 않는 서폿

Vel'Koz(벨코즈)벨코즈

이건 제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벨코즈는 QWE를 사용한 라인전 견제가 주된목적입니다.
그러나 몸이 심각하게 약하며 갱킹에 매우 취약한 캐릭터 이기도합니다.
한번에 강력한 딜로 승부를 보는 그레이브즈와
짤짤이를 쳐서 한번에 끝내는 벨코즈는 호흡이 좋다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조금 비추천 드리는 서폿입니다.


막상 쓰려고하니 그레이브즈는 왠만한 서폿들과의 상성이 좋습니다.
딱히 엄청 안좋다고 할만한 서폿은 없으니 편하게 게임합시다!


이번에는 원딜과의 상성입니다.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왠만한 원딜들 전부는 케이틀린과의 맞라인이 힘듭니다.
그 이뉴는 케이틀린의 650이라는 사거리에서 나오는데요,
피바라기같은 생명력흡수 아이탬을 선탬으로 가서 최대한 라인유지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케이틀린은 맞다이가 매우 약하니 6렙을 찍었다면 바로 싸움을 걸으시는것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상대하기 애매한 원딜

Kog'Maw(코그모)코그모

코그모의 경우 생존기가 없는대신
W의 체력%마법대미지와 R의 긴 사거리의 공격이
거슬리는 캐릭터 입니다.
코그모와 맞라인을 서게된다면
W가 켜진상태(몸이 빨간색)일때에는 최대한 사리도록하며,
서폿과는 6렙이후로 '한번에' 싸워야 합니다.
코그모는 6렙이후 R을 사용하여 긴 거리를 견제하는데,
그게 또 피하기도 귀찮을 뿐더러 아프기까지 합니다...
그러므로 한번싸움으로 코그모를 잡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잡을때 유의하실점은
코그모가W가 켜져있을때에는 싸움을 걸어도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대한 코그모W가 쿨타임일때 싸움을 거는게 좋습니다

Jinx(징크스)징크스

씡나게 놀아볼까!
징크스는 Q를 이용하여 빠른 공속이나 높은 사거리를 가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맞다이는 조금 약한 편이므로 선 피바라기 후 싸움을 지속적으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징크스의 E를 밟고W를 맞고 이어지는 후속타와
궁국기를 맞게된다면, 엄청난 폭딜을 경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최대한 싸우더라도
E만은 밟지 맙시다


상대하기 쉬운 원딜

Vayne(베인)Ezreal(이즈리얼)베인,이즈리얼

이들 둘은 모두 몸이 약한 원딜러입니다.
위의 영상에서도 보았듯이, 베인은 피가 반 이상이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한번에 죽는 현상이 있을정도로 몸이 약합니다.
이즈리얼은 트포를 가게된다면 조금 탱탱해지지만.
6레벨~8레벨 사이에는 트포가 나오질 않죠(탐식의 망치에 체력이 달려있긴 함)

결론을 말하자면,
위 둘은 그레이브즈의 평q평r이 가장 효율을 잘 발휘할수있는 상대입니다.
(몸이 약하니까..)

그러나, 베인과 이즈리얼은 모두
'생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인같은경우에는 Q(구르기)를 이용하여
그레이브즈의 스킬을 회피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즈리얼도 E(비전이동)을 이용하여 그레이브즈의 선딜이 조금 긴 궁을
피할수도 있습니다


위의 두 원딜 외에 어렵거나, 쉬운 원딜은
댓글로 적어주세요!


이번에는 그레이브즈의 한타에 대해 설명해볼까요?

그레이브즈는 중반딜이 매우 강한 원딜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딜계산이 잘 될경우 빠르게 적을 죽이고
한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딜계산실수로 못잡고 한타가 시작된다면(...)

중반딜이 매우 강한만큼, 적을 짤라먹기도 좋은 원딜입니다.
적딜러가 적 탱커라인 뒤가 아닌
그레이브즈 주변에 있을경우, 빠르게 삭제를 하고 빠질수가 있습니다



그레이브즈의 시야에 들어온 제라스와 베인, 그들은 함께 죽었다고 한다.

 

하지만, 위와같은 상황은 잘 나오는편이 아닙니다.

자신이 원딜러라는것을 자각하고 최대한 탱커라인 뒷쪽에 위치해줍시다.


그 이후로, 연막탄을 자기 바로앞에 깐 후 E(빨리뽑기)로 뒤로 이동하며

카이팅을 해줍시다


카이팅이란?


카이팅은 스킬이나 평타공격을 도망가면서 한대씩 쳐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레이브즈의 E는 평타를 칠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레이브즈를 할때에는 카이팅이 거의 필수입니다.


한타가 시작되자마자 먼저 궁을 꽃는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그 이유는 궁의 2번째 타격, (U) 부분이 적 딜러들에게 맞게되기 때문인데요,

상황을 보고 자신이 판단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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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글쓴이의 모스트인 그레이브즈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거의 캐릭터 홍보ㄱ...)

글을 쓰는 능력이 매우 없어서, 뭔가 부실하지만 중요한 내용은 최대한

적은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플레이 해주셨으면 좋겠네요(+_+)b


질문이나 지적은 환영합니다!




위 글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