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과금으로 하스스톤을 다양한 카드로 즐기기위한 투기장가이드를 써보려고합니다.  현재 과금팩구매없이 투기장만 돌려 무한 골드수급 +팩 획득중입니다.
아 사진은 오래전에 찍어둔것이구요.

7승이상부터 150골드이상과 그외 더스트,  팩이나올확룰이 높아지기때문에 7승이상의 승률이필요합니다. 

1.클래스의선택
투기장에서는 레더와다르게 자신이원하는 콤보가들어간 댁을 구성하기는 힘듭니다. 
물론 콤보댁이 잘짜여진다면 좋겠지만, 랜덤획득인 투기장에서는 그것이힘든경우가 많습니다. 

즉,  투기장에선 효율이좋고 어떤유닛조합과도 사용하기유용한 카드를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면, 냥꾼에 살상명령이나, 주술사의 과부화정령 등은 레더에서의효용과 달리 그효용성이적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클래스를 잘선택해야하는데, 단일마법의 효율이 대체로 뛰어난 사제, 흑마, 법사 를 선택하시는것이 이전 많은분들의 추천과 같이 높은승률을 보통 내게되는것입니다.

2. 절대로 말리지않는핸드구성
이제 클래스를 정하셧다면 중요한것은 핸드구성입니다. 많은글들이 마법과 유닛비율등을 정하였는데요,

그것보다 가장중요한건 고랩과저랩의비율 !  " 핸드의순환력 " 즉 드로우죠

마법의비율은 클래스마다 다를수있으며,  유닛같은마법도있고 단순버프마법도있으며 핸드순환을위한 마법도있습니다. 

하지만 투기장은 본인이 생각한것과는 전혀 예측할수없게 카드가나오다보니 마법과 유닛비율을 그냥정해 할수가없습니다. 

그러나 "레밸 비율의 경우는", 고랩카드를 어느정도선에서 뽑는식의 방법으로 무조건정할수 있으며 높은승률, 아주빠른투기장 승획득을 위해선 저랩위주의덱이 승률 좋습니다. 

사제는 6랩이상을 4장넣더라도(핸드순환력이 좋고 카운터마법을 다시카운터칠수있는 수단이많기때문)  법사나 흑마 또그외직업은 3장이하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카운터 마법을 맞을시 대처가힘들고 초반우위시 승률을 가져오기 쉽기때문 )

주력은 2랩과 3랩 으로, 4-5랩도 둘이 합해서 10장이절대안넘는선에서 구성하신다면,  
"나는 초반핸드가 말릴가능성이 거의 없어지는데 반해, 상대는 초반에망할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집니다." 투기장이기때문에 필수마법이나 견제수단을못가질가능성이 매우크기때문이죠. 이것만노려도 안노린사람과 승률은 현격하게 차이날 수밖에없습니다.
특히 하스스톤은 1랩보다 2~4랩 중반유닛에 효율이 좋기때문에 1랩은 많아야 4장이하로 2~4랩에 고효율유닛들을 많이 뽑는것이좋습니다.


3. 처음 20장은좋은카드,  나머지는 조합과 시너지로
처음 20장은좋은카드로 하는것이좋은데 어느것이좋은 카드냐면,
 
  가. 성장하거나 위험성이 높은유닛
  예를들면,  ""모험가, 구울, 늑대인간, 단검투척자, 검귀, 파괴전차"" 등이죠
 주로 2~3랩에 이런유닛이 많이분포되어있고 이런유닛하나만커도 게임자체가 끝나기때문에 상대는스나이핑을 써서라도잡아야 하기때문에 포함시킬수록 유리합니다
 
   나. 3공격력이상의  공격형유닛 
  3공격력이상이거나, 그에맞는화력이 나오는유닛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사제의북녘성직자, 늑대인간, 마나지룡 ,  구울등을안정적으로 처리하기위한 핵심공격력입니다.  이 이하에공격력을가진유닛은 상성에서매우 불리합니다.  예를들어 사제의성직자의경우는 3공이상내지않을시 치고 힐하는식에 카드수급이되며 늑대인간이나 스랄마는 질풍으로 후려치게됩니다. 특히상대다 사제일시 4공격력을가진캐릭은 정말죽이기가 힘들어집니다.

   다. 돌진이없다면 3체력이상의 케릭
 돌진이없다면 올리는즉시 사망하지않을 3체력이상의 유닛이좋습니다. 뭐..  그래서 아마니광전사 등이 높은효율을 내는것입니다.  

   라. 핵심!!!  카드수급!
 댁을선택할때,  카드수급이엄청나게 중요합니다. 저랩이많은 구성일수록  그것은 더심해지는데요.
 
"이유는 후반갈수록 마나가 많아져서 카드를 많이 내게되니까 핸드가 빌수밖에없어지고 카드수급이 있어야만 머라도 할수있게됩니다. "

 카드를 뽑는 모든카드는 ""조건이적을수록 & 많이줄 확률이 높을수록"" 좋은카드입니다.  ((붘녁이나 마음의눈  고통사제)) 등의 카드를 많이 확보한다면 안정적으로  핸드가 드로우되며 "다른키카드의 적절한사용과 후반으로갈수있는 지구력" 을마련해줍니다.  저랩이많으면, 많을수록 갑자기 핸드가 비는 불상사가 없게됩니다.

이같은맥락때문에 카드수급이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흑마나 사제가 투기장에선 댁수급에선 무조건적으로 유리합니다.  
법사는 마법의 단일기준 효율이 최강이며 기본기술 화염작렬의 광범위한 사용(구루바시광전사나 고통사제 자해등 ) 때문에 유리합니다.

   마. 단일효율이좋은마법!  
 그자체만으로도 좋은마법이 필요합니다. 또한 즉시데미지를 조건에상관없이 주거나 카드를뽑는 마법일수록 전항에 이유로 유용합니다.  예를들면 악마감지와같은 마법은 쉽게골라선 안될카드인것이죠.

   바. 침묵
말이침묵이지 모든버프캔슬입니다.  이것은디버프에도 되며 "모래감시자나, 용병 , 빙결에걸린 아군" 등 너른방향에서 사용가능하니 4장이넘지않는한 뽑을수록 손해가 되기 힘들다고 보시면됩니다. 제생각은 2랩 올빼미보다 4랩 감시자가 좀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의 공격력이라는것은 유닛의 힘도 기대할수 있지만 2/1 올빼미는 정말 아무것도아니거든요.

3. 댁의운영

위와같이 댁구성시,  콤보댁이아니라 노림수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필드를 빠르게 장악하는것이 핵심입니다. 4턴내로 필드를 장악시 거의 역전없이 10코스트전에 순식간에 끝낼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대가 아주 약간의 헛점만 주어도 이미 상황은 것잡을수없이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흑마의경우 영불과  소환문,  피의임프로  그것이가능하며, 
사제의경우 힐링과 천상의정신, 보막 ,  고통과 같은 스나이핑마법으로.
법사의경우 환영복제, 신비한화살, 마나지룡등으로 가능합니다.

필드장악후 상대광역마법을 생각하면서 아까 말씀드렸던 공격력과 체력을 확보하는 케릭이 많고 덱을 빠르게 순환시키는 카드뽑는 카드만 많다면 9승은 무리없이 낼수있습니다. 과장되게 말하자면 0패냐 2패냐의 차이정도 밖에 나지 않을정도에 댁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추천이나 댓글로 제게 힘을 주시면 자세한 키카드와 코인의활용등 댁운영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려 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