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너무 당연한건데 움브라글에 희생자가 있어서 적습니다.
명예의 전당의 경우는 카드를 만들기만 해도 가루를 주기때문에 쓰지 않더라도 반드시 만들어서 보상을 받고 그 카드를 갈던가 하면 되지만 너프는 그 카드를 갈때만 그카드를 만들때 필요한 가루만큼 줍니다.
지금 만들어서 너프전까지 쓰다가 너프후에 다시 갈면 본전입니다. 무리해서 만들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또 명전과 다르게 여러장 있으면 모두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뻘팁: 상대방과 동시에 초상화가 깨지면 패배라고 뜨지만 무승부다 별도 떨어지지않고 투기장에서 패배처리가 되지 않은다. 광역기에 여러 죽메하수인이 죽으면 필드에 먼저 나온 순서대로 터진다. 섬광은 마법 차단에 막힌다. 주문을 사용할때마다 발동하는 능력은 마법차단에 막혀도 발동된다. 경쟁심을 제외한 비밀은 내 턴에 발동하지 않는다. 마법차단과 주문왜곡사가 걸려있으면 반드시 마차부터 사용된다.  오라형식의 체력 버프의 경우에도 그 하수인이 죽더라도 최대체력이 넘지 않는 이상 올라간 체력은 떨어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