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하스 시작한지 한달도 안되는 하린이임
그렇지만 게임 분석하고 연구하는게 취미이자 특기라
다른 겜에서도 분석글 연구글 꽤나 많이 작성했음
또 운고로 나오자마자 5급에 주차시켜뒀으니까 뉴비라고 너무 무시하진 마시고 참고하셈

결론부터 말해서 버리기 흑마는
위니로 빠르게 손패 털고 버릴카드가 0~1장일때
사냥개, 누가가미로 굳히거나 끝내는 어그로 플레이가 가장 승률이 잘나옴

그래도 전설 쓰는게 좋지않을까?
지금 전설은 컨셉을 잘못잡았음

우선 본인이 퀘스트랑 여왕벌을 쓰려고 짠 덱을 공개, 설명함
폰이라 글로..

락카리제물, 여왕벌
말체자르 임프 2장
영혼의 불꽃 2장
혼합물 전문가 2장
비겁한 밀고자 2장
부패의 안개 2장
어둠골 사서 2장
대지 고리회 선견자 2장
식기 골렘 2장
악마감지 2장
잿멍울 괴물 2장
굶주린 테러닥스 2장
락카리 지옥사냥개 2장
파멸수호병 2장
잔혹한 공룡술사 2장

버리기 관련 카드중에 키카드는
말체임프 어둠골사서 지옥개 누가가미 4장이고
이중에 3개가 악마라서 다른 악마종족을 안 쓴다면
'악마감지'로 키카드만 찾아서 뽑는게 가능함

서큐도 악마에 버리기지만 쌩으로 사용하기엔 특능도 없고 체력이 3밖에 안되서 2코 하수인이나 주문에 잘리기 쉬운데 그러면 이쪽은 2장 쓴거고 상대는 1장 쓴 셈이라 손해

퀘스트 덱의 의미는 퀘스트를 깨는 것에 있는데

지금 4코 미만 흑마 주문들이 완전히 암흑기임
초반 필드를 정리할 주문이 없어서 어그로덱에 취약함
유일한게 부패 즉, 버티려면 하수인으로 떼워야 됨
그래서 도발카드 기용했고
비겁한 밀고자 - 부패의 안개 콤보도 좋음
부패 발린 잉여 유닛은 테러닥스 먹여도 되고
영능이나 명치맞아서 닳은 피 회복하려고 힐카드 넣음

아무튼 이렇게 짜고나니 필드싸움에서 퀘스트를 깨기전에 명치가 털리는 일은 거의 없어짐

퀘스트는 빠르면 4~5턴이고 보통은 6~7턴에 깸
퀘스트를 깬 후

이제 필드엔 고코 하수인들이랑 주문이 나오는데
퀘스트 보상이 3/2 임프 2마리 ㅋㅋ...
도발전사 4/8 도발용 전함만 나와도 다 쓸려내려가고
신성화 번개지짐이 빙결 등 얘네는 그냥 쓸려내려가는게 특기임

공격력도 낮고 차원문이 공간도 차지해서
3칸이 전부 필드 싸움에 큰 도움 안되는 칸들임
차라리 랜덤악마 한마리 나오는게 더 이득일듯

그다음 여왕벌
핸드에서 썩히면서 초반부터 키워도 잘키워야 6~8인데
얘가 나올때 쯤엔 상대도 0~2코 비전거인 꺼냄 ㅋ
즉 리스크 안고 도박해서 쭉 키운 전설이
후반 핸드에 잡혀서 툭 던진 거인하고 동급

거기다가 덱압축률이 엄청나서 탈진이 엄청 빨리옴
길어도 15턴 정도면 30장 다 씀

차라리 여왕벌 능력을 말체임프처럼 버리기 보조로 바꾸던가..
버린 카드를 덱에 다시 섞습니다 같은거로

결론은 버리기 흑마는 보상이 투자에 비해 너무 안좋아서
버흑할거면 어그로덱 짜시는게 승률이 더 좋습니다

지금하면 솔플로 퀘스트깨고 자기만족하면서 지는 꼴밖에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