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웃랜드의 지옥불반도는 과거 어둠의 문이 파괴되면서 황폐화되어, 지금은 죽음만이 감도는 땅이 되었습니다. 과연 이 위험하고 공포가 도사리는 땅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십니까, 이번 자작확장팩 [공포의 지옥불반도]을 디자인한 라이라이더라고 합니다. 최근 다양한 자작확장팩, 자작 모험모드등의 아이디어가 많이 보이는 지라, 저 역시 나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사의 카드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첫번째 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추가된 새로운 효과는 "맹공" 입니다. 맹공 내 영웅이 공격을 하면 얻는 효과로, 무기를 가진 전사나 사냥꾼 등의 직업은 물론, 드루이드처럼 공격력을 얻어 직접 공격하더라도 발동되는 효과입니다. 무기 의존도가 높은 전사에게는 좋은 효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이번 확장팩에선 흑마법사 이외에도 여러 직업들이 악마 하수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희생의 서약, 빛의 용사 등의 악마 카운터 카드를 쓰기 편해질겁니다.



지옥불 반도만의 또하나의 특징이라면, 역시 지옥절단기겠죠! 지옥절단기는 기존의 고블린 대 노움에서 한번 나온적이 있지만, 이번엔 배경이 지옥불 반도이니 만큼, 새로운 버전의 지옥 절단기를 만들어 봤습니다. 하수인을 소환하면 그 하수인 뿐만 아니라 내 영웅 역시 피해를 입지만, 방어도를 쌓을 수 있는 전사라면 오히려 강력한 후반 하수인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아니면 그롬마쉬 헬스크림의 격노를 바로 발동시킬수도 있죠!

성화는 하이리턴 하이리스크 카드라고 할 수 있겟습니다. 어둠의 화살보다 강력하지만, 그 대가는 내 하수인 하나의 공격력을 1로 만드는 디메리트입니다. 이 카드를 잘 활용하려면 내 전장이 비었을 때 사용하거나, 강력한 하수인 하나로 공격을 가한 뒤에 때려, 최대한 이득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은 무기 시너지 카드들입니다. 운고로에서 전사가 도발 컨셉의 카드를 많이 받았다면, 이번 확장팩의 전사는 다시 무기를 들게 될것입니다. 특히 새로 추가된 맹공 효과는 무기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효율 좋은 플레이가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원래는 새로운 직업인 악마 사냥꾼을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직업 밸런스를 맞추기가 힘들었기에 이런 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원래 기획한 악마 사냥꾼은 영웅능력이 2/1 쌍날검 장착이었으며, 무기를 두 개 장착하는 효과를 가진 카드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지옥불 반도에는 악마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직업이 악마를 사용할 수 있게 되죠!
지옥불 노움은 악마에게 강력한 버프를 줄 수 있는 하수인이고, 홍염의 군주는 상대의 하수인들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하수인입니다. 둘 다 새로운 전사 덱의 중요 카드가 될 수 있겠죠.


악마가 많아진다는 것은 곧 악마를 처리할 수단도 많아진다는 것이겠죠. 이번 확장팩에서는 악마를 카운터 칠 수 있는 카드들도 여러개 추가됩니다. 대표적으로 일리단의 의지 카드는 그냥 쓰면 신비한 지능의 하위호환 카드이지만, 강력한 악마를 하나 잡을 수 있다면, 암살 카드의 상위호환으로 변신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전사의 전설카드, 갈퀴제왕 테로크입니다. 아라코아들이 섬기는 존재인 테로크는 6코스트의 3/4 도발을 가졌지만, 하수인 하나를 그냥 처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강력한 하수인입니다. 물론 은신 하수인을 잡을 수는 없겠지만, 주문이나 영웅 능력의 대상이 되지 않는 하수인을 잡거나 트로그 절도범이 상대 전장에 있는 등 주문을 쓰기 힘든 상황에선 하수인 하나를 잡아줄수 있는 테로크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까지 자작 확장팩, 공포의 지옥불 반도의 전사 카드들을 살펴봤습니다. 어떠셨나요? 다음번에는 성기사의 카드들도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통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