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름갤러리 게시물 작성 양식

제품명 : BenQ XL2430T 아이케어 무결점

가격 : 489,000원

구입처 : 선인상가

사용 소감(평점, 소장가치, 추천이유 등) : 


요약스펙 : 24인치, TN패널, 1ms반응속도, 144Hz 주사율  (수직동기화걸었는데 프레임이..)

개봉샷(조잡한 카메라눈갱 ㅈㅅ)


배송 하루 더 기다리기 싫어서 직접 용산으로 찾아가 방문수령했습니다.
들고오기 편하도록 만든 조잡한 손잡이가 보이는군요ㅋㅋ
근데 24인치 모니터치고는 진짜 무거웠음... (하, 들고오는데 힘들었다)


(우측 상단에 케이블에 가려진 빨간색 봉투에는 CGV 영화관람권이 들어있더군요ㅋ)
개봉을 하니 각종 구성품들이 보이네요. 다른 모니터에서 쉽게 볼 수 없는게 2가지 있죠. 
우측 하단의 검은비닐봉투(?)와 좌측의 BenQ가 써져있는 무지박스.


검은비닐봉투(?)는 모니터를 들고다니기 편하도록 빠져나온 손잡이부분만빼고 모니터를 덮어놓을 수 있는 덮개더군요.
재질은 비닐봉투가 아니라 인조가죽재질~ DB에는 빠져있는데, 확실히 게이머들이 자신의 모니터장비를 들고 다니기 편하도록 배려한 것 같군요.

 
좌측의 BenQ 무지박스는 OSD리모콘인데, 확실히 게임과 용도에 따라 OSD설정을 자주 바꿔야하는 모니터인만큼 꼭 필요한 기능인것 같네요. (직접 해보니 왜 리모콘이 달려있는지 알 것 같음. 진짜 손이 많이 감)

나머지 기능들은 DB나 다른 리뷰에서 더 자세하게 나온 것들이 많으니 패스 ~ 
(사실 게임할때 이 모니터의 장점-사기적인 기능들-은 이미 DB나 다른 리뷰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ㅎㅎ) 

아, 한 가지 언급하자면 일반 TN패널들보다는 시야각이 넓습니다. 
그리고 가독성도 전에 쓰던 ips패널 모니터에 비해 떨어진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오히려 기본 샤프니스값 7을 6으로 낮춰서 사용중)
다만 색표현만큼은 확실히 패널의 한계가 느껴지긴하네요. 
게임할땐 좋지만, 사진/동영상을 감상할땐 확실히 차이가 크네요...

144hz를 모두 뽑아낼 수 있는 고성능의 컴퓨터를 보유하셨거나, 저사양게임(특히 스포, 서든류 FPS게임들)을 주로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당 ㅎ


n키보드-1 키스킨은 벌써 2번째 추가구매중... DB에는 안 찢어진다면서 2년마다 교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