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헌터 여러분들이 무기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될 팁 두 번째 게시글입니다.

앞서의 게시글처럼 초반에 도움이 될 무기트리, 앞에서 올려주신 고수헌터 분들의 공략링크가 함께합니다.

참고로 여기에 쓰는 장단점 및 특징은 제가 경험했던 무기들에 대한 느낌과 루리웹, 몬헌인벤, 디스이즈게임

세 곳의 대략적인 장단점 정리들을 섞어서 썼습니다. 


바. 쌍검  (난이도 : ** ~ ***)
특징 : 가장 빠른 연계공격, 고데미지 귀인공격

쌍검은 몬스터헌터 무기들 중 가장 공격적인 무기입니다. 다른 무기들이 스테미나를 소모하여 가드를 
하거나 회피를 한다면, 쌍검은 귀인화모드를 사용해 스테미나를 써가면서 극단적인 공격을 합니다.
공격횟수도 많고, 공격력도 높아 상태이상 공격과 속성공격에 강한 무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고수헌터
중에는 패턴을 모조리 씹어먹는 쌍검공격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드가 없어서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로 피해야 한다는 점, 스테미나 소모가 타 무기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점, 예리도소모가
높아 숫돌이 많이 필요한 점, 리치가 짧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쌍검과 반대되는 연계공격을 하는 태도를
함께 사용하시면 대형몬스터를 잡을 때 간격을 잘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무기에 대해서는 저보다 훨씬 자세하게 단계별로 검증된 무기들을 나열해주신 고수헌터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분의 쌍검트리를 따라하고 있어요.(헌터랭크 개방 이전 추천 쌍검목록 : Lueda님) 

사. 태도  (난이도 ** ~ ***)
특징 : 빠른 공격과 이동, 연계공격강화, 쉼없는 부위파괴

태도는 대검과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방법은 대검과 매우 차이가 있습니다. 
연계공격을 통한 게이지 채우기, 게이지를 통해 기인 대회전베기 맞추기, 공격 강화의 세 가지 단계를 반복해
순식간에 엄청난 데미지를 퍼부을 수 있습니다.(일단 몬스터가 누우면 끝없이 넘어지게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태도의 매커니즘을 이해하면 짧으면서도 긴 리치를 이용해 꼬리, 날개, 머리 등의 부위파괴가
손쉽습니다. 다만 짧은검류에 비해 이동이 느리다는 것, 각 베기의 간격을 잘 이해해야 한다는 것, 가드가
없으므로 회피가 중요하다는 것이 난점으로 꼽힙니다.

1. 철도 계열 -> 참파도

철도(구 아이언소드 파생 태도계) 계열의 전통명검 참파도입니다. 몬스터헌터 4에서는 참파도를 직접 사는 
것도 가능해졌으므로(여단퀘 후반) 다른 무기를 다뤘는데 태도를 한번 만져보고 싶었다면 참파도에서 시작하세요.
태도를 처음 다루시는 분이라면 참파도 이후에 나오는 귀참도 트리가 무난합니다. 고어 마가라와 샤갈 마가라를
잡으셨다면 태도의 진정한 중2병 트리 스틸 of 팩트도 좋습니다.

철도 -> 철도(계) -> 철도(카구라) -> 참파도 -> (이후 귀참도 or 스틸of 팩트)

2. 뼈 계열 -> 골도 (박아)

태도는 뼈 계열 시작 무기가 '뼈'입니다. 여기에서 골도로 강화시키면 그 마지막 골도가 골도(박아) 입니다.
여기에서 티가렉스를 잡느냐 뇌랑룡을 잡느냐에 따라 왕도 라이킬히와 일호도를 선택하여 강화하세요.

뼈 -> 대골 -> 골도 (개) -> 골도 (승냥이) -> 골도 (박아) -> (이후 왕도 라이키리 or 일호도)

아. 해머  (난이도 *** ~ *****)
특징 : 호쾌한 차지공격, 정신없는 스턴 + 멸기공격, 약한 부위파괴, 크고 느린 동작

호쾌한 데미지공격 삼대장(대검 3차지공격, 건랜스 용격포, 해머 3차지 '쾅') 그 마지막인 해머입니다. 해머는 
차지를 하면서도 이동을 할 수 있으며, 몬스터에게 끊임없이 공격을 함과 동시에 화끈한 한방데미지도 선사하는
매력적인 무기입니다. 몬스터헌터의 무기는 자르기와 때리기로 나뉘는데, 해머는 때리기 공격'만'을 하는 무기입니다.
때리기 공격의 좋은 점은 몬스터의 스테미나를 빼앗아 지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머리에 공격을 
넣어 경직치를 넘어서면 몇 초간 몬스터의 머리에 별이 뜨는 스턴상태에 걸리는데 해머는 여기 특화되어 있습니다.
단점은 공격 하나하나가 느려서 타이밍을 잘 이해해야 한다는 점, 쿵쿵따(평타 3번)가 상대 헌터를 불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 꼬리를 자를 수 없다는 점, 스테미나를 잘 확인하지 않으면 쉽게 지친다는 점입니다.

1. 워해머 계열 -> 아이언 임팩트

워해머 계열에서는 해머의 중요한 무기트리들이 여기저기 있습니다. 라그나로크와 천추오버클러킹도 좋고, 
버닝노커와 옥추, 노발추 등 상위로 넘어가게 되면 쓸 수 있는 해머가 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에서 
추천하는 아이언 임팩트는 해머를 이해하고 익숙해지는데 사용해주세요. 아이언 임팩트는 순수하게 광석만으로
만들 수 있어 초반 해머만들기에 적합합니다. 아이언인팩트로 적응 후 다른 워해머를 통해 앞서의 명 해머들을
더 만드세요. 후에 아이언임팩트는 철권이나 프로즌코어로 갈 수 있습니다.

워해머 -> 워해머 + -> 워메이스 -> 아이언스트라이크 -> 아이언스트라이크+ -> 아이언임팩트

2. 본해머계열 -> 베놈몬스터+

본해머에서는 베놈몬스터와 쿡픽, 록본의 세 가지 트리가 중심입니다. 그 중 아이템 운이 좋으시다면 
베놈몬스터를 먼저 출발하세요(독괴조머리는 헌터 모두의 소망입니다.). 해머는 특성상 한타한타와
연계공격이 모두 되기 때문에(차지 2타), 상태이상공격도 꽤 잘 되는 편입니다. 그러므로 독추로 가는 트리를
타는 것도 방법입니다. 레드비트로 가는 것은 좋은 해머 3개가 모여 있으므로 이쪽도 추천합니다.

본해머 -> 본해머+ -> 록본 -> 베놈몬스터 -> 베놈몬스터+

자. 수렵피리  (난이도 : *** ~ *****)
특징 : 판정좋은 스턴 + 멸기공격, 환상적인 버프공격, 약한 부위파괴, 크고 느린 동작 

수렵피리는 외견이 해머와 비슷하고, 때리는 무기로서 해머와 타입도 비슷합니다. 하나 다른 점은 '연주'인데요.
이 연주에 따라 수렵피리는 솔플 천당과 지옥, 팟플 천당과 지옥을 오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렵피리에서 
잘 봐야 할 것은 예리도와 공격력보다(물론 이것도 중요하지만) 음표 색깔을 잘 봐야 합니다. 음표의 색깔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무적 수렵피리 장인이 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몇가지를 보여드리자면

파랑 - 파랑 - 빨강 : 풍압 무효 -> 용풍압무효
초록 - 노랑 - 분홍 - 노랑 : 정령왕의 가호(50% 확률로 데미지 30% 감소)
분홍 - 노랑 - 주황 - 노랑 : 청각보호 + 풍압무효 -> 포효 대 무효 + 용풍압 무효

입니다. 조합에 따라서는 방어구 스킬에 관계없이 몇가지 스킬을 전투시에 발동시킬 수 있는 무기이므로
특히 파티플레이시 각광받습니다만, 솔로플레이에도 버프받는 해머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의 데미지를 
뽑아냅니다. 단점으로는 연주를 기억하고 연주지속시간을 계산해야해 이것저것 할게 많다는 점, 역시 해머와
마찬가지로 꼬리자르기는 안된다는 점, 해머의 차지공격에 비해서는 데미지가 안나온다는 점이 있습니다.

1. 메탈백파이프 계열 -> 케챠루왓파+

메탈백파이프 계열은 케챠루왓파 트리와 해비백파이프 트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헤비백파이프는 풍압을 
무효화하며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을 증가시켜줍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풍압을 일으키는 몬스터보다 포효를
하는 몬스터가 더 어렵고, 로데오를 하게 되면 포효를 신경쓰지 않고 등짝을 찍어낼 수 있는 쪽이 유리하므로
케챠루왓파를 먼저 사용해보세요. 케챠루왓파는 탈취, 내니내설 효과도 사용할 수 있어 초반 상태이상들을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메탈백파이프 -> 메탈백파이프+ -> 그레이트백파이프 -> 케챠루왓파 -> 케챠루왓파+

2. 본호른계 -> 워드럼

워드럼은 워봉고와 데인져콜 두 가지 트리를 선택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워봉고 방향은 방어력을 높일 수 
있고, 데인져콜 방향은 공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데인져콜은 마비공격도 있으므로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한다면 워드럼, 공격을 우선으로 생각하면 데인져콜을 사용하세요.

본호른 -> 본호른+ -> 헌터호른 -> 워드럼

차. 활  (난이도 : **** ~ ****)
특징 : 혼신의 다연발공격, 안전한 중거리공격, 약한 적응력, 약한 방어력

활은 몬스터헌터에서 기존에 있는 무기와 전혀 다른방식으로 공격하는 무기입니다. 그러므로 기존의 무기들을
다루었던 헌터는 쉽게 적응을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보우건 계열과도 공격방식이 달라 거너들도 애를
먹는 무기인데요. 활은 원거리도 근거리도 아닌 중거리 공격무기입니다. 몬스터의 패턴변화를 가장 잘 확인할 수
있고, 몬스터의 변화에 따라 행동하는데 최적의 공격위치를 잡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따라서 초보에서 고수로
가는 길목이라면 꼭 활을 한 번은 다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활을 다뤄본 뒤 사냥하게 되면 사냥속도가 확연히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는 헌터 여러분들께는 다른 무기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라고
말씀드립니다. 단점으로는 낮은 방어력으로 인해 급사할 수 있다는 점, 타깃카메라만으로는 조준이 어려워 카메라
조종이 필요한 점, 곡사로 인해 다른 몬스터에게도 공격이 걸리는 점, 패턴계산이 철저해야 한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활은 다룰 수 있게 된 그 시점에서 초보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 활을 사용하려고
마음먹는 순간 순식간에 3등급의 활을 만들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활은 이제까지의 무기
와는 다르게 몬스터의 재료들만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추천무기는 생략합니다. 초반에 헌터보우를 아직
팔지 않으셨다면 그것을 쭉 강화하여 퀸 블래스터로 올려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10가지의 무기 선택시 팁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이제 슬래시액스, 차지액스,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이
남았습니다. 저는 거너로서 활동한 것이 몇 되지 않아 활, 보우건류의 설명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지도 모릅니다.
다만, 검사에 비해 거너는 특정 패턴들에 취약한 점(몬스터의 추격돌진, 부채꼴 브레스 등)이 있으므로, 초보 헌터에게
거너를 추천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고수헌터 분들 중 거너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공략글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