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은 그다지 신경쓰지는 않지만
막상 무기강화등을 하면 피해량이 얼마나 늘어나는지
회복량은 얼마나 늘어나는지 등의
숫자 놀음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기본 공격, 자동 회복량, 피격 데미지

기본 공격 = (카드 공격력의 10% * 보정치 * 크리티컬 배율) + 무기 강화치 * 10
*크리티컬 배율은 1.5배가 기본입니다. 어빌리티에 따라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무기 강화는 크리티컬 데미지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자동 회복 = (카드 공격력의 4% * 보정치) + 무기 강화치 * 3
*자동 회복에는 크리티컬이 없습니다!

피격 데미지 = 기본 피해량 * 보정치 - 스킬에 의한 감소 - 무기 강화치 * 10
*스킬에 의한 감소란 보호막 스킬에 의한 감소량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킬 사용자 공격력의 x%

2. 스킬 공격력과 스킬 회복량

스킬 공격력 = {(카드 공격력의 10% * 스킬 배율 * 체인 보정 * 보정치) + 무기 강화치 * 10} * 공격 횟수
*체인 보정은 1체인 10%, 2체인 20%, 3체인 30%, 4체인(최대치) 50% 입니다.

스킬 회복량 = (카드 공격력의 10% * 스킬 배율 * 체인 보정 * 보정치) * 회복 횟수
*스킬 회복은 무기 강화에 의한 보너스가 없습니다

3. 속성 공격에 의한 보정

속성에 따른 보정은 최종 수치에서 증가 또는 감소합니다.
약점 속성에 대해서는 100% 추가 데미지(빨간색 큰 글자로 표시)
동 속성에 대해서는 50% 감소된 데미지(파란색 작은 글자로 표시)

4. 보정치 계산 방법

보정치는 어빌리티, 스킬에 관계없이 곱연산입니다.
10% 공격력 증가 어빌리티가 둘에
50% 공격력 증가 스킬이 사용되었다면
1.1 * 1.1 * 1.5 = .1.815배의 공격력을 갖습니다.
단, 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의 보정이기에
성직자의 회복량이나 보호막 스킬의 감소율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체인 보정의 적용 범위

일반적인 공격스킬의 데미지 증가와 회복 스킬의 회복량 이외에도

춤 / 노래의 공격력 증가 %, 데미지 감소 %에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공격력 50% 증가, 데미지 5% 감소 효과가 있는 춤이 4체인 50%증가의 효과를 받으면
공격력 증가치는 50%에서 50% 증가된 75% 증가 효과가 됩니다.
데미지 감소는 5%에서 50% 증가된 7.5% 감소 효과가 됩니다.

자폭스킬의 경우에 적에게 주는 피해에 한해서 증가합니다.
예를 들면, 최대 체력의 50%의 피해를 주고 최대 체력의 50% 데미지를 받는 스킬의 경우
4체인 50%증가 효과를 받으면
최대 체력의 75%의 피해를 주고 최대 체력의 50%데미지를 받는 스킬이 됩니다.

6. 그 외의 수치들

크리티컬 확률 = 직업 보정치 + 무기 강회치 * 0.5%
*직업 보정은 전사에 한해서 40%의 확률을 지니고 있습니다.

기사의 방패 방어시 감소량은 60%

마법사, 궁수의 근접공격 패널티는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