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클의 핵심요소는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됩니다 : 자신의 마을을 지키면서 ("방어") 적에게 쳐들어가는거죠("공격")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방어적인 요소와 공격적인 요소를 나눠놓고 생각해야 한다는 겁니다.

여기서부터 혼동되기 쉬운데, 먼저 홀 레벨에 비해 방어적 요소들(방어타워 및 트랩 레벨)이 없거나, 심각하게 낮은 경우들이 있습니다(공격적인 요소는 배제하구요)
ㅡ> 일반적으로 전자는 디펜(스)리스, 후자는 로우라고 지칭하죠.
이런 유형은 본인보다 저홀들에게도 쉽게 털릴 수 있단 약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홀 레벨에 비해 공격적인 요소들(유닛업글상태 등)이 낮은 경우가 있는데요, (방어적인 요소들은 배제하고 말이죠)
ㅡ> 이 경우를 오펜(스) 로우라고 칭해보죠.
이런 유형은 일단 자신의 홀레벨 언저리의 상대들을 공략할 역량이 부족하므로 약탈이나 클전에서  불이익을 안고갑니다.

자, 그럼 여기서 네 가지의 경우의 수를 생각해보죠
1. 정상인 : 말 그대로 공격 능력도, 방어 능력도 홀 수준에 맞는 , 평범한 경우입니다.
2. only 디펜로우 : 공격 능력은 홀 레벨에 맞지만, 방어 능력이 홀 레벨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로, 클랜전 시 일단 3별은 내주지만.. 비슷한 방타 매칭 상대들보다 우월한 공격력으로 자신보다 윗번호들을 유린하고 다닐 수 있는 전략적인 유형입니다.
3. only 오펜로우 :  방어 능력은 홀 풀방급이지만, 공격 능력이 심히 부족한 경우로, 초식초식하며 파밍만으로 살아가는 분들에게서 보일 수 있는 유형입니다. 클전을 하면 일단 잘 막아내긴 합니다. 1별, 2별.. 하지만, 방어점수가 높으므로 상위 번호를 차지하게 되고, 비슷한 방타 상태의 상대방을 칠 능력이 없어 극심한 압박감을 느끼다가.. 결국 자신보다 한참 밑번호를 치게 되는 유형입니다.
4. 디펜로우 & 오펜로우 : 홀만 줄창 즉완해댄 부캐.. 에게서 간간히 보일 수 있는 유형으로, 공격 능력이 부족한 만큼 방타 역시 심히 부실하므로 클전에는 딱히 부각되지 않으나, 다만 비슷한 홀의 상대가 매칭되는 시스템 상, 약탈이 거의 불가능한 유형.. 이라 볼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위의 3번과 4번 유형들, 즉 오펜로우들을 통틀어 부정적으로 칭하는 말이 '오버홀' 이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의견들 환영합니다~^^


p.s 유저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관념적인 의미로는
오버홀 : 홀 >> 공격력 (방타수준 높든낮든 관계없이)
로우디펜 : 공격력=홀 >> 방어력
의 의미로 주로 쓰인다네요~  콬 신입분들 참조하시면 도움될 듯 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