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수정 2017 8월 17일 

 

 

 

 

 

경쟁전 관련해서피드백을 제공해주실분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538&name=nicname&keyword=%EC%9D%B4%EC%BF%A0%EC%95%BC%EC%BF%A0&l=1748930

링크 댓글에 기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글은 추가되었으면하는 건의 , 기능들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글은 예시입니다. 이런식으로 추가되었으면하는기능 평소에이건 불편했는데 이렇게 개선되었으면 했던부분들 말씀해주시면되겠습니다.

 

 

 

 

 핵의 지속적인 방지를위해서 어뷰징 , 영구정지유저에한해서만  재가입기간 정책변화

 

 

북미계정이 막혀서 핵쟁이들의 무한루트가 끊긴거에대해서는 정말 긍정적이고 좋은조치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국계정은 피시방에서 무료인걸로 핵쟁이들은 악용을 일삼고있는데요.

블리자드코리아의 계정정책은 탈퇴후재가입시간이 30일인것도 감안해서 효과가있다고생각할건데..

 

사실상 이미지픽셀은 잡히는게 늦니 계정 5개만있으면 30일돌려서쓰는거 금방입니다

 

그래서

 

일반유저는 탈퇴30일 재가입 그대로두고 , 어뷰징 , 영구정지 이력이잇는 범죄자의 계정은 재가입기간

 

30일이아닌 300일로 확늘려서 핵쟁이의 핵루트를 늦게들어오게끔이라도 차단정책을 하나더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경쟁전 휴식기간동안 점유율 급속하락방지대책을 세우기

 

 

저번 시즌2 휴식기간동안 일주일동안 경쟁전이 없을때 점유율이 10%떨어졌습니다.

그말은 즉슨 경쟁전빼면 ㄴ잼이라는것과 경쟁전이외에 경쟁전처럼 빡겜할 컨텐츠가 없다는것의 반증이 되는사례입니다. 

 

롤처럼 휴식기간에는 MMR을 적용하는시스템을 구축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경쟁전연습모드를 상시 오픈해서 보상을주고 연습모드티어를만들고 보상도 소급지급하면서 성취동기 빡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 빠대가 즐겜인이유가보상이없는것이 가장큽니다 )

 

 

 

 

 

 

경쟁전의 다채로운재미를위한 경쟁전 신컨텐츠 추가

 

 

 

저는 이번에 본섭으로 넘어올 깃발모드를 경쟁전에 추가해도 괜찮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지금 깃발모드의 가장 큰 문제점이 6명 전원이 수비에만 몰두할 경우 0-0의 루즈한 게임이 지속된다는 점 하나와

아무래도 경쟁전 이상으로 고정된 픽이 거의 나온다는 점 하나가 있는데

이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이 있으면 이 모드를 충분히 사용해볼만 할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이외에 다른컨텐츠 부탁합니다~ 

 

 

 

 

 

 

 

 

게임끝난 후 칭찬카드시스템 개편 , 및 결과표 개편

 

오버워치 오픈초기때는 빠대시절이죠. 그때는 칭찬카드 힐러주는 풍습도있었고 전설카드도 받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팟지도 시청하면서 와와 ~하면서 시청도했었구요

 

근데 지금모습은 뭡니까?!. 칭찬카드는 뒷전이고 이기면 팟지만보고나가고 칭찬카드는 누르지도않습니다. 팟쥐도 안보고나가는것도 허다함 예전엔 모든게 새로웠는데 지금은 팟지가 다 거기서거기고 식상하기때문...

 

패배팀은 그냥 팟지도안보고 바로나가더라구요 . 이것도 집고나가야할 문제임은 틀림 없습니다.

 

따라서

 

칭찬카드추천할시 인기도훈장이라던지 부가시스템을 추가해서 유저에게 칭찬카드를 유도하고 참여시 , 또는 칭찬카드를 많이받았을때의 보상을 확실히 해주어 참여동기있게 만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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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결과표 개편인데요 칭찬카드를 누르고 다음화면에 롤처럼 전체 게임딜량이나 막은피해 , 궁처치 등등 세부사항들을 전체적으로 볼수있게해줬으면합니다.

 

롤처럼 "  내가딜량일등이다 " 마지막 결과표마무리하는 토크하는것도 롤하는재미 중 하나죠~~

 

누가못햇는지 누가 임무기여를많이햇는지 마지막결과표를 볼수있게 시스템적으로 개선해주었으면합니다.

 

 

 

 

 

 게임내에서 치유가 필요하면 치유요청을 하는 것처럼 다수의 적이나 힐러가 적에게 물렸을 때 지원요청을 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했으면 합니다.

 

(예를 들면 메르시가 적겐지에게 공격받고 있다면 지원요청버튼을 누르면 "지원이 필요합니다"대사가 나감.)

 

또 이미 진싸움에서는 일단 팀이 전체적으로 물러났다가 다시 공격해야하는데 이럴때 필요한 재정비제안버튼을 추가했으면 합니다.

(예를 들면 라인하르트가 팀전체가 물러나서 다시 공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재정비가 필요하오"대사가 나감.)

 

이런식으로 마이크가아니더라도 캐릭터음성의 자동인식(라인 방벽이깨질걸세 와 같은) 을 많이추가해 시스템적으로도 브리핑이 더 재밌게 더 확실하게 만들어주셨으면합니다.

 

 

 

 

 

훈련장 자리비움 대기시간 1분에서 3분으로 변경

 

 

이번에테섭에서 훈련장에 친구 초대하는 기능도 생겼는데......불편한점이

 

다 좋은데... '훈련장'인데 친구놈 가르쳐준다고 F1인가? 눌러서 스킬보고 알려주는데 아무짓거리도 안하면 너 팅김 하고 종료시킴....이거만 고쳐주면 훈련장에서 연습을 좀 확실히 할 수 있을거같아요 친구들이랑 기존 자리비움 1분팅 시간을 3분정도로 늘리는거 적극 건의합니다! 유저들이 많이 불편해하는 사항중 하나입니다.

 

 

 

 

튜토리얼  전면개편

 

지금의 튜툐리얼은 솔져로 스킬한번쓰고 총쏘고 궁쓰고 거점점령하는게 끝입니다.

 

초보들이 이걸로 오버워치 게임이해를 하기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막상그걸하고 게임에들어가보니 무슨 화물미는것도잇고  화물에올라가면 체력도 차고

 

초보유저들에게 알려주지않은게 너무많아요!!

 

그러니 이런다른 세세한거라도 초보자에게 제공해주는 튜토리얼을 다시금 추가해서 개편해주시기 바랍니다. [튜토리얼을 통해 진입장벽을 유저들이보기에 쉽게 다다가게끔 개편 여러가지요소 도움말 추가]

 

 

 

 

 

 

 

 

싱글플레이 - 캐릭터 스토리모드 추가

 

오버워치 스토리 세계과 영상을보면 너무나 재밌습니다~ 그걸 게임에 구축해보는건 어떨까요?

gta 피파17 스팀게임 등등 요즘은 스토리모드를 만드는게 대세입니다

 

오버워치도 잘짜여진 세계관도있고 스토리도 명확하고 영상도있기에 만들게되면 정말 반응도좋고 인기를 끌것입니다.

 

 

 

 

 

 

 

패치주기를 좀더 빠르게 업데이트하기

 

오버워치는 정말 타게임에비해서 패치주기가 넘깁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지루해하는것도있고 타 l사게임 다른 게임대부분은 일주일에 한번을 패치하는데 오버워치는 거의 한달에한번....

 

그래도 새로운이벤트라던가 자그마한컨텐츠라도 이주에한번씩이라도 추가해주세요..ㅠㅠㅠ  밸패라던지 무엇이든간에요!! 이벤트던간에

 

유저들이 질려서 플레이안하는것도 많습니다.. 패치주기를 좀 빠르게해주세요!

 

많은유저들이 원하는 사항중 하나입니다!

 

 

 

 

 

 

 경쟁전 , 빠대매칭 시에 중복맵이 지속적으로 나오지 않게 하기

 

경쟁전할때나 빠대할때 똑같은맵이 연속4번나오고 3번나오고할때너무 질립니다...

점령전 연속4번... 같은맵... 볼스카야 4번연속 .. (진짜멘탈;;)

그러하니 같은맵은 연속으로 최대한 안나오게끔 시스템적으로 수정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인게임 메신저 검색기능추가

 

친구를찾을때 친추가많은사람들은 찾기가힘듭니다. 그래서 검색기능을통한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해주세요 !!

 

 

 

 

모바일 배틀넷메신저어플 오버워치 어플 계발

 

요즘은 모바일시대 타게임들도 모바일과연동하는 어플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버워치도 배틀넷어플 , 오버워치어플을 만들어서 배틀넷친구들과 실시간 메신져를 할 수 있는

 

어플을 개발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좋은 시스템이 추천드리겠습니다!!!!

 

이또한  많은유저들이 바라는사항입니다.

 

 

 

 

 

욕설제재를 위한 팀보녹음, 챗로그 자체저장기능 추가 (패작 트롤 핵 듀오 ,탈주 규정강화 )

 

오버워치하면 재미는 팀보시스템인데 마이크는신고가안된다고 막 패드립에 욕을 서슴치않는 유저가 많습니다. 그러니 실시간으로 음성녹음 시스템을 구축하여 신고하기 용이하게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추가해주시고 채팅으로 욕을 발살하고 나쁜말들을하는 유저들의 채팅기록을 저장할 수있는 챗 로그 자체기능도 만들어 주었으면합니다. 그기록을 토대로 신고를하게되면 블자측은 빠르게 그유저확인후  팀보 이용제한조치와 , 채팅금지조치를 빠르게 해주었으면 좋겟습니다.

 

핵/트롤/패작/욕 등등 신고 했을때 신고결과를 메세지라던지 메일로 처리되었다고  알림이라도 왔으면 좋겠습니다.

 

 

 

핵듀오 로그조사 후 강력처벌부탁합니다. 정책 발동이후에 핵쟁이 마인드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하는데 핵쟁이에게 물어봤습니다.

 

핵이랑 이야기했는데 계정정지는 2일3일 걸려서
그사이에 핵듀오  점수올려주기로 돈 많이땡겨서 상관없다함

 

듀오로 그이상돈을 더벌고있으니 정책이 적용되나마나... 그니까 블리자드측에서 핵과듀오를 맺는 계정은 로그조사후 같이 영구블럭시키고 블랙해주세요! 듀오에대한 정책도 강화해서 기간제정지가아닌 영구정지로 정책을 바꿔주세요@@@~@!!!

 

 

 

 

 

빠대나 경쟁전 매칭대기 연습전투진행시에 중복픽 가능토록하기

 

 

연습전투할때는 말그대로 승부에 관련이없고

자기가하고싶은 픽을해서 연습을하는 모드인데 매칭시에잡히는 연습 전투는 픽제한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연습의자유도를 넓히기위해 매칭시잡히는 연습전투에서도 중복픽이 가능하게 시스템을 바꿔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히려 그게 더 연습전투개념에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경기를 리그처럼! 플레이기능 추가 , 경기복구하기 기능구축

 

리플레이 영상촬영 기능을통해서 한판이끝나고 내가 어디서 어떻게 잘못을했나 나의 보안점을 볼 수 있고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기능이라 생각합니다. 또한재밌었던 게임을 다시볼 수 있는재미도있구

그렇기에 꼭 리플레이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복구기능에대한 설명

 

음 스타2에서는 리플레이를 이용해서 리플레이에 저장된 모든 상황에서 재시작이 가능했어요.
그래서 대회에서 게임이 튕겨도 튕긴 시점에서 그대로 게임을 다시 이어갈수가 있었죠.
이게 옵치에 적용되면 튕겨서 재접속한다고 해서 재접속한 선수의 궁게이지가 초기화될일도 없고 재경기로 인해 라운드가 초기화 될일도 없어요

 

 

 

핵쟁이가 경기중에 실시간정지가 당하면 그 게임판은 자동으로 무승부로 만들기

 

요즘 블리자드가 일하는거 정말좋습니다 실벤도 많이있고 정말좋은데요.  실벤을하면 일단 그판에 있는 한명 핵쟁이가 강제적으로 탈주가되는현상이 발생하는데 막말로 같은팀은 꽁 패를 얻는거잖아요. 그래서 운영진측에서 시스템적으로 실벤을 재재한 유저가있는 게임경기는 자동적으로 '무승부' 가 되도록 시스템적으로 구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그래야 억울하지않게 다음경기를 할수있으니깐요!!

 

핵이 존재하는판은 당연히 정상적인판이아닙니다. 무승부해도 다들 인정하고 좋은분위기로 다음판을 할것입니다.

 

 

 

상시 집 버닝 , 피시방 버닝이벤트 적용 

 

 

피시방점유율이 게속떨어지고있는데 집유저 , 피시방 유저들의 버닝이벤트 시간채우기이벤트를 했으면좋겠습니다.

예를들어피방에서만 획득가능한 스킨을 준다던지 , 두시간 세시간채울시 피시방전리품 상자를 준다던지 , 피시방에서 경쟁전을 열판 플레이하면 전리품상자를 덤으로 준다던지의 이런이벤트!

게임참여도도 높이고 보상도받고!!

 

이런식으로사람을 끌어서 플레이를 유도해서 점유율을 늘려주세요!!! 말그대로 성취동기 목표가있어사람들이 눈에 불을키고 열심히한다는걸 알아주세요    예) 경쟁전

 

이 이벤트는 피시방만 단독적으로 진행하면 구매유저들의 엄청난 항의가 빗발치기에 집유져도 이벤트를 같이해야만합니다.

 

 

 L사 게임처럼 가입할때 기재한 이메일로 설문조사 문서를

발송해서 유저의견을 직접적으로 알아보는 시스템 구축하기

 

 

 

 유저들의견도 메일로 받으면서 의견수용을하고 궁금한걸

유저에게 다가가면서 물어보는겁니다

 

그럼 오버워치의 발전에 더 기여하고 패치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수비진영일시 빠른전장합류에 일환으로 파랑레일을 밞고가면 속도가 루시우이속업 3배의속도가 나도록하기

 

공격측 입장에선 대기시간에 유동적으로 픽을바꾸고 시작할수있지만 수비진영은 사실상 바꾸고 진영가면선택의 여지가없습니다. 왜냐면 다시 바꾸러 오는시간이 너무걸리니깐요.    그러니 경기시작 진영준비시간에 수비진영에한해서만 유동적인픽싸움이 가능하고 편의를위해 시작전 파랑레일이 보일때만 속도를 캐릭터의 속도를 빠르게 패치해주셨으면합니다!!!

 

 수비진영의 유동적인 픽변경을 위해 시작하기 전에 스피드부스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반토론장 글 모니터링강화 , 댓글로 소통강화하기

 

 

 

피드백이나 이런문제들은 일반토론장에 남겨달라고 언급은햇지만 ... 이걸 보는건지 마는건지.. 잘모르겠습니다..

그러니 토론장글들 모니터링강화부탁드리고 중요한사항이나 유저들이궁금해하는것들은 즉각즉각 답변을 달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분들도 소중한 유저라고 생각하니 누군가가 알아줬으면 합니다

 

 

 

오버워치만의 독창적인 FPS모드 개발

 

테섭에 여러가지 네팔 일리오스 석양맵등등이나왓는데

솔직히 탐사기지남극제외하고 모두 오버워치점령맵이라 완벽한 FPS모드로는 즐기기엔 좀그렇게 느낍니다. 또 최대한 FPS모드처럼 설정해놨지만 .. 캐릭터만의 주먹기술이있고 라플은 솔져만한정 샷건은리퍼한정 등등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따라서 오버워치만의 독창적인 FPS모드를 개발해서

남캐여캐 추가하고 스나 , 라플 M4 파마스 칼 도끼 권총 등등 총기 무기 들을 추가하고

 

FPS 맵을 카스  , 글옵등등을 참고해 FPS맵을 대거추가해 (서든어택A보급) 이런 FPS에 특화된맵을만들어 하이퍼FPS와 일반FPS 두마리 토끼를 다잡는 패치를 했으면좋겠습니다. 

 

정말좋은 컨텐츠고 기존fps유저도 잡을 수 있는 정말 좋은 컨텐츠라 생각합니다.

 

또 그안에 FPS모드 경쟁전을 추가하게되면 클랜전같은것도 활성화할 수 있고 FPS를 즐기고싶은사람은 오버워치 FPS모드에서 하이퍼 FPS를 즐기고싶은사람은 기존 전장에서~ 두 가지의재미를 골라서 즐길 수 있기에 정말 좋다고생각합니다.

 

결론 : 오버워치안에  오버워만의 색깔있는 FPS 채널 별도개발   

 

 

 

전체 채팅 끄기 단축기 기능추가

 


지금은 매번 오버워치 킬때마다
P -경기(전체채팅차단) - 말풍선 -끄기 해야하는데
설정에 영구적으로 꺼놓는 단축키가 있으면 좋겠네요

 

피파온라인처럼 =을누르면 전체채팅차단 =한번더누르면 팀 채팅차단 = 한번더누르면 채팅차단 해지 

 

이 단축기능이있다면 편의성에도 정말 좋을거같습니다!!!

 

 

 

디아블로3 처럼 초상화 선택기능 추가

 

 

경쟁전 점수에 그닥 의미 안두고 겜하는데 고렙인데 티어 그 모양이라고 욕먹습니다...
가뜩이나 경쟁전에서 그 레벨에 그 티어냐고 욕먹는데 빠대에선 매칭이 고티어 유저들이랑 잡히면 욕 바가지로 더 먹고... 매판 욕 안먹는 판이 없네요... 채팅을 그렇다고 끄자니 답답하고...
레벨 업 보상이 초상화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면 좋겠어요!!!

 

 

 

 

 

 

 

 

 

관전자 시점 궁극기 현황 개선안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관전(대회 중계 같은 거)할 때 궁극기 상황이 한 눈에 잘 안 들어와서요.

 

100% 된 사람만 시각효과로 나타나고

99%까지는 하얀색 숫자로 표시되어서...

99%면 사실상 궁극기 있는 거라고 봐야하는데 양 팀에 궁극기가 몇 개 있는지 [한눈에]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100%만 시각효과 표시하지말고 게이지 형태나 색깔농도 등등..

특정 시각효과로 0%부터 궁극기 상황을 표시해주면 어떨까 싶어요.

 

스샷은 제가 대충 그려본 예시입니다. 꼭 저렇게 아니더라도 그냥 저런 예시가 있다는 거죠.

 

 

 

테스트서버 테스트게시판 신설과

건의하기 게시판을 따로 분리하여 운영 건의

 

 

테스트서버 운영취지는 좋습니다 하지만.. 블자는 밸런스를 진짜 확 좋앗다가 안좋앗다가

이상합니다.. 테섭에서 반영된걸 본섭에서 시험해보고 한달뒤에 또 패치 하향 상향 ..

그 중간을 못찾고있는데 솔직히 그부분은 유저들이 더 잘 아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테섭이운영될때 만 잠시 테섭게시판과 , 건의하기 게시판을 열어두는겁니다.

 

따로 분류를해놔서 운영자분들이 글을 보기편하고 시스템적으로건의사항도 한번에 볼 수있어서 테스트 적용과 건의사항 두마리토끼를 다잡으며 더 나은 오버워치의발전을 기대 할 수 있을것입니다.

 

 

 

 

 

서버탐색기모드 개선사항 건의

 

 

 

 

아주 좋은시도입니다만
그대로 본섭 적용시 단순최대체력이나 전체데미지등의 영웅설정만으로는 컨텐츠 만드는데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현재 PTR에 대부분 유저가 만든게임 종류를 보니 한방싸움 , 무한수면 , 보스레이드 ,술래잡기류가 대부분 입니다.
재장전 속도 /스킬별 데데지/모든영웅방어구,쉴드,체력 조정 / 공격속도 / 탄창수 / 마우스왼쪽 오른쪽 봉인 / 승리조건 변경등 /  세세한 항목까지 추가해주면 커스텀컨텐츠가 무궁무진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