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라는 게임이 재밌어서 하는 유저인데, 닉네임이 좀 여성스럽긴 해요...아무것도 몰랐죠..

여자냐? 묻는 남자들도 겁나 많고, 목소리듣고 여자인 이유만으로 친추거는 사람도 있고, 여잔데 게임 잘하네라는 사람도 있고 진짜 이정도는 약과여서 그냥 좋게좋게 게임하는 편인데...

여자라면서 어차피 진게임이니까 던지자 하면서 그냥 게임 던지고, 여자니까 니가 양보해야지.여자니까 힐딱이나 해라하면서 욕쓰는 넘들, 그리고 그런애들한테 아무말 안하고 있는 애들도 진짜 짜증나요. 그래도 단지 나는 오버워치하는 게임이 좋았고 이기고 싶었고 여가로 즐기려고 참았습니다.

근데 어느 날 겁나 빡친날이 있었죠 여자 막 성희롱하면서 막 그러는데 한 3명이서 집단으로

진짜 열받아서 그냥 그날은 무시하기가 싫었어요 왜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이렇게 참고 살아야 하나 왜 내가 목소리를 높여서 같이 채팅창에 뭐라고 화를 내면은 다른 사람들은 나보고 무시하고 게임이나 하라고만 하는지...

무시하는동안 나는 저 성희롱을 들어야하는데...막 화가 나서 뭐라고 했어요. 인생실패한 분풀이 게임에서 풀지말라고 그랬는데 어떤 여자분이 같이 화를 내면서 우리가 듣고있는 말 남자로 바꿔서 똑같이 해주셨죠. 근데 우리보고 메갈이라고 또 뭐라해.

제가 이 긴 글을 쓴 이유는 딴게 아니에요... 오버워치하는데 화가나서 쓰는게 아니야.

왜 어째서 올바르지않은 일에 잘못되었다고 화 한번 냈다고 그런 이상한 커뮤니티 사람 취급받으면서 욕먹어도 아무도 나서지 않는 사회가 된건지? 그사람 논리대로 그냥 여자가 자기가 하는 말에 토달았다고 잠재적 살인자니 뭐니 하는데 왜 아무도 안나서주는거야?

오버워치는...그런 이상한 사람들만 하는 게임인거에요???
더 나아가서 왜 남혐 여혐으로 나뉘어서 저렇게 치고박고 싸워야해?
그냥 내가 성희롱에 대해서 바로잡으려고 한마디 했을 뿐이야. 근데 많은 오버워치 유저들은 그 성희롱에 대해서 참고 게임이나 하고 무시하라고 해.

저 솔직히 오버워치하면서 많이 참아왔어요. 그냥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관심보이는것도 엿같은데 더 심한거 많이 당해요. 저도 마이크 쓰면서 마음 편하게 게임하고 싶어요. 정말 마이크 쓰면서 하면 이기기도 쉽고 더 재밌어도 많은 여성유저들이 고작 마이크 쓰는 게 무서울 정도면..오버워치의 그런 몰이는 심한거 아닌지 묻고싶네요

제발 오버워치 유저들한테 이야기하고 싶어. 참으라고만 하지마...동조하지마. 그런말에 침묵하지마.

눈앞에서 성희롱 당하는 여자 그냥 가만히 알아서 하라냅두는 거랑 별반 차이없어요. 제발 생각이 박혔다면 그 게임 지더라도 목소리를 내줘.

이글 쓰면서 진짜...속으로 상처받아왔던 것들 정말 많이 생각해봤거든.. 이글 정말 읽기 힘들었겠지만 여기다가도 올리는 이유는 그냥...여자가 한마디 한다고 이상한 커뮤니티 사람 취급받고, 불합리한 그런 것들...남자도 있긴 있겠지만 오버워치를 하면서 느낀거는 여자분들이 자주 상처받아요ㅠ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은 그냥 평등한 시선으로 봐줬으면 하고 내가 당한거에 대해서는 정말 목소리 높혀 아니라고 부정하고 싶었어요.
도와주는것도 필요하지만 그냥 당해도 무시하고 게임이나 하라는 그런말 제발 하지마세요.

얼굴도 모르는 남남이지만 우리 같은 팀으로 게임하는 입장이잖아요. 같이 마음 편하게 게임한판 할수 있게 제발 글 조금이라도 목소리 한마디라도 내주세요 예의없는 행동 그만하라고

이건 내가 여자라고 저렇게 말해달라는게 아냐... 그냥 여자가 빈도가 더 많은건 팩트니까 도와달라는거고요 남자든 여자든 그냥 소리높혀 옳은것을 말하고 고쳐나가기를 서로 돕기를 바래요. 그렇게 게임 겁나 재밌게 하구싶어용!! 남자 여자 편가르고 욕하는 그런 거 조금이라도 없어졌으면 좋겠어...



하..댓글 좀 읽어보고서 추가글올려요... 저 이걸로 논란 만들고 싶은 거 아니고요. 욕해달라는것도 아니에요. 그냥 그 이상한 그분한테 저한테 이런거 그만 하시고 게임 같이 합시다 이말만을 원하는 겁니다. 그냥 신고 같이 눌러주시길 원하는거구요.

저 어떠한 커뮤니티도 안하는 사람이고 오버워치에 너무 재미들렸는데 하는데 상처도 많이 받고, 얼마나 이 글이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이런 곳에 쓰면 단 1분의 사람이라도 적극적으로 도와줄 마음이 들면 좋지않을까해서  조금만 도와달라고 단순히 글쓴거에요. 읽으면서 불편하신 게 있으면 죄송한데.... 저 오버워치 진짜 사랑하거든요. 재밌게 게임하고싶어요

추가로..왜 강요하냐느니 남자들한테 도와달라고 하고 싶냐는 글들 돌아다니다가 봐서 하는 말인데요. 제가 말하는 요점은 남자든 여자든 소리높혀 옳은 걸 말하고 서로 돕는 게임문화가 되었으면 좋겠다에요.

또한 이 글이 "넌 무조건 도와야해"라는 강요로 해야만 하는게 아니잖아요?? 제 글을 읽고 생각이 변하신분도 있겠고 더 적극적으로 변하는 분들도 계실거고, 별로 신경쓰지않는 분들도 있어요. 다 상관없어요.
좋게 해주시는 분이 생기는건 그것대로 좋은 일이고요. 제발 제 글을 여자를 도와야해 라고 치우쳐서 보지 말아주세요. 남자든 여자든 비인간적인 말들을 조금이라도 덜 듣기 위해서 그냥 이 글 한번 길게 써본거에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