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야타도 안좋지만 블리자드에서 쉽사리 상향을 못하는 이유는

현재 젠야타의 생존률이 올라가면 개사기 부조화의 재발견으로

1티어까지 뛸수 있음 안그래도 지금 탱커가 부조화 잘못 쳐먹으면 덩치큰 트레이서가 됨




디바도 궁이 별로지만 다같이 합류해서 쓸때는 상대방 거점을 비우게 만들 요소로 작용해서

디바 유저에게는 뻘궁이겠지만 팀적인 요소로 봤을때는 마지막 수비 뚫기용으로

나쁘지 않다고 블리자드에서 판단하기 때문임

그래서 라인도 그렇고, 자리야도 그렇고 이런 복합적인 요소들이 팀내에서 작용되는 캐릭들은 정말




나 뿐만 아니라 만약 님들이 고수라서 갖은 논리를 펼쳐서 아무리 입을 털어도

블리자드 입장에서는 이런 캐릭터들을 쉽게 상향, 하향하기 힘든 이유가

오버워치에서 팀적으로 작용되는 스킬들은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하고

이것을 단순히 픽률, 승률로만 구분짓기에는 이게임이 아직 한달이 안됐기 때문임



맥크리 위도우가 하향된것은 팀문제가 아니라 개인적인 피지컬에 따라

원킬을 쉽게 낼수 있는 직관적인 스킬을 보유하기 때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