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피파온라인관련 110론사태에 관해서도 민원을 넣은경험이 있는데 
이를토대로 오버워치 서버관련 민원넣는법 정리합니다.

관리자분 게시판목적에 맞지않다면 어디에 글을 작성해야되는지 알려주시고 짤랐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과연 이게 민원넣을수 있고 넣어도 실제 효력이있는 사태인가 하시는 분들이 계실수 있습니다.



위에 적혀있듯 블리자드는 서버를 원활하게 운용해야할 의무가있습니다.
즉 민원은 실질적으로 효력이 있는 민원입니다. 여러분이 목소리를 합쳐주신다면 충분히 압박을 넣을수있는 사태입니다.


아래부터 과정 설명 들어갑니다.



먼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kcdrc.kr/) 입니다. 왼쪽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스크린샷에 표시된 붉은줄로 그어져있는 상단 분쟁조정신청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신청하기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세요




여기 이전에 본인인증이 필요할겁니다 본인인증 이후에 인적사항을 간단하게 적습니다.



피신청인검색에서 블리자드를 검색하시고 클릭해주세요. 대부분의 정보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블리자드의 사업자등록번호 그리고 게임명은 자동으로 채워지지않습니다.
사업자번호는 2118749910 를 게임명은 오버워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4번째는 사례등록동의는 개인의 자유입니다. 편하신대로 선택하세요.
다음페이지입니다. 오픈마켓 결제사건이 아니므로 아닌부분에 표시해주세요.
아마 대부분의 민원이 오픈마켓 결제사건이라 이런식으로 구성되어있는듯 합니다. 결제수단도 본인이 PC방유저라면 결제사건 아님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자는 서버오류뜬 아무때나 크게 상관없을거같습니다. 저는 오늘도 서버가 터졌기에 오늘을 눌렀습니다.
신청내용은 자유롭게 작성하시면됩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한 신청내용입니다 제가 쓴 내용에 공감하신다면 그대로 복붙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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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오버워치서버가 매우 불안정하여 게임을 즐기기에 매우 불편한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집에서 이용하려면 유료로 구매해야하며 PC방에서 역시 부분유료인 게임입니다. 사전에 유료로 게임을 구매했던 유저들은 돈을내고 게임을 못하는현상이 발생하였고 PC방 유저들의경우 PC방시간은 시간대로 써가며 언제 안정화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서버 정상화를 기다립니다. 또한 본인들에게 과실이있는게 명백하지만 게임도중 튕겨 게임내의 경쟁전점수하락 등의 피해를 입더라도 보상은커녕 어쩔수없다는 식으로 대응하고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요구하는것은 1. 분기당 1회정도의 서버불안정이 일어나는수준 안에서 서버를 안정화시킬것 2. 1안이 불가능하다면 게임 구매유저 환불및 PC방이용자들에게 기존 유료게임비용 지급 입니다.
게임이용이 원활하게 이용되는것은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게임사에서 플레이자체에 돈을받는 게임인만큼 반드시 해결해주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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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에 계정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




글 읽으시고 내용을 저와 동일시하신다면 충분히 금방 민원을 넣을수있습니다.
저와 다른의견을 작성하셔도 1천자 이내로 작성하여야 하기에 충분히 금방 작성가능합니다.

블리자드 지금 서버터트려놓고 배째라 하는데 예전 디3때도 마찬가지고 블코는 가만히있는다고 절대 정신못차릴놈들입니다. 민원으로라도 직접적으로 압박을 가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행동하는 소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